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휴럼 자회사 와이유, ‘가교 히알루론산’ 기반 동물용 관절 주사제 품목허가
㈜휴럼의 자회사 ㈜와이유가 국내 최초로 가교 히알루론산(cross-linked hyaluronic acid) 성분을 기반으로 한 동물용 관절 활액 주사제에 대해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제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와이유는 ISO 13485 인증과 의료기기 GMP(Good Ma…
- 2025-09-17
㈜휴럼의 자회사 ㈜와이유가 국내 최초로 가교 히알루론산(cross-linked hyaluronic acid) 성분을 기반으로 한 동물용 관절 활액 주사제에 대해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제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와이유는 ISO 13485 인증과 의료기기 GMP(Good Ma…
일레인 응(Elaine NG) 싱가포르 국방부 행정차관이 16일 오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를 방문했다. 응 차관과 싱가포르 국방부 직원들은 2027년 개관을 목표로 추진 중인 싱가포르 국방전시관 건립과 관련하여 자문을 얻기 위해 사업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응 차관은 “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부부가 영국을 국빈 방문 중인 가운데, 그의 부인인 멜라니아 여사의 패션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과거 유명 모델로 활동했던 이력답게, 멜라니아 여사는 ‘패션 외교’에서도 탁월한 감각을 보여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16일(현지시간) 미국 연예 매체 페이지…
영남이공대와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인공지능(AI)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앞으로 양 기관은 물류 현장 관리자 및 설비 보전 엔지니어 학과를 개설하고,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 또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일·학습 병행 과정 활성화에 힘을…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신보 ‘더 엑스’(THE X)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또 한 번 눈부신 기록을 썼다.16일(현지 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9월 20일 자 차트에 따르면 지난 1일 발매된 몬스타엑스의 새 미니 ‘더 엑스’가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상가 화장실에 몰래 들어가 여성 신체를 불법 촬영한 10대 고등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카메라 이용 등 촬영) 혐의로 A 군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17일 밝혔다.A 군은 전날 오후 10시께 용인시 기흥구 상갈동 한 상가 여자…
내년 6월 영국 런던에서 메이저리그(MLB) 경기가 열리지 못하게 됐다.AP통신은 17일(한국 시간) “MLB 사무국은 올림픽 스타디움과 TV 파트너와의 일정 문제로 내년 시즌 런던에서 개최하려던 두 경기를 취소했다”고 전했다. 당초 내년 6월13일과 14일 뉴욕 양키스와 토론토 블루…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1 파리 생제르맹(PSG) 이강인이 발목 통증을 딛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나선다.PSG는 오는 18일 오전 4시(한국 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아탈란타(이탈리아)와의 2025~2026시즌 UCL 리그 페이즈 1차전 홈 경…
김하성(애틀랜타 브레이브스)이 워싱턴 내셔널스와 더블헤더 2경기에서 모두 안타를 때려내며 싹쓸이 승리에 일조했다.김하성은 17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 DC 내셔널스파크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 더블헤더 1차전에 6번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2안타 2득점 1삼진을 기록, 팀의 …
일본 정부는 한국이 독도 주변에서 해양 조사 활동을 벌였다고 주장하며 외교 경로를 통해 항의했다고 일본 공영 NHK, 마이니치신문 등이 17일 전했다.보도에 따르면 일본 외무성은 지난 16일 오후 한국 해양 조사선 ‘나라(NARA)’가 와이어 같은 물체를 바닷속으로 투입해 해양 조사 …
곡물 케어푸드 브랜드 곡물원이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에 동시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출은 최근 웰니스 시장에서 확산되고 있는 저속노화(slow-aging)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속노화는 빠른 노화 억제보다는 일상 속 건강 균형과 체질 개선을 지향하는…
미국 검찰이 우파 청년 활동가 찰리 커크를 암살한 용의자 타일러 로빈슨(22)을 가중살인 등 7건의 혐의로 기소하고 사형을 구형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로빈슨은 암살 직후 자신의 연인에게 범행을 저지른 이유에 대해 “커크의 증오심에 지쳤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16일(현지 시간) 뉴…
할리우드 배우 리어나도 디캐프리오(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할리우드 선배 배우 고(故) 로버트 레드퍼드를 애도했다.리어나도 디캐프리오는 16일(현지 시각)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배우, 활동가, 열정적인 환경운동가, 그리고 예술의 옹호자, 우리 지구를 보호하는 것과 변화를…
‘할리우드의 전설’로 불리는 배우이자 제작자, 환경운동가 로버트 레드포드(Robert Redford)가 16일(현지 시간) 향년 89세로 세상을 떠난 뒤 외신은 그의 영화 인생을 재조명했다. 영화계 동료들은 그를 “사자 같은 사람”, “따뜻하고 인내심이 많은”, “미국 역사상 가장 위…
전남 담양의 한복판에는 영산강의 물줄기인 담양천이 흐른다. 담양천 주위에는 강물이 넘치지 않도록 높이 쌓은 둑인 ‘관방제림(官防堤林)’이 조성돼 있다. 조선시대에 축조된 관방제림에는 아름드리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시원한 그늘을 만들어낸다. 200~350년 된 느티나무, 팽나무 등 노거…
위성락 국가안보실장은 17일 주미 대사에 내정된 강경화 전 외교부 장관의 아그레망 절차가 완료됐다고 밝혔다.위 실장은 이날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아그레망은 프랑스어로 동의, 승인이라는 뜻으로 특정 인물을 대사와 같은 외교 사…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중학생 유인 관련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했으나, 이른바 ‘길거리 캐스팅’ 해프닝으로 마무리 됐다. 17일 인천 연수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3시 40분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모 중학교 인근에서 “한 여성이 중학생들에게 말을 걸고 있다”는 행인의 신고…
중국 동부 산둥성 상공에서 정체불명의 불덩어리가 폭발하는 장면이 목격돼 소셜미디어를 달궜다.폭발 충격파에 창문이 흔들리고 대낮 같은 섬광이 번쩍이자 시민들은 무기 실험설부터 유성 격추설까지 다양한 추측을 쏟아냈다.16일 현지 매체 소후닷컴과 웨이보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2일 밤 9…
중국중앙방송총국(CMG)은 세계지식재산기구(WIPO)가 지난 16일(현지 시각) 발표한 ‘2025년 글로벌 혁신지수(GII)’에서 중국이 처음으로 세계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고 17일 밝혔다. CMG는 중국이 중등 소득 국가·지역 가운데 선두 지휘를 공고히 했고 연구개발(R&D) 지…
스마트 사이니지 솔루션 기업 보이미과 무인 시스템 솔루션 기업 엔조이소프트는 무인 시장 내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차세대 매장 운영 혁신을 목표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협약은 양사가 무인 매장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 디지털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고, 무인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