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엄 이후 가공식품 72% 가격 올랐다…국정공백 틈타 값 올린 식품업계
12·3 비상계엄 선포 이전과 비교해 가공식품 10개 중 7개 품목의 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국정 공백기 속 식품업계가 가격을 줄줄이 인상한 영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8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달 가공식품 73개 품목 중 52개 품목(71.2%)의 소비자물가지수가 비…
- 2025-06-08
12·3 비상계엄 선포 이전과 비교해 가공식품 10개 중 7개 품목의 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국정 공백기 속 식품업계가 가격을 줄줄이 인상한 영향이라는 분석이 나온다.8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달 가공식품 73개 품목 중 52개 품목(71.2%)의 소비자물가지수가 비…
“교회 선거가 사회보다 혼탁하다면, (그렇게 뽑힌) 교회 지도자가 세상을 향해 무슨 얘기를 할 수 있겠습니까.”5일 서울 강남구 광림교회에서 만난 김정석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감독회장은 “교회가 신앙의 본질을 회복해야 하는데, 벗어난 부분이 많다”며 “교회 내 선거도 그중 하나”라고…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올해 3월에 발매한 솔로 1집 ‘루비’(RUBY)가 미국 음악전문지 롤링스톤이 발표한 ‘2025년 최고의 앨범(The Best Albums of 2025 So Far)’에 K팝으로는 유일하게 포함됐다.5일(현지 시간) 롤링스톤에 따르면 2025년 최고의 앨범에는 …
지난해 10월 북한으로 돌아가겠다며 마을버스를 훔쳐 통일대교로 돌진한 30대 탈북민 남성 A 씨가 징역형의 집행유예 3년형을 선고 받았다. 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제1형사부는 국가보안법과 군사기지 및 군사시설 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에게 징역 2년과 …
30㎏짜리 쇳덩이에 묶인 채 산에 버려졌던 유기견이 극적으로 구조됐다.유기견 보호소 및 반려견 입양 카페인 ‘너와함개냥’에 따르면 지난달 경기 광주시 일대 골목에서 유기견 한 마리가 발견됐다. 당시 유기견의 목에는 운동 기구인 바벨 원판 두 개가 달려 있었다. 유기견은 30㎏에 달하는…
올해 들어 서울에서 임차인을 들인 외국인 임대인이 4년 전보다 약 2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외국인 임대인 10명 중 3명은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 주택을 소유하고 있었다. 집값 상승 가능성이 큰 지역으로 시세 차익을 노린 외국인 투자가 몰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겸 전 미국 정부효율부(DOGE) 수장의 관계가 파국을 맞은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이 머스크의 최근 행보가 ‘약물’에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을 제기했다. 수 차례 마약 복용설 의혹에 시달렸던 머스크의 약점을 거론한 것이…
여자프로테니스(WTA)투어 세계 랭킹 2위 코코 고프(21·미국)가 세레나 윌리엄스(44·미국) 이후 10년 만에 미국 선수로 프랑스오픈 정상에 섰다.고프는 8일 프랑스 파리 롤랑가로스에서 끝난 프랑스오픈 여자 단식 결승전에서 세계 1위 아리나 사발렌카(27·벨라루스)를 2-1(6-7…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에서 추진 중인 ‘대법관 증원법’과 관련해 대법원이 이번 주 초 국회에 의견서를 제출할 것으로 보인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산하 법원행정처는 지난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통과한 대법관 16명 증원법(법원조직법 개정안)에 관한 국회 의견서 …
8일 오전 9시 10분쯤 부산 해운대구 중동 한 마트 주차장 출구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후진하던 중 뒤에 있던 승용차를 들이받고, 앞으로 150m가량을 돌진해 주차돼 있던 또 다른 SUV 차량을 충격하는 사고가 났다.이날 해운대경찰서에 따르면 사고를 낸 SUV 차량 운전자 …
걸그룹 레드벨벳의 조이가 프로야구 시구자로 나선다.조이는 10일 오후 6시 30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키움 히어로즈와 NC 다이노스 경기에서 시구를 한다.조이는 키움 구단을 통해 “생애 첫 시구를 키움과 함께하게 돼 기쁘다. 야구장에서 팬들과 행복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나누고…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낮 기온이 30도 이상 오르는 가운데 8일 오후 일부 지역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제주도에 5~10mm, 강원 남부 산지와 충남 내륙, 경남 북서 내륙, 경북에 5~20mm, 충북과 전북 동부에 5~30mm의 소나기가…
부산시는 지역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온라인몰을 아우르는 통합 소비 촉진 행사인 ‘부산세일페스타’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먼저 시는 지역화폐 동백전의 온라인 상품몰인 ‘동백몰’과 네이버, 지마켓 등 유통채널에 지역 소상공인 제품 판매를 위한 ‘부산 전용관’을 개설해 올 연말까지 운영한…
콜롬비아 상원의원 미겔 우리베 투르바이가 7일(현지 시간) 보고타에서 열린 선거 유세 중 총격을 받아 중상을 입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우리베 의원이 소속된 보수 정당인 민주중심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용납할 수 없는 폭력 행위”라고 강하게 규탄했다. 이번 사건은 보고타 폰티본 내…
8일 오전 10시 58분쯤 충북 단양군 영춘면의 한 한옥 주택에서 불이 났다.소방 당국은 인력 30여 명과 장비 10대를 동원해 1시간 10여분 만인 오후 12시 8분쯤 불을 진화했다.이 불로 한옥 주택이 전소됐지만,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소방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
부슬부슬 비가 내리는 8일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서우봉을 찾은 관광객들이 활짝 핀 메밀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도는 남쪽해상에서 동쪽으로 이동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후까지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비가 내리는 곳에서는 도로…
프로농구 창원 LG가 타오위안 파우이안 파일럿츠(대만)에 밀려 2025 국제농구연맹(FIBA) 챔피언스리그(BCL) 아시아 첫 승을 놓쳤다.LG는 8일(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셰이크 사이드 빈 막툼 스포츠 홀에서 열린 타오위안과의 대회 조별리그 C조 1차전에서 73…
기나긴 연패를 끊고 다시 도약을 노리는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선발진에 변화가 생겼다. 팀의 1선발을 맡았던 케니 로젠버그가 빠지고 루키 정현우가 돌아왔다.키움은 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의 경기를 앞두고 로젠버그를 1군 엔트리에서 말…
배우 고현정이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고현정은 지난 7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에 별다른 말 없이 영상을 올렸다.영상 속 고현정은 부산 곳곳을 다니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고현정은 하얀색 반팔 셔츠, 검은색 미니스커트를 입고 청순한 매력을 뽐냈다.54세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는 동안 미모가…
배우 손태영이 남편 권상우와 데이트에 나선 모습을 공개했다.지난 7일 손태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글 없이 권상우와 데이트에 나선 모습의 사진을 게시했다.사진 속 손태영은 카페 야외 테이블에서 권상우와 셀카를 남기고 있다. 두 사람은 얼굴을 손에 괸 똑같은 포즈로 카메라를 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