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리그1 ‘명가’ 전북 명성에 흠집…잔디 때문에 홈 경기 불가
프로축구 K리그1 최다 우승(9회)에 빛나는 전북 현대가 잔디 문제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2(ACL2) 홈 경기를 전주성이 아닌 다른 곳에서 치르게 됐다.전북 구단은 27일 공식 채널을 통해 “AFC로부터 그라운드의 잔디 상태 악화 등의 사유로 ACL2 8강 1차전 전주…
- 2025-02-27
프로축구 K리그1 최다 우승(9회)에 빛나는 전북 현대가 잔디 문제로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2(ACL2) 홈 경기를 전주성이 아닌 다른 곳에서 치르게 됐다.전북 구단은 27일 공식 채널을 통해 “AFC로부터 그라운드의 잔디 상태 악화 등의 사유로 ACL2 8강 1차전 전주…
김해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에어부산 BX391편(A321-200) 화재는 항로 분리로 인한 지연 결정 10분 만에 화재가 발생했으며, 이에 따라 인명피해가 적었던 것으로 조사됐다.국토교통부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지난 26일 사고개요 등을 담은 예비보고서를 공개했다.예비보…
헌법재판소가 27일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여야 합의를 이유로 마은혁 헌법재판관 임명을 보류한 것이 국회의 권한을 침해한 것이라고 결정했다. 이로써 마 후보자는 90일 가까이 달고 있던 헌법재판관 후보자 딱지를 뗄 수 있게 될 전망이다.지난해 12월 4일 …
새학기를 앞두고 인플루엔자 등 호흡기감염병 재유행이 우려되자 방역 당국이 백신 접종과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질병관리청은 27일 브리핑을 통해 이러한 내용이 포함된 개학시기 학령기 아동 건강 예방 정보를 안내했다.학령기 소아·청소년의 경우 개학 후 실내 공동생활을 하기 때문에…
그룹 ‘샤이니’(SHINee) 온유가 미주 투어에 나선다.소속사 그리핀 엔터테인먼트는 27일 공식 소셜미디어(SNS) 온유의 단독 콘서트 ‘커넥션’(CONNECTION) 포스터를 게재하며 미주 투어 개최 소식을 알렸다.온유는 4월24일(현지시간) 뉴욕을 시작으로 디트로이트(4월26일)…
사업체 종사자 수가 4년여 만에 ‘마이너스(-)’로 전환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행으로 고용시장이 얼어붙었던 2021년 2월(-40만6000명) 이후 47개월 만이다.27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2025년 1월 사업체노동력 조사 및 ‘2024년 지역별사업체노…
의대 정원을 결정하게 될 의료인력 수급추계위원회를 설치하는 법안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문턱을 넘었다.복지위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법안심사 1소위원회를 열고 보건의료기본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법안에 따르면 수급추계위는 보건복지부 장관 직속 독립 기구로 심의 기구 역할을 한다.위원 구성은…
신학기부터 학교에 인공지능(AI) 디지털 교과서가 도입되는 가운데 실제 AI 교과서를 활용해 수업하는 데는 1~2주가량 걸릴 것으로 보인다.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신학기부터 AI 교과서를 수업에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 안내자료를 학교에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A…
코미디언 김영철이 청담동 아파트를 공개했다.26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김영철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영상에서 장영란은 “집이 너무 좋다. 자가냐”고 물었고, 김영철은 “자가”라고 답했다. 장영란이 가격에 대해 묻자 김영철은 “말하면 기사가 너무 많이 난다. 내 영상을 보면 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중국의 딥시크 챗봇이 훌륭하다며 딥시크 충격이 엔비디아에는 오히려 호재라고 주장했다.그는 26일(현지시간) 실적 발표 직후 콘퍼런스콜에서 “딥시크가 AI 모델을 대중화해 더 많은 칩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당초 생성형 AI 기술 주도…
대법원 공개변론 과정에서 얼굴이 노출됐다고 해도 재판장의 현저한 위법이 없다면 국가배상책임을 인정할 수 없다는 취지의 대법원 판단이 나왔다.27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이흥구 대법관)는 가수 조영남씨의 매니저인 A씨가 국가를 상대로 위자료를 청구한 사건에서 위자료 500만…
쌍용건설 ‘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이 평택역 역세권 스카이라인을 한층 더 높인다.더 플래티넘 스카이헤론은 수도권 남부에서 가장 높은 49층 규모로 전용면적 84㎡~134㎡(펜트형 포함) 아파트 784가구와 전용 113~118㎡ 오피스텔 50실로 평택역 인근 통복동에 들어선다. 평택 최…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기업 오텍캐리어는 고효율 히트펌프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팜 솔루션 보급 사업에 적극 나선다고 27일 밝혔다.오텍캐리어(이하 캐리어)는 토탈 공조 시스템 라인업을 갖춘 에너지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120년 역사를 기반으로 친환경 고효율 제품을 설계, 제작, 공급하고 …
제106주년 3·1절을 기념해 ‘3·1운동 책원비 참배 행사’가 열린다. 인촌사랑방은 내달 1일 낮 12시 서울 계동 중앙고등학교 교정에서 3·1운동 책원비 참배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3·1운동 책원비는 3·1운동의 태동을 기념하기 위해 1973년 건립했다.1919년 2월 …
● 미국 트럼프의 언론 개혁(?) 시작필자는 한국의 사진기자이다. 최근 미국 백악관에서 일어나고 있는 사진 취재 방식의 변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한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기자들의 취재 방식을 바꾸고 있다. 우크라이나와 중동 분쟁을 정리하는 방식과 우방국을 포함한 외국 제…
요즘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은 놀라운 수준이다. 이미지 센서의 성능이나 렌즈의 품질은 일반 카메라 못지 않으며, 인공지능(이하 AI) 처리까지 더해 뛰어난 결과물을 생성한다.다만, 같은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이라도 촬영자의 능력에 따른 수준 차이는 느껴진다. 특히 화면 전환이 빠른 상…
국내 최대 리조트 기업인 대명소노그룹이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티웨이항공을 인수하고 경영권을 확보해 항공업에 진출한다. 대명소노는 예림당(특수관계인 포함)이 보유한 티웨이홀딩스 지분 46.26%를 2500억 원에 인수하는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대명소노그…
이명박 전 대통령은 27일 권영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여당 지도부에 “보수정당이 생긴 이후 가장 어려울 때 같다”며 힘을 모아야 한다고 당부했다.이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 서초구 이명박재단에서 권 비대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이 같이 밝혔다.이 전 대통령은 “소수인데 힘을 못…
정규리그 1위를 확정 지은 여자 프로배구 흥국생명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이름은 단연 김연경(37)이었다. 하지만 올 시즌 ‘김연경의 파트너’로 폭풍 성장한 신예 정윤주(22) 역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 ‘숨은 주역’이었다.흥국생명은 지난 26일 경기를 치르지 않고 도드람 20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