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하반기 스팸신고, 전반기 比 30% 감소…정부 대책 효과”
작년 상반기 급증했던 스팸신고가 6개월 만에 감소세로 돌아서며 전반기 대비 약 30%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이러한 내용의 ‘2024년 하반기 스팸 유통현황’을 27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5~11일 전국 휴대전화 이용자 12~69세 국민 3…
- 2025-03-28
작년 상반기 급증했던 스팸신고가 6개월 만에 감소세로 돌아서며 전반기 대비 약 30%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이러한 내용의 ‘2024년 하반기 스팸 유통현황’을 27일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5~11일 전국 휴대전화 이용자 12~69세 국민 3…
경북 의성에서 시작돼 5개 지역으로 퍼진 산불이 진화되고 있는 가운데 산불 확산을 막는 소방관의 빈약한 식단이 공개됐다.최근 현직 소방관 A 씨는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계정에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산불 진화한 소방관 저녁 식사’라는 제목의 게시물과 사진을 올렸다.A 씨는 올린…
‘승부’의 어린 이창호, 김강훈을 향한 관객 반응이 뜨겁다. 26일 개봉한 ‘승부’는 대한민국 최고의 바둑 레전드 조훈현(이병헌 분)이 제자 이창호(유아인 분)와의 대결에서 패한 후 타고난 승부사 기질로 다시 한번 정상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그린다.김강훈은 극 중 어린 이창호 역을 맡…
한밤 인천 부평구 아파트 1층에서 불이나 6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다.28일 인천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54분쯤 인천 부평구 부평동에 위치한 아파트 1층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9건 접수됐다.이 불로 집에 머물고 있던 60대 남성 A 씨가 심정지 상태로 발…
최근 서울 아파트 공급 절벽이 가시화하는 가운데, 연내 입주를 앞둔 서울 주요 아파트 단지가 잇따라 입주 지연 위기에 처했다. 성북구 장위4구역 재개발 아파트(장위자이 레디언트)는 3월 말 입주를 앞뒀지만, 입주가 불투명한 상황이다.28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이달 31일 입주가 예정된 …
산 정상에서 폐기름 추정 물질이 흩뿌려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경찰과 소방 당국은 27일 오후 2시 9분경 경기도 화성시 태행산 정상에 “정체불명의 기름통과 함께 액체가 흩뿌려져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고 28일 밝혔다.현장에는 인화성 물질로 추정되는 액체가 뿌려져 있던 것으…
중국의 한 식당 업주가 마약 성분이 들어간 양귀비를 훠궈 향신료로 사용해 오다 적발됐다.27일(현지시간) 중국 매체 샤오샹모닝뉴스에 따르면, 후베이성 이창시 공안과 시장감독관리국은 최근 지역 음식점들을 대상으로 식품 안전 점검을 진행하던 중 한 식당의 음식물 쓰레기에서 마약 성분인 모…
WM 신인 걸그룹 유스피어(USPEER)가 스포티한 매력으로 가요계 당찬 출사표를 던진다.유스피어는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리얼리티 ‘유스피어 런 업!’(USPEER RUN UP!) 티저를 선보이며, 정식 데뷔를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공개된 영상에는 광활한 스타디움을 배경으로,…
임상섭 산림청장이 28일 “지난 밤 내린 비로 연무가 적어 시야 확보가 유리하고, 기온이 다른 날보다 낮아 진화에 유리한 상황”이라며 “헬기와 인력을 투입해 (주불 진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임 청장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현재 내륙에서는 서풍과 북서풍이, 동해안에서는 …
써브웨이가 다음달 1일부터 에그마요·이탈리안BMT 등 메뉴의 가격을 평균 3.7% 인상한다.써브웨이는 다음달 1일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판매되는 15㎝ 샌드위치 단품 기준 평균 250원으로 약 3.7% 상향 조정한다고 28일 밝혔다.배달가격도 차등 적용한다. 배달 메뉴의 가격은 15…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촉구하며 단식을 이어가다 병원에 이송된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28일 퇴원한다.김 전 지사 측 김명섭 대변인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김 전 지사가 오늘 오전 퇴원한다고 밝혔다.윤 대통령의 신속한 파면을 촉구하며 광화문에서 지난 3월 9일부터 22일까지 14일간 단…
경북 의성에서 발생한 ‘괴물 산불’이 1주일째 이어지면서 인명·재산피해가 급증하자 대구 지자체들이 잇따라 봄 축제를 취소하거나 축소했다.달성군은 28일부터 열려던 ‘달창지길 벚꽃축제’와 ‘옥포 벚꽃축제’를 전격 취소했다.북구도 이날 열 예정이던 고성동 ‘벚꽃한마음 축제’를 취소했으며,…
영화 ‘스트리밍’(감독 조장호)이 강하늘의 반전 매력 가득한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했다.28일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비하인드 스틸은 ‘우상’ 캐릭터와 180도 다른 강하늘의 해맑은 모습이 눈길을 끈다. 강렬한 헤어스타일과 파격적인 문신, 풀 세트 정장으로 완벽하게 우상 캐릭터…
전남 해남에서 탯줄이 달린 신생아가 유기된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8일 전남경찰청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전날 오전 8시 9분쯤 전남 해남군의 한 전봇대 옆 상자 안에서 유기된 신생아가 발견됐다.아이는 탯줄이 잘리지 않은 채 상자 안에 담겨 있었다. 당시 아이는 작은 울음소리를…
그룹 방탄소년단(BTS) RM이 산불 피해 지원에 동참했다.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방탄소년단 RM이 울산·경북·경남 지역의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RM은 “산불 피해 복구에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결정했다”며 “산…
그룹 NCT 도영이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총 1억 원을 기부했다.도영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영남 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27일 5000만 원을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산불 진화 작업에 헌신하고 있는 소방관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더불어 도영은 울산·경북·경남…
김일성 북한 주석의 사망에 따른 사후 정세 및 권력승계 동향, 각국 반응 등이 기록된 1994년 외교 비사가 공개됐다.외교부는 28일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생산 후 ‘30년 경과 비밀해제 외교문서’ 총 2506권 38만여쪽을 일반에 공개했다. 문서에는 김일성 주석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
소금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은 섭취량이 적은 사람에 비해 일반적인 비만과 복부 비만이 될 위험이 최소 2.4배에서 최대 6배 더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세계보건기구(WHO)의 하루 소금 권장 섭취량은 5g(나트륨 2000㎎을 소금 량으로 환산한 값)이다. 이번 연구에서 소금 소비를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