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서 잇단 추락사고…1명 심정지·1명 중상
경북에서 추락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1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되고 1명이 크게 다쳤다.8일 경북도와 소방 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3분쯤 영덕 달산면에서 60대 남성 A 씨가 산행을 한 뒤 하산하던 중 발을 헛디뎌 경사지 아래로 떨어졌다.A 씨는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으로…
- 2025-06-08
경북에서 추락사고가 잇따라 발생해 1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되고 1명이 크게 다쳤다.8일 경북도와 소방 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후 2시3분쯤 영덕 달산면에서 60대 남성 A 씨가 산행을 한 뒤 하산하던 중 발을 헛디뎌 경사지 아래로 떨어졌다.A 씨는 심정지 상태로 인근 병원으로…
지인을 속여 수억 원을 편취한 50대가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전주지법 제3-1형사부(박현이 부장판사)는 사기 혐의로 기소된 A 씨(58·여)에 대한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피고인의 항소를 기각하고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한 원심을 유지했다고 8일 밝혔다.A 씨는 지난 2017년…
그룹 2AM 조권이 미쓰에이 민의 결혼식을 찾아 우정을 과시했다.8일 조권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민의 결혼식을 찾은 사진을 게시하며 “우리 민영이가 초등학교 5학년일 때 만났는데 시집을 다 가네, 꽃길만 걷길”이라는 글을 남겼다. 또한 “ 이로써 부케 3번째 받은 날”이라고 덧붙였다.…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에 성공한 홍명보호가 다시 뭉쳐 쿠웨이트전 준비에 돌입한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 국가대표팀은 8일 오후 4시 경기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재소집된다.축구대표팀은 오는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쿠웨이트와의 2026 국제축구…
내년도 적용 최저임금을 결정하는 최저임금위원회(최임위)가 본격적인 심의 절차에 돌입한 가운데, 이재명 대통령이 당선되며 노동계의 최저임금 확대 적용 주장에 힘이 실릴 전망이다. 대선 레이스 중 최저임금제도 밖에 놓인 ‘도급제 노동자’들도 최저임금을 적용 받을 수 있게 추진하겠다고 약속…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가 5일(현지 시간) 미국 워싱턴을 찾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다. 42분간 진행된 ‘오벌 오피스(백악관 집무실)’ 기자회견에서 메르츠 총리의 발언 시간은 놀랍도록 짧았다. 단 4분에 불과했다. 나머지 38분 중 34분을 트럼프 대통령이…
이라크 서부 도시 팔루자에서 식중독으로 의심되는 증상으로 최소 40여 명이 입원했다고 보건 당국이 7일( 현지시간) 발표했다. 현지 안바르주 보건 당국은 문제가 발생한 지역 패스트푸드 점 한 곳의 문을 닫게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생한 환자들은 식당에서 제공한 오염된 육류를 섭취…
홍콩에서 자동차 번호판이 1989년 6월4일 발생한 톈안먼 항쟁 유혈진압 사태를 연상시킨다는 이유로 협박을 받은 차량 소유주가 결국 차량을 해외로 반출한 일이 벌어졌다.5일 홍콩프리프레스(HKFP)에 따르면 앤서니 치우(39)는 톈안먼 항쟁 36주년인 지난 4일을 앞두고 ‘US8964…
배우 김영옥(88)이 황혼 이혼 의사를 내비쳤다.김영옥은 7일 방송한 MBN 토크 예능물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이렇게 밝혔다. “결혼해서 60년 넘게 살았는데 황혼이혼을 하면 (재산 분할 비율이) 어떻게 되는지?”라고 궁금해했다. 패널들이 “(김영옥이) 많이 줘야 한다”고 웃자 김영…
지난 5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5개월 만에 1%대로 내렸지만, 유독 먹거리 물가만은 높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가공식품은 두 달 연속 전년 동월 대비 4%대, 외식은 넉 달째 3%대 상승세를 나타냈다.대표적으로 오징어채는 30년 만에, 초콜릿은 16년 만에 가장 많이 올랐으며, 햄…
서울 지하철 승강장에 있는 매점들이 물건을 쌓아 놓는 일이 횡행하면서 서울교통공사가 특별 단속에 나선다.8일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1~8호선 승강장 내 통합 매점은 모두 103개다. 계약해 운영 중인 매점은 80개(61개역), 공실은 23개다. 계약 기간은 5년이다. 운영자들로부터 서…
자신이 돌보는 2세 아동들을 학대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40대 어린이집 교사가 항소심에서 원심의 일부 무죄가 파기되고 벌금이 늘어났다. 창원지법 형사5-3부(신수빈·권수아·한나라 부장판사)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의 아동학대) 혐의로 기소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