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자가 떨어 질려해요” 태화교서 술 취한 여성 구한 중학생 영웅들
술에 취해 태화교 난간 위에 위태롭게 걸터앉아있던 여성을 구한 용감한 중학생 2명의 훈훈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7일 울산중부경찰서는 지난 2일 중구 성안중학교 3학년 학생 2명에게 감사장과 포상금을 전달했다.두 학생은 지난달 12일 길을 지나가 태화교 난간 위에 앉아있는 여성을 발…
- 2025-05-07
술에 취해 태화교 난간 위에 위태롭게 걸터앉아있던 여성을 구한 용감한 중학생 2명의 훈훈한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7일 울산중부경찰서는 지난 2일 중구 성안중학교 3학년 학생 2명에게 감사장과 포상금을 전달했다.두 학생은 지난달 12일 길을 지나가 태화교 난간 위에 앉아있는 여성을 발…
미국 연방 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내린 트랜스젠더 군 복무 금지 명령 집행을 허용했다. 미군 내 트랜스젠더는 약 4200명으로, 이들은 이번 판결로 강제 퇴역될 위기에 놓였다.미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6일(현지 시간) 미 연방 대법원은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날인 1…
반려동물 장례식장 포포즈(FOUR PAWS)와 경기 김포시(시장 김병수)가 ‘김포 반려동물 장례문화 상생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김포시 반려인의 경제적 부담으로 인한 반려동물 장례 기피 현상을 해소하고 성숙한 장례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
셀트리온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25 미국소화기학회(DDW, Digestive Disease Week)’에서 짐펜트라(성분명 인플릭시맙, 램시마SC) 글로벌 3상 사후분석 결과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DDW는 소화기학 관련 최신 연구와 임상 정보, 치료제 개발 동향 등을 공…
베트남 대표 ICT 기업 CMC 그룹이 아시아 최대 기술 전시회인 ‘월드 IT 쇼 2025(WIS 2025)’에 참가해 기술력을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 CMC는 자회사인 CMC 텔레콤과 CMC 글로벌을 통해 지난달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 …
서울시가 장애인이동수단을 대폭 확충해 전국 유일 법정기준 대비 150% 확보를 추진하고, 대기시간을 31.3% 단축했다고 7일 밝혔다.시는 중증보행장애인의 장애인콜택시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특장차량인 특별교통수단을 법정대수 대비 150% 운영하기 위해 매년 지속적으…
충남 보령시는 ‘2025 자전거의 날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7일 밝혔다.행정안전부와 보령시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는 ‘자전거와 함께, Fighting Korea, OK 보령’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진행됐다.2009년부터 …
◇강정면 씨 별세·오준선 동아닷컴 뉴스테크팀 팀장 모친상=6일 충남 온양장례식장. 발인 8일 오전 8시 041-547-4444
더불어민주당은 7일 국민의힘이 김문수 대선 후보를 선출한 후 한덕수 무소속 예비후보와의 단일화를 놓고 극심한 내홍을 겪는 것을 두고 “언제까지 내란 잔당의 막장극을 지켜봐야 하나”라며 비판 수위를 높였다.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한민수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미래 비전과 정책·공약을 …
국내 홈쇼핑은 1995년 케이블 방송과 함께 역사를 시작했다. 편리한 주문 방식과 실시간 방송 판매라는 혁신을 바탕으로 2000년 초반엔 대표적인 쇼핑 채널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가파르던 성장세는 2010년대부터 둔화되기 시작했다.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TV시청자는 줄고 온라인 쇼핑이…
더불어민주당이 7일 대통령 당선 시 진행 중인 형사재판을 정지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을 통과시켰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안심사1소위는 이날 형사 피고인이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재판을 정지하도록 하는 형사소송법 개정안을 처리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해당 법안이 ‘이재명 방탄법’이라고 …
이마트는 7일 대형마트 최초로 구이용 닭고기 전문 코너 ‘닭구이닭’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소고기 등심, 돼지 삼겹살처럼 취향에 맞는 부위를 구이로 즐기는 닭고기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조치다.‘닭구이닭’ 코너는 기존 브랜드별 진열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 수요 중심으로 구성했다. 구이용 닭…
역사는 승자에 의해 기록된다. 보도사진도 마찬가지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이오지마 섬에 성조기를 꽂은 미 해병대의 모습이 상징으로 남은 건 미국이 전쟁에서 승리했기 때문이다. 그 장면을 포착한 AP통신의 조 로젠탈은 1945년 퓰리처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그 자체로 힘이 있지만,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 파기환송심 첫 공판기일이 대선 이후로 변경됐다. 서울고법 형사7부(이재권 부장판사)는 7일 “대통령 후보인 피고인에게 균등한 선거운동의 기회를 보장하고 재판의 공정성 논란을 없애기 위하여 재판기일을 대통령 선거일 후(2025…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국내 최초 스마트팜 기반 발달장애 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에서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지난 2022년 9월 경기도 여주에 정식으로 문을 연 푸르메소셜팜은 발달장애 청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일터다.…
르노코리아는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 7개소에서 연식 3년 초과 차량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보이는 프리미엄 점검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서비스는 타이어, 공조시스템, 오일류 등의 일반 점검은 물론, 내외부 라이트, 브레이크 패드 및 디스크, 엔진 마운트 상태, 등속 조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법 사건 파기환송심 재판부가 본격적으로 이 후보에 대한 소환장 송달 시도에 나섰다. 이 후보 측은 소환장 수령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재판부에 기일변경신청서를 제출했다.7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후보의 파기환송심 심리를 맡은 서울고법 형사7부(부장판사 …
국민의힘 내에서는 7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 한덕수 전 국무총리 간 단일화 논의와 관련해 “오늘이 마지노선이다”라는 목소리가 분출되고 있다. 국민의힘은 오후 2시 30분부터 의원총회를 열고 단일화 관련 대응 방향 논의를 이어나갈 전망이다. 국민의힘은 김 후보와 한 전 총리 간 …
개그맨 박성광 아내이자 인플루언서 이솔이(37)가 일상을 공개했다. 이솔이는 최근 소셜미디어에 “앞으로 유산소 40분, 근력 40분 남았다. 채우겠단 의지”라며 운동복을 입고 찍은 셀카를 올렸다. 다만 과도한 운동 탓인지 “멀미나서 지쳐 쓰러짐. 그래도 먹은 거 소화는 다 된 것 같…
이비오스가 고에너지 가시광선과 고기능성 UV까지 차단하는 윈도우 필름 브랜드 ‘더마쉴드’를 7일 출시했다.이번에 선보이는 더마쉴드는 업계 최초로 고에너지 자외선과 블루라이트 성분을 포함한 400~450nm 파장대의 고에너지 가시광선을 평균 90% 이상 차단하는 하이퍼포먼스 윈도우 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