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국가안보 수장 가방 털려…“식당서 여권-현금 등 도난”
미국 국토안보부(DHS) 장관 크리스티 놈(Kristi Noem)이 워싱턴 D.C의 한 식당에서 가방을 도난당했다. 가방 안에는 여권과 신분증은 물론, 국토안보부 출입 배지와 현금 약 3000달러(약 420 만원), 다수의 귀중품이 들어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다수의 현금 귀중품이 들어…
- 2025-04-22
미국 국토안보부(DHS) 장관 크리스티 놈(Kristi Noem)이 워싱턴 D.C의 한 식당에서 가방을 도난당했다. 가방 안에는 여권과 신분증은 물론, 국토안보부 출입 배지와 현금 약 3000달러(약 420 만원), 다수의 귀중품이 들어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다수의 현금 귀중품이 들어…
배우 류진(53·본명 임유민)의 둘째 아들 찬호의 훈훈한 근황이 공개됐다.21일 배우 류진의 유튜브 채널 ‘가장(멋진)류진’에는 ‘’아빠어디가‘ 이후 100년 만에 찬호랑 데이트’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영상 속 류진은 학교를 갔다 온 둘째 아들 찬호에게 “공부 열심히 하고 왔냐?…
전국에 많은 양의 비가 내리고 있는 가운데 제주와 남부 지방에는 거센 강풍이 몰아칠 전망이다. 비는 늦은 밤 서쪽 지방부터 멈추기 시작해 23일 오전 동해안을 마지막으로 완전히 그칠 것으로 보인다. 22일 남해안을 중심으로 강풍특보가 내려졌다. 이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서 제 20회 부산 슈퍼컵 국제요트대회가 개최된다.부산시가 주최하는 이 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 된 요트 대회로 24~27일 열린다. 올해는 10개국 34개팀에서 총 28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부산 앞 바다를 무대로 박진감 넘치는 경주를 선보인다. 한국 요트…
‘올림픽 도시’ 강원 평창군이 인구 4만 명 붕괴를 막기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 평창군은 최근 수립한 ‘인구 4만 명 사수 총력 추진 계획’을 토대로 다양하고 실질적인 인구 유입책을 적극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행정안전부 통계에 따르면 평창군 인구는 지속적으로 감소해 지난달 4만90…
경북 칠곡의 할매 힙합 그룹 ‘수니와 칠공주’가 국내 해양관광의 우수성을 알리는 공익 캠페인의 주인공으로 나섰다. 22일 칠곡군에 따르면 수니와 칠공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양수산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바다가는 달’ 캠페인 홍보 영상의 주인공으로 출연했다. 경남 통영 바…
대한항공 엔진정비공장 신축 공사현장에서 작업 중이던 40대가 추락해 중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22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4시8분께 인천 중구 운복동 대한항공 엔진정비공장 현장에서 “작업자가 추락했다”는 119신고가 접수됐다. 이 사고로 A(48)씨는 우측 팔과…
옐레나 오스타펜코(28·라트비아)가 세계 2위와 1위 선수를 연달아 꺾으며 여자프로테니스(WTA)투어 포르셰 그랑프리 단식 정상에 올랐다.오스타펜코는 21일(현지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결승에서 세계 랭킹 1위 아리나 사발렌카(벨라루스)를 2-0(6-4, 6-…
21일(현지 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기독교 주민들도 프란치스코 교황의 선종 소식에 애통해하며 교황을 위한 기도회를 열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더. 가자지구 기독교인들은 교황이 2023년 10월부터 1년 6개월에 이르는 전쟁 내내 거의 매일밤 가자지구 성가족 성당에 전화를 걸었…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지난해 말 비상계엄 사태 이후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필요성을 언급한 데 대해 “중앙은행 총재로서 침묵할 수 없었다”고 밝혔다. 그는 “중앙은행가는 정치 중립을 유지해야 하지만, 경제학자는 때로는 정치인만큼 현실적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이 총재는 21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30시간의 부활절 휴전을 일방적으로 발표한 것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겨냥해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중재 노력이 실패한 책임을 전가하려는 의도라고 CNN이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푸틴의 휴전 제안은 그가 언제든 전쟁을 끝낼 능력이 있음을 과시했고…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간판 타자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가 4월 셋째주 최고의 선수로 뽑혔다. MLB 사무국은 22일(한국 시간) 내셔널리그(NL)에서 타티스 주니어가, 아메리칸리그(AL)에서 딜런 무어가 ‘이주의 선수(Player of the week)’ 수상자로 …
전북 남원의 한 새마을금고에서 점심 시간마다 식사 준비와 빨래를 시키는 등 온갖 갑질을 일삼은 가해 임직원들이 피해 여직원에게 손해 배상을 해야 한다는 법원 판단이 나왔다.광주지법 민사1단독 채승원 부장판사는 남원 모 새마을금고 퇴사 직원 A씨가 해당 금고 전직 이사장 B씨 등 5명을…
미국 메이저리그(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이 시즌 초반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치켜세웠다.MLB닷컴은 22일(한국 시간) 이번 주 MLB 30개 구단의 파워랭킹을 공개했다.시즌 전적 14승 8패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3위에 올라있는 샌프란시스…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이 유튜브 조회수 등을 기준으로 했을 때 더불어민주당보다 주목받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국민의힘 이양수 사무총장은 22일 “젊은 직원들과 대학생들이 모여서 (대선 경선과 관련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냈는데 그 효과를 지금 보고 있는 것 같다”며 “왜냐하면 민주당…
대구 간송미술관은 30일부터 8월 3일까지 개관 후 첫 기획전인 ‘화조미감’을 연다. 이번 전시회는 16세기부터 19세기까지 조선시대 화조화 37건, 77점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화조화는 전통적인 동양회화의 중요한 장르 가운데 하나다. 아름다운 꽃과 새가 어우러지…
‘리즈 시절’이라는 신조어의 주인공 리즈 유나이티드가 잉글랜드 프로축구 2부리그인 풋볼챔피언십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로의 승격을 확정했다. 번리 역시 자동 승격 티켓을 거머쥐었다. 리즈는 22일(한국시간) 영국 엘런드 로드에서 열린 스토크 시티와의 2024-25 챔피언십 4…
실용성과 편의성 등 상품 경쟁력 강화한 기아 2025 봉고 Ⅲ EV가 22일 출시됐다.신형 봉고 Ⅲ EV는 기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급속 충전시간 단축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향상 ▲배터리 지상고 개선 ▲충전구 조명 적용 등 실용성과 편의성을 모두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기아는…
가수이자 화가로 활동 중인 솔비(권지안)가 예술을 통해 삶의 전환점을 맞이한 경험을 고백했다. 솔비는 지난 21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에 이민우, 브라이언, 권혁수를 초대해 자신의 예술 세계를 소개하고 삶의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솔비는 …
가수 이효리가 동갑내기 친구 김종민의 결혼식에서 눈물을 흘렸다.김종민의 코요태 동표 멤버 빽가는 지난 20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이)적 형 축가에 눈물 흘리는 효리 누나”라는 글과 함께 동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이효리는 이적이 ‘다행이다’를 부를 때 눈물을 흘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