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자시티 점령 작전 반대” 이스라엘 전역 100만명 시위
“하마스와의 전쟁을 당장 끝내고 억류 중인 인질을 귀환시켜라.”“인질 귀환에 미온적인 네타냐후 총리는 퇴진하라.”17일 이스라엘 전역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완전 점령 계획을 반대하는 대규모 반(反)정부 시위가 열렸다. 시위대는 가자지구를 점령하려는 시도가 20…
- 2025-08-18
“하마스와의 전쟁을 당장 끝내고 억류 중인 인질을 귀환시켜라.”“인질 귀환에 미온적인 네타냐후 총리는 퇴진하라.”17일 이스라엘 전역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완전 점령 계획을 반대하는 대규모 반(反)정부 시위가 열렸다. 시위대는 가자지구를 점령하려는 시도가 20…
한국계 첫 미국 연방 상원의원인 앤디 김(민주·뉴저지) 의원 등 미국 상원의원들이 한국과 일본을 방문해 조선 산업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라고 AP통신이 17일(현지 시간) 보도했다.AP는 김 의원과 태미 덕워스(민주·일리노이) 상원의원이 이날부터 세계 조선 산업 2, 3위 국가인…
불법 이민자 추방에 공을 들이고 있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민세관단속국(ICE) 요원 채용에 최대 5만 달러(약 7000만 원)의 보너스 지급 등 파격적인 조건을 내걸었다.17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지난달 시작된 ICE 요원 대규모 채용에 11만명…
여름은 맥주의 최대 성수기로 꼽힌다. 특히 올해 여름은 이른 폭염까지 더해지면서 맥주 회사들도 소비자들의 취향과 최신 트렌드를 겨냥한 차별화된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국내 1위 맥주 브랜드인 카스는 여름 한정판인 ‘카스 프레시 아이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기존 카스…
행정안전부가 오는 9월 10일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기준을 확정하고 22일부터 지급을 시작할 예정인 가운데, 서울시 내 25개 자치구들이 발 빠르게 추경 편성에 나섰다. 이번 소비쿠폰 총사업비는 2조3177억 원으로, 지방비 부담액만 5794억 원에 달한다. 이 가운데 서울시는 …
로스앤젤레스FC(LAFC) 손흥민이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에 빠르게 녹아들며 데뷔골을 향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손흥민은 지난 17일(한국 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폭스버러의 질레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잉글랜드 레볼루션과의 2025시즌 MLS 정규리그 원정 경기에 선발 …
부산 사하구청은 제3회 다대포 선셋 영화축제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8일부터 사흘간 부산 사하구 다대포 해변에서 열린 ‘다대포 선셋 영화축제’에는 약 7만 5000여 명이 찾았다. 이번 축제는 부산이라는 지역 감성을 살려 기획단계부터 영화와 공연, 먹거리를 잘 조합해 대중…
정부가 야간이나 휴일에 소아 환자를 진료하는 ‘달빛어린이병원’을 2030년까지 20곳 이상 늘리기로 했다.18일 의료계 등에 따르면 정부는 소아 의료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달빛어린이병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국정과제에 포함시켰다. 이달 기준 전국에서 운영 중인 달빛어린이병원은 119곳이…
지난 주말 서울 마포구의 한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해 2명이 숨졌다. 불이 난 아파트에 스프링클러가 설치되지 않아 초기 진화가 어려워 인명피해로 이어졌다는 지적이 나왔다.전문가들은 현실적으로 이미 입주를 마친 아파트에 스프링클러를 설치하기는 어려워, 화재 시 빠르게 대피하고 진화할 수…
중국 작가 황누보(黃怒波)가 ‘2025 동아시아문학상’ 첫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동아시아문학상은 각국의 문학적 전통과 다양한 문학 작품들을 기념하고, 새로운 작가들을 발굴하여 동아시아 문학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수상작 황누보의 ‘초모랑마’는 막대한 부를 손에 …
굵직한 고가 물품 구매를 빌미로 소상공인들을 유혹하던 전화사기(보이스피싱)가 소액 물품 사기로 진화하고 있다.18일 충북 충주시에 따르면 쌀 가게, 이사업체, 교복 판매점, 안경원 등에 최근 충주시청 공무원을 사칭한 전화사기 시도가 잇따랐다.사기범들은 “저소득층 지원사업 납품업체로 선…
히트곡 ‘봄비’를 부른 원로 가수 박인수가 18일 폐렴으로 별세했다. 향년 78세. 고인은 공백기 도중인 2002년 췌장암 수술을 받았고, 단기 기억상실증에 걸리기도 했다. 최근에는 알츠하이머로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1947년 평북 길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고아원을 전전하다 1…
강원 강릉의 야시장이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18일 강릉시에 따르면 개장 3년 차를 맞은 월화거리 야시장은 지난달 말까지 누적 방문객이 10만3400여 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월화거리 야시장은 5월 개장해 매주 금·토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운영된다…
현대차 노조가 올해 임금·단체협상(임단협) 교섭 결렬을 선언하고, 파업권 확보에 나선다. 중앙노동위원회(중노위)에 쟁의 조정을 신청하고 조합원 대상 파업 찬반투표를 예고하며 합법적 파업권 확보 절차를 밟는 것이다. 이에 따라 현대차 노조가 지난해까지 이어온 6년 연속 무파업 임단협 타…
전쟁기념관과 디자인 브랜드 코래픽(KORAPHIC)이 협업해 제작한 기념 굿즈가 새롭게 문을 연 기념품점 ‘M:ORE’에서 공개됐다.전쟁기념사업회는 한 달간의 공사를 거쳐 기념품점 ‘M:ORE’를 확장 이전하며, 자체 기획 상품을 포함해 약 300여 종의 다양한 상품을 국내 중소업체와…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는 18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조국 일가를 수사했던 윤석열 전 대통령(당시 검찰총장)과 본인(당시 대검 반부패부장)에 대한 수사에 착수한다는 보도를 두고 반박에 나섰다.한동훈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조국 씨 주장대로라면 공수처 수사 대상은 조국 씨 수사하…
‘한국 솔 음악’의 대부인 가수 박인수가 18일 폐렴으로 별세했다. 향년 78.유족에 따르면 고인은 오랜 기간 알츠하이머 등을 앓아왔으며, 서울의 한 대학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아오다 폐렴으로 건강이 악화돼 이날 오전 세상을 떠났다.1947년 평북 길주에서 태어난 고인은 한국 전쟁 …
배우 한예슬이 남편 류성재와 함께한 유럽 여행 사진을 공개했다. 거울 셀카와 바닷가 데이트 등 달달한 신혼 일상이 담겨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지난 17일 경기 수원시 영통구 한 패스트푸드 매장에 폭발물이 설치돼있다는 신고가 접수된 것은 배달기사가 벌인 자작극인 것으로 드러났다. 18일 경기 수원영통경찰서는 위계에의한공무집행방해, 업무방해 등 혐의로 20대 A씨를 긴급 체포했다고 밝혔다. A씨는 전날인 17일 오후 1시 9…
지난해 7월 서초구 일대 한 골목길. 라텍스 장갑을 낀 20대 남성이 배회하며 다세대 주택 현관을 수차례 오가는 모습이 서울시 폐쇄회로(CC)TV 관제요원의 화면에서 포착됐다. 상황을 지켜본 결과 마약을 전달하는 ‘던지기’ 수법으로 의심된 상황. 요원의 신고를 받고 즉시 출동한 경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