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 집값 ‘제자리’…서울·수도권 오르고 5대 광역시·지방 ‘뚝’
전국 집값이 제자리인 가운데 서울·수도권은 오르고, 5대 광역시를 비롯한 지방은 하락하는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졌다.24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1월 넷째 주 전국 아파트값은 전주 대비 보합(0.00%)을 나타냈다. 서울이 0.12%, 수도권이 0.04% 올랐다.수도권 내에서도 서울을…
- 2025-01-24
전국 집값이 제자리인 가운데 서울·수도권은 오르고, 5대 광역시를 비롯한 지방은 하락하는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졌다.24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1월 넷째 주 전국 아파트값은 전주 대비 보합(0.00%)을 나타냈다. 서울이 0.12%, 수도권이 0.04% 올랐다.수도권 내에서도 서울을…
일본은행은 23~24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추가 금리 인상을 결정했다. 현지 공영 NHK,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일본은행은 금융정책결정회의 결과 금리를 0.25%에서 5%로 0.25% 포인트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금리 인상은 지난해 7월 이래 약 6개월 만이다. 지난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여야 합의를 이유로 국회가 선출한 마은혁(62·사법연수원 29기)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임명을 보류한 것이 위헌인지에 대한 판단이 다음 달 나온다.24일 법조계에 따르면 헌법재판소는 최근 김정환 변호사(법무법인 도담)가 제기한 ‘헌법재…
국민의힘 지도부는 설 연휴를 하루 앞둔 24일 서울역에서 고향으로 향하는 시민들을 만났다.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 등 지도부는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역 대합실에서 귀성객들을 맞이했다.지도부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경제를 힘차게 국민을 힘나게’ 등 문구가 적…
비명(비이재명)계 ‘야권 잠룡’으로 꼽히는 인사들이 현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대표 ‘일극 체제’를 비판하며 비명계의 연대 가능성을 시사했다. 조기 대선 가능성과 민주당 지지율 하락, 이 대표 2심 등을 고려해 비명계가 이 대표 독주 체제를 견제하며 사실상 대권 행보를 준비하는 것이란 …
설 연휴 전국 곳곳에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24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부터 이틀간 동해안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이날 오후부터 강원 동해안·산지, 밤부터 경북 동해안·북동 산지, 25일 부산·울산에 가끔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26일은 제주도에 …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에게 벌금 70만원이 선고됐다.대구지법 제12형사부(부장판사 어재원)는 24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와 오세혁 전 경북도의원 등 8명에 대한 선고 공판을 진행했다.재판부는 “공소사실 모두 유죄로 인정…
국민연금을 매달 300만 원 이상 수령하는 가입자가 1988년 국민연금 도입 후 37년 만에 처음으로 나왔다. 24일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올 1월 노령연금(노후 수급 연령에 도달했을 때 받는 일반적 형태의 국민연금) 수급자 중에서 수령 액수가 월 300만 원을 넘는 가입자가 처음으로…
우크라이나 국민의 절반 이상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복귀에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유럽프라우다와 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르면 키이우 국제사회학연구소(KIIS)가 23일(현지 시간) 발표한 여론조사에서 우크라이나 국민 54.1%가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에 성공해 백악관으로 복귀한 것에…
지난해 12월 가계대출과 주택담보대출(주담대)이 5개월 만에 하락 전환했다. 은행채 5년물 등 지표금리가 하락한 가운데 금융당국이 가산금리 인상 효과가 줄어든 영향이다. 한국은행은 가계대출 금리가 완만한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한은이 24일 발표한 ‘12월 금융기관 가중평균 …
“공격은 관중을 부르고 수비는 승리를 부른다(Offense sells tickets, Defense wins games).” ─ 팻 서밋(1952~2016) 전 미국 테네시대 여자 농구부 감독배구에서 블로킹은 단체 구기 종목 전체를 놓고 살펴봐도 참 독특한 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무요원 부실 근무 의혹이 있는 그룹 위너 멤버 송민호가 23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24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23일 오전 병역법 위반 혐의를 받는 송 씨를 소환해 조사를 진행했다. 송 씨는 정당하게 복무했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추가 소환 조사…
북한이 러시아를 지원하기 위한 병력 파병이 4개월이 지나면서 다수 사상자와 포로가 발생하자 추가 파병 준비를 가속화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동참모본부가 24일 밝혔다.최근 우크라이나 군 당국은 전장에서 생포하거나 전사한 북한군 관련 동영상을 잇달아 공개한 바 있다. 일각에서는 올해 봄…
선박 수리를 하던 잠수사가 숨진 안전사고를 예방하지 못했다는 혐의로 기소된 ‘갑판장’이 1심에 이어 항소심에서도 무죄가 인정됐다.광주지법 1-1형사부(항소부·재판장 김유진 부장판사)는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돼 1심서 무죄가 인정된 선원 A(44)씨의 항소심에서 검사의 항소를 기각,…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의 정책이 점차 윤곽을 드러내고 있는 가운데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한국 경제에 파급효과가 큰 사안을 중심으로 대응 방향을 다시 점검할 것을 주문했다.최 권한대행은 24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대외경제현안간담회를 열고 트럼프…
“서울보다 더 안전한 경기도(More than Seoul, Peaceful Gyeonggi)로 여행 오세요”경기관광공사가 21일 오후(현지시간)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한국 방문을 앞둔 말레이시아 관광객 70여 명을 초대해 개별관광객 설명회를 열면서 내 건 슬로건이다. △지하철 타…
설 명절을 앞두고 일부 시중은행에 자금 수요가 몰리며 결제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오전 일부 은행에서 계좌이체를 하면 출금 계좌에서는 돈이 빠져나가지만, 입금 계좌로는 들어오지 않는 지연 현상이 발생했다.이날 월급일임과 동시에, 최장 9일간 설 명절…
서울 빌라와 오피스텔 월세가 지난해 꾸준히 오르면서 새 학기를 앞둔 대학가 월셋집 구하기가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24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서울 오피스텔 월세가격지수는 지난해 12월 기준 101.70으로 같은 해 1월(100.09)보다 1.61% 상승했다. 연립·다세대 월세…
북한은 24일 윤석열 대통령이 구속 수감된 사실을 주민들에게 알리면서 탄핵 심판 상황을 자세히 전했다. 그동안 국내외 언론 보도를 인용하는 방식으로 12·3 비상계엄 사태를 간결히 보도했던 것과 달리, 사실 중심으로 상세히 기재하며 ‘횡설수설’ 등 윤 대통령을 비난하는 표현을 쓰기도 …
LG전자는 인공지능(AI) 기반 상업용 자율주행로봇 기업인 베어로보틱스의 지분 30%를 추가 인수해 경영권을 확보한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인수를 계기로 ‘클로이’ 중심의 상업용 로봇 사업 일체를 베어로보틱스와 통합하고 시너지를 내겠다는 방침이다.LG전자는 22일 이사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