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13기 딸기반, K-농업 심장을 뛰게 하라”
농협중앙회가 11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제13기 딸기반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을 통해 4개월간의 실전 교육을 완주한 26명의 청년 농업인들이 공식적으로 배출됐다.실전교육은 단순한 이론 강의가 아닌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 가능한 404…
- 2025-07-11
농협중앙회가 11일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농협창업농지원센터에서 농협청년농부사관학교 제13기 딸기반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을 통해 4개월간의 실전 교육을 완주한 26명의 청년 농업인들이 공식적으로 배출됐다.실전교육은 단순한 이론 강의가 아닌 현장에서 곧바로 적용 가능한 404…
인천지역에 나흘째 폭염경보가 이어지는 가운데 한 아파트에서 정전이 발생해 주민들이 불편을 겪었다.11일 한국전력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쯤 인천시 연수구 동춘동의 300가구 규모 아파트 단지에서 전기 공급이 끊겼다.이 정전으로 인해 주민들은 약 두 시간 가량 냉방기기를 사용하지 못…
이진숙 교육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논문 표절 의혹과 자녀 위법 논란이 커지는 가운데 역대 정부에서 교육부 장관 또는 후보자가 낙마한 사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무현 정부 이후 교육부 장관(후보자) 중 사퇴하거나 지명이 철회된 인사는 5명에 달한다. 진보-보수 정부를 가리지 않고 …
한국인 단체 관광객을 태우고 운전하던 중국의 한 버스 기사가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의식을 잃었음에도 끝까지 차량을 안전하게 정차시켜 대형 사고를 막은 것으로 알려졌다.11일 중국 지무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번 사고는 지난달 29일 한국인 관광객 11명과 가이드 1명, 운전기사 등…
중국의 한 고속도로에서 버스 기사가 갑작스러운 뇌간 출혈로 의식을 잃으면서도 끝까지 차량을 안전하게 멈춰 세워 한국인 관광객 11명 등 탑승자 전원을 구한 것으로 전해졌다.11일 중국 관영 영자지 차이나데일리 등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중국 후난성에서 버스 운전기사인 샤오보(41)는 …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11일 경북 문경 지역 사과농가를 방문해 폭염으로 인한 일소(햇볕데임) 피해상황을 점검했다.이번 방문은 지속된 폭염으로 농업부문 피해가 속출하는 가운데 피해 농가를 직접 찾아 농작물 피해 상황을 살펴보고, 추가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최근 연일…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이 빠르게 교육 현장을 바꾸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교육의 핵심은 ‘사람을 사람답게 키우는 것’에 있습니다.”성효스님(대한불교조계종 용주사 주지)이 11일 더불어민주당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국회의원과 만나 “공감·배려·생명의 존엄성을 가르치는 전인교육…
경남 산청 산불 현장에서 태어나 구조된 아기가 건강하게 100일을 맞았다는 소식이 전해져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산청소방서는 지난 4월 1일 시천면의 한 가정에서 태어난 아기와 부모가 지난 9일 아기 100일 떡을 들고 단성119안전센터를 방문해 아기 출산에 도움을 준 구급대원…
포스코퓨처엠이 일본 배터리 업체를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했다.포스코퓨처엠은 11일 일본 배터리 업체와 음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일본 배터리 업체 이름과 공급기간, 물량 등 구체적인 사항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다만 중국 공급망을 제외한 것을 보면 미국 시장 공략을 위…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10일 전남 여수 베네치아호텔에서 2025년 하반기 ‘TMR사료공장장협의회 정기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에는 전국 농·축협 TMR사료 공장장과 농협사료 담당자 등 약 60여 명이 참석했다.농협경제지주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계통 TMR공장 …
제너럴밀스코리아는 미국 인기 과일 젤리 브랜드 ‘후르츠 거셔스’의 코스트코 전용 팩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후르츠 거셔스는 1992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 젤리 속 과즙이 입안에서 터지는 독특한 형태와 쫀득한 식감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아 온 브랜드다. 국내에는 2024년 5월…
[KOAT x IT동아]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IT동아는 우리나라 농업의 발전과 디지털 전환을 이끌 유망한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상품, 그리고 독창적인 기술로 우리의 삶을 윤택하게 할 전국 각지의 농업 스타트업을 만나보세요.기후 위기가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다. 극단…
해병대원 순직 사건 및 외압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VIP 격노설’을 조사하기 위해 이종섭 전 국방부장관이 사용했던 비화폰을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법조계에 따르면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전날 국방부와 이 전 장관 자택 등을 압수수색하며 이 전 장관 등 국방…
윤희숙 혁신위원장이 이끄는 국민의힘 혁신위원회가 당 대표와 최고위원들로 구성되는 지도 체제를 당 대표 1인의 단일지도체제로 바꾼다는 혁신안을 내놨다. 최고위가 사라진 공백은 ‘전국민심회의’를 신설해 채운다는 방침이다. 공천관리위원회가 정해 온 비례대표 후보 중 일부는 앞으로 당원 투표…
평소엔 조용하고 안락한 세단, 하지만 엑셀을 깊게 밟는 순간 날카롭게 변모한다. ‘아이오닉 6 N’은 하나의 차 안에서 확연히 다른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이색적인 매력을 지녔다. 일상 속에선 부드러운 전기차 특유의 정숙함과 효율성을 누리다가 달리기 모드에선 전기모터의 폭발적인 가속력…
11일 오전 10시 27분께 경기 고양시 덕양구 행주외동 한 카페로 승용차가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차량은 카페 야외 나무를 박고 멈춰 섰다.이 사고로 60대 여성 운전자가 허리 통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옮겨졌다.손님 중 다친 사람은 없었다.경찰은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고…
강원 춘천의 한 중학교에서 전학 온지 한 달밖에 안 된 학생이 괴롭힘에 수차례 극단적 선택을 시도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11일 뉴스1 취재를 종합하면 중학생 A 양은 동급생 B 양으로부터 피해자의 동의 없이 동영상을 촬영하고 동의 없이 유포해 동급생 등으로부터 조롱 등을 겪어 수차…
폭염 속에 실종됐던 치매 노인이 퇴근길 경찰관의 관심 덕분에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다.11일 경기 수원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9일 오후 4시 20분께 수원시 영통구에서 80대 여성 A 씨가 실종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평소 치매를 앓던 A 씨는 당일 오후 1시께 ‘노인정에 간다’며 …
김일동 감독이 연출한 장편 AI 영화 ‘I’m POPO(아이엠포포)’가 공개됐다. AI는 동일한 인물의 외형, 감정선, 배경을 유지하는 데 기술적 제약이 있기 때문에 기존의 AI 장편 영상물에서는 이야기보다는 시각적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가 많았다. I’m POPO는 극영화의 기…
프로축구 FC서울의 간판 제시 린가드(33)의 급여 통장이 가압류된 것으로 확인됐다.11일 축구계에 따르면 축구 에이전시인 메이드인 풋볼 정현정 대표가 에이전트 수수료 지급을 요구하며 린가드를 상대로 채권가압류를 신청했다. 이를 서울서부지방법원이 받아들이면서 지난달부터 급여 통장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