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스러미 함부러 뜯지 마세요…‘조갑주위염’ 위험”
박 모 씨(33)는 손톱 주변에 살이 까슬까슬하게 일어나는 거스러미를 뜯는 버릇이 있다. 어느 날 김 씨는 손톱 주변이 벌겋게 부어올라 있는 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통증이 없어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일주일 후 고름이 차고 열감이 느껴지는 등 증상이 심해져 병원을 찾았고 조갑주위염을 …
- 1일 전
박 모 씨(33)는 손톱 주변에 살이 까슬까슬하게 일어나는 거스러미를 뜯는 버릇이 있다. 어느 날 김 씨는 손톱 주변이 벌겋게 부어올라 있는 것을 확인했다. 하지만 통증이 없어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일주일 후 고름이 차고 열감이 느껴지는 등 증상이 심해져 병원을 찾았고 조갑주위염을 …
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회장 조원희)가 명칭을 ‘한국웹3블록체인협회(KWBA, Korea Web3 Blockchain Association)’로 변경하고, 웹3 산업 전반을 포괄하는 민간 거버넌스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공식화했다. 협회는 지난 22일 서울 드림플러스에서 총회를 열고, 명…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가 5경기 연속 홈런포를 쏘아 올리며 다저스 구단 최다경기 연속홈런 타이기록을 작성했다. 오타니는 24일 열린 미네소타와의 안방 경기 1회말 첫 타석에서 상대 선발 크리스 페덱의 시속 127km짜리 커브를 걷어 올려 솔로 홈런…
제주 한 고등학교 일부 학생들이 비공개 단체대화방을 통해 여교사에 대해 성적인 발언을 나눈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24일 A고등학교에 따르면 학생들 16명이 참여한 단체대화방에서 지난해 10월 여교사들을 대상으로 외모 품평과 성적 발언을 나눈 사실이 확인됐다.학교 측은 올해 4월 익명…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이 방미 일정을 마치고 귀국길에 오른 가운데, 대통령실은 24일 “위 실장이 방미 기간 미국 행정부 내외 인사들을 만나 우리 정부의 입장을 충분히 설명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미 측 접촉 인사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은 제한된다”며 이같이 설명했다…
속 시원한 탭댄스로 공연 때마다 인기가 뜨거운 스테디셀러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가 돌아왔다.10일 서울 송파구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제목 그대로 미국 뉴욕 브로드웨이 중심가인 42번가를 배경이다. 1930년대 대공황에도 열정을 잃지 않고 공연 무대를 …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 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김 여사 집사’로 알려진 김예성 씨의 부인 정모 씨를 조사하며 “이노베스트코리아의 실질적인 운영은 남편(김 씨)이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24일 나타났다.이노베스트코리아는 김 씨의 차명회사라는 의혹이…
의대생 복귀 방안의 쟁점 중 하나인 ‘본과 3학년 졸업 시기’가 각 대학 자율에 맡겨질 것으로 보인다. 정부는 이르면 25일 의대 교육 정상화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의과대학 선진화를 위한 총장협의회(의총협)의 공동회장을 맡고 있는 양오봉 전북대 총장은 24일 “졸업 시기 등에 두고…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전국 시도 및 시군구 새마을회와 함께 집중호우로 피해를 본 현장을 찾아 복구 활동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24일 새마을운동중앙회는 경기 가평, 충남 예산, 경남 산청 등 피해가 큰 지역을 대상으로 총 2000만 원 상당의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 지원 물품에는 생수…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8월 19일까지 데스크테리어를 위한 홈오피스 솔루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행사 기간 책상, 책장, 의자, 조명, 수납용품 등 쾌적하고 효율적인 업무 및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홈퍼니싱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이…
서울을 비롯한 주요 지역의 낮 최고 기온이 36도까지 오르는 찜통 더위 속에서 더위를 유독 잘 타고 땀이 많이 나는 사람들이 있다. 갑상선에서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환자들이다.24일 의료계에 따르면 목 앞부분에 위치한 나비 모양의 갑상선은 갑상선 호르몬을 …
지난달 신규 개업 공인중개사가 2015년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700명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에 따르면 지난달 신규 개업한 공인중개사는 699명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동월(747) 대비 6.4% 감소했다. 공인중개사협회가 공인중개사 개·폐·휴…
최근 이어진 고용 부진의 영향으로 청년층 가운데 취업시험을 준비하는 비중이 4년 만에 상승 전환했다. 졸업 이후 1년 넘게 취업을 하지 못한 비중도 1년 전보다 늘었다.24일 통계청이 발표한 경제활동인구조사 청년층(15~29세) 부가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5월 청년층 비경제활동인구 …
춘천시가 콜드플레이 콘서트장에서 포착된 불륜 백허그 장면을 패러디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해 제작한 해당 영상은 SNS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성의 신체를 불법 촬영하고, 성관계 동영상을 유포할 것처럼 협박한 수도권 지역의 전직 소방 공무원이 법정에 섰다.제주지법 제2형사부(재판장 임재남 부장판사)는 24일 일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촬영)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된 A 씨(41)에 대한 첫…
정부의 6·27 부동산 대출 규제로 시장 내 유동성이 위축되며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4주 연속 줄었다. 전세가격은 25주째 오름세를 이어갔다.24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7월 셋째주(21일 기준)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평균 0.16% 올랐다. 다만 전주(0.19%) 대비 오름폭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최상위 고객 프로그램 ‘THE VIP CLUB’의 사전등록 고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타 거래소 이용자라도 고액 투자자라면 누구나 VIP가 될 수 있다.‘THE VIP CLUB’은 코인원의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올 하반기 정식 출시한다. 그에 앞서 사전등…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기존 투자자를 속이고 수천억대 부당이득을 챙겼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강제 수사에 나섰다.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24일 오전부터 서울 용산구 소재 하이브 본사 등을 압수수색 중이다.방 의장은 지난 2019년 하이브 상장이 이뤄지기 전 투자자·벤처캐피털…
방시혁 하이브 의장의 자본시장법상 사기적 부정거래 등 혐의를 수사하는 경찰이 하이브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 24일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금일 오전 9시경부터 서울 용산구 소재 하이브 본사 등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방 의장은 지난 2019년 하이브 상장을 앞두고 …
지난 14년간 폐암 수술이 3배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수술을 받은 고령 환자와 여성 환자가 크게 늘었다.24일 삼성서울병원은 2010년 4557건이던 연간 폐암 수술이 2023년 1만4184건으로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병원 폐식도외과 박성용 교수와 임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