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불 근접…적막감 가득한 유네스코 문화유산 안동 하회마을
26일 오후 12시40분 경북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 하회마을.경북 의성군에서 시작된 대형 산불이 인접한 안동을 향해 오면서 적막감이 하회마을에 흐르고 있었다. 산불로 발생한 연기가 세계문화유산인 안동 하회마을과 병산서원까지 뒤덮었기 때문이다.평소 관광객들로 북적였던 하회마을은 산불 확…
- 2025-03-26
26일 오후 12시40분 경북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 하회마을.경북 의성군에서 시작된 대형 산불이 인접한 안동을 향해 오면서 적막감이 하회마을에 흐르고 있었다. 산불로 발생한 연기가 세계문화유산인 안동 하회마을과 병산서원까지 뒤덮었기 때문이다.평소 관광객들로 북적였던 하회마을은 산불 확…
2020년 신인왕 출신인 KT 위즈 우완 투수 소형준(24)이 686일 만에 선발 마운드에 선다. 소형준은 26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벌어지는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KT의 토종 에이스로 활약하던 소형준이 1군 무대에서 선발로 마운드에…
언더아머는 26일 장거리 러닝에 최적화된 신제품 ‘UA 인피니트 엘리트 2(Infinite Elite 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러닝화는 기존 ‘UA 인피니트 엘리트1’ 모델의 쿠션, 무게, 통기성을 개선해 러너들에게 최상의 기능과 편안함을 제공한다는 콘셉트로 제작된 언더아머의 …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가 26일 의사·의대생 온라인 커뮤니티인 ‘메디스태프’ 폐쇄 여부에 대해 긴급 심의 의결을 보류했다. 메디스태프는 정부의 의과대학 증원 정책에 반발하는 집단행동에 동참하지 않은 의사·의대생 등의 신상을 유포하며 이른바 ‘블랙리스트’를 작성해 논란이 됐다.방심위…
경북 의성 산불 현장에서 진화 작업 중이던 헬기가 추락해 조종사 1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직후 산림청은 헬기를 이용한 산불 진화 작업을 일시 중단했다가 약 3시간 반 만에 운영을 재개했다.26일 산림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낮 12시 54분경 의성군 신평면 교안리에서 산불…
지난 22일 발생한 경북 의성 산불이 닷새째 확산하는 가운데 위성 열화상 사진 등으로 피해 면적이 표시된 모습이 관측됐다.26일 국립해양조사원 국가해양위성센터에 따르면 위성 영상을 통한 열 분포 지역이 의성·안동·영양·청송·영덕·포항으로 펼쳐져 있으며, 산불로 발생한 연기의 이동 모습…
대전시가 과학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 체험 기회를 늘리기 위해 추진해 온 ‘대덕특구 연구기관 주말개방’ 프로그램 확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시는 24일 대덕특구와 인근에 있는 11개 기관과 대덕특구 연구기관 주말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덕특구 연구기관 주말 개방 프로그램…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SK그룹 회장)이 한국의 인공지능(AI) 기술 능력이 전 세계 10위권 밖이라고 평가하면서 ‘AI 종속국’으로 전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중국을 비롯한 후발주자들이 한국 기업들의 기술력을 빠르게 쫓아오는 것도 AI를 접목한 제조업을 키워 극복해야 한다고 제…
국내산 계란이 최근 계란값 폭등 사태를 겪는 미국 수출길에 오르며 국내 계란 수급 및 가격에 미칠 영향을 두고 우려가 제기된다. 급식 수요 등 소비증가에 따라 산지가격이 오를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이 같은 미국 계란파동이 국내 계란 가격을 자극할지 관심이 쏠린다.26일 축산물품질평가원…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기일이 좀처럼 잡히지 않고 있는 것을 두고 헌법재판소를 향해 거듭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민주당은 헌재가 내란 세력의 정치 이익에 부합한다며 이날까지 윤 대통령의 선고기일을 미지정할 경우 비상 행동의 수위를 격상하겠다고 엄포를 놓기도…
경북 의성발(發) 대형 산불 여파로 다수의 사망자가 발생한 영양과 안동지역에 화염의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다.26일 정부 당국에 따르면 영양 입암면 일대와 영양읍 일대는 주민 사전 대피령이 발령됐다. 영양군은 이날 오전 10시 40분 재난 문자를 통해 “입암면 흥구리 일대에 산불이 …
전쟁 기밀이 오가는 단체 채팅방에 언론인을 초대해 파문을 일으킨 마이크 왈츠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모든 책임은 나에게 있다”며 수습에 나섰다.언론인을 초대한 건 본인이 맞지만 다른 이를 초대하려던 것이었다며, 경위를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왈츠 보좌관은 25일(현지 시간) 폭…
”저한테 배달 일을 가르쳐준 10년지기 친구였어요. 사고나자마자 전화했는데 안 받아서 이상하다 생각했는데 결국 답장을 못 받았네요.”서울 강동구 명일동 대명초등학교 인근 싱크홀(땅꺼짐) 사고로 숨진 오토바이 운전자 박모(33)씨의 10년지기 친구 30대 남성 A씨는 26일 오전 11시…
동서식품은 26일 산불 피해 지역의 이재민 지원과 복구를 위해 3000만 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기탁한다고 밝혔다.동서식품은 커피믹스, 캔커피, 시리얼 바 등으로 구성된 구호물품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피해 지역에 전달한다. 이번 물품은 이재민 지원과 산불피해 복구에 활용될 예정이다.동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는 26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신속한 탄핵심판 선고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야당 주도로 처리했다. 법사위는 이날 전체회의를 열고 ‘피청구인 윤석열 탄핵심판 선고 기일 신속 지정 촉구 결의안’을 심의·의결했다.야당은 결의안을 통해 “지난 2월 25일 피청구인 윤석열 탄핵…
현대백화점그룹은 26일 경북 의성, 경남 산청, 울산 울주 등 최근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총 4억 원의 구호 성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현대백화점그룹은 산불 피해 지역 지원을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억 원을 전달한다. 이 성금은 이재민 생필품 지원과 대…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과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이 “집회 신고에서 금지된 범위 내에서 트랙터를 이용한 행진은 없었다”며 경찰의 트랙터 강제 이동 조치에 항의했다.25일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개혁 비상행동은 이날 오전 10시쯤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주장했다.전농 측 관계자는 …
미국이 캐나다산 제품에 25%의 관세 부과를 추진하자 캐나다도 테슬라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을 중단하는 것으로 반격을 시작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크리스티아 프리랜드 교통부 장관은 이날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 지급을 중단키로 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캐나다 정부는 …
화마가 휩쓸고 간 경북 영양군 석보면의 한 마을에서 이장 부부가 고립된 주민을 구하려다 숨진 것 같다는 증언이 나왔다.26일 뉴스1과 경북일보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무렵 산불이 강풍을 타고 석보면 화매리까지 내려와 삼의리 방향으로 향하자 이장은 주민들에게 긴급 대피령을 내렸다…
‘무인정보단말기(키오스크)’를 배치한 공공기관이나 매장은 앞으로 이용자 편의를 위해 안내 인력 배치, 음성 안내 등을 의무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고령층, 아동, 장애인 등이 보다 자유롭게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될지 주목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무인정보단말기 설치·운영자가 장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