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친이 모텔서 안나와”…검사 사칭 피싱범에 속아 ‘셀프 감금’
보이스피싱 협박에 스스로를 모텔에 감금하고 원격제어까지 당했던 20대 여성이 금전적 피해를 당하기 직전 경찰의 설득으로 구출됐다.11일 대전동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달 2일 “여자친구가 ‘수사관’이라는 사람과 통화하더니 어제부터 모텔에 들어가 나오지 않고 있다”는 신고를 받아 현…
- 2025-06-11
보이스피싱 협박에 스스로를 모텔에 감금하고 원격제어까지 당했던 20대 여성이 금전적 피해를 당하기 직전 경찰의 설득으로 구출됐다.11일 대전동부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달 2일 “여자친구가 ‘수사관’이라는 사람과 통화하더니 어제부터 모텔에 들어가 나오지 않고 있다”는 신고를 받아 현…
미국에서 세 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도주 중인 가운데, 당국이 수사에 본격 착수했다.10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미국 연방 수사당국은 세 딸을 살해한 혐의로 수배 중인 트래비스 케일럽 데커(32)를 추적중이다.데커는 지난달 30일 전 부인과의 면회 일정에 따라 …
대명소노그룹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티웨이항공(091810)과의 기업결합 승인을 받아 실질적인 경영에 돌입하게 됐다.11일 대명소노그룹에 따르면 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10일 대명소노와 티웨이항공의 기업결합을 승인했다.앞서 공정위는 대명소노 측에 기업결합 심사 과정에서 미흡하다고 판단한 …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김혜성(LA 다저스)이 상대 우완 선발 등판에도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김혜성은 11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5 MLB 샌디에이고 파드라스와의 경기에 6회 교체 출전해 1타수 무…
지난해 민간공원 특례사업 분양 단지들에 청약자들이 쏠린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2024년 부산, 광주, 강원, 경북, 제주 등 5개 지역에서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총 14개 단지(1만1883가구)가 일반에 공급됐고 이들 단지에 총 3만3625명이 청약했다. …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불법 이민자 단속에 반발해 로스앤젤레스(LA)에서 벌어진 시위 현장에서 취재기자들이 경찰에 공격을 당하는 사건이 잇따르고 있다. ‘취재’ 표식을 달고 있었음에도 경찰의 공격 대상이 된 데 대해 국제 언론단체 언론인보호위원회(CPJ)는 언론 보도를 방해하고 …
국내에서 빠르게 소비자를 끌어 모아온 중국 이커머스 테무가 3억 원 넘는 과징금을 물게 됐다. 상시 뿌리는 할인 쿠폰에 시간 제한이 있는 것처럼 표현하거나 경품 당첨 확률을 부풀리며 소비자를 유인한 게 문제가 됐다. ‘낚시 광고’로 국내 유통망을 장악해온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에 대…
기아가 미래 모빌리티 관련 아이디어를 예술적 영감으로 표현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기아 크리에이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기아 크리에이터 8기는 미래 모빌리티와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다양한 창작 활동과 브…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새롭게 출범한 이재명 정부의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위해 “제1의 동반자로서 경기도의 모든 역량을 다해 뒷받침하겠다”라고 밝혔다.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전날 오전 경기도청 율곡홀에서 열린 ‘도정열린회의’에서 김 지사는 “경기도는 새 정부 출범과 함께 새로운 마음가짐, …
알코올 의존, 폭음 등 음주 문제와 정신질환이 유전적으로 연결된 복합질환이라는 연구 결과가 공개됐다.명우재 분당서울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연구팀은 11일 ‘대규모 전장 유전체 연관 분석(GWAS)’을 활용해 다인종 43만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음주 문제와 정신장애의 공통된 유전적 …
경북 봉화의 한 국도에서 5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경북경찰청은 “봉화군의 한 국도변의 한 정차된 차에서 A(50대·여)씨가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돼 수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숨진 A씨는 지난 8일 발견됐다. A씨는 강원도 정선 카지노 인근에서 전당…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이달부터 파자마 이니셜 서비스를 전국 96개 매장으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성 제품에 이름이나 문구를 새길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수요가 크게 늘면서 지난 3월 시범 운영 이후 파자마 매출이 전년 대비 50% 이상 늘…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검찰청을 폐지하고 검찰의 공소권과 수사권을 분리해 공소청 등을 신설하는 내용의 ‘검찰개혁’ 법안들을 11일 발의했다.민주당 장경태, 민형배, 김용민, 강준현, 김문수 의원은 이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검찰개혁 및 검찰청법 폐지 관련 입법’ 기자회견…
국민의힘은 11일 오후 2시 예정돼 있던 의원총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이에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은 “사전 협의도 없이 의원총회가 취소됐다는 문자를 받았다”며 전당대회 개최 시기 및 탄핵 반대 당론 무효화 등 개혁 과제별 의원총회 개최를 요청했다.박형수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브리핑을 …
지난해 우리나라가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가운데 2050년에는 10명 중 4명 이상이 65세 이상이 될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정부는 노쇠 예방사업 모델을 개발하고 시범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질병관리청은 11일 ‘초고령사회 건강 노화를 위한 노쇠 예방의 필요성과 질병관리청의 역할’을…
국민의힘은 11일 오후 2시 예정돼 있던 의원총회를 열지 않기로 했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당내 분열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지만,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 측은 의원들 분위기 우호적으로 바뀌자 권 원내대표가 일방적으로 의총을 취소했다고 보고 있다. 권 원내대표는 이날 의원들에게 보낸 …
닌텐도 스위치를 선착순 1명에게 최저가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준비된 수량이 많은 것처럼 거짓·과장 광고한 테무가 공정거래위원회의 제재를 받았다. 공정위는 엘리멘트리 이노베이션 프라이빗 리미티드(테무)가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표시광고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025 그린 굿 디자인 지속가능성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그린 굿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 시카고 아테네이움 건축·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예술·디자인·도시 연구센터가 공동 주관,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선도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환경 중심…
챗GPT 개발사 오픈AI가 인공지능(AI) 분야 최대 경쟁자인 구글의 클라우드 인프라를 쓰기로 했다고 로이터통신이 10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번 계약으로 오픈AI는 챗GPT 모델 훈련과 운영에 필요한 컴퓨팅 자원을 구글로부터 제공받고, 구글은 AI 인프라 시장 ‘큰손’인 오픈A…
경기도 파주의 한 중학교에서 교사의 훈계에 불만을 품은 중학생이 교내 복도에서 소화기를 뿌리는 사건이 발생했다. 학교 측은 해당 학생을 분리 조치하고, 학생 일부를 긴급 귀가시켰다.11일 경기 파주경찰서는 재물손괴 혐의로 중학교 2학년 A 군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 군은 전날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