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세 쇼크’ 경기 하방압력 갈수록 증가…정부, 5개월째 비상등 켰다
정부가 내수 부진과 더불어 미국의 통상 압력 여파로 우리 경제의 하방압력이 증가하고 있다는 진단을 5개월째 이어갔다. 이에 따라 수출 피해 기업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 조기 집행 등 대응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기획재정부는 16일 발표한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 2025-05-16
정부가 내수 부진과 더불어 미국의 통상 압력 여파로 우리 경제의 하방압력이 증가하고 있다는 진단을 5개월째 이어갔다. 이에 따라 수출 피해 기업과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 조기 집행 등 대응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기획재정부는 16일 발표한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미국의 미래학자이며 컴퓨터과학자인 레이 커즈와일(Ray Kurzweil)은 “2045년 특이점(Singularity)이 도래하면, 지식은 3일마다 두 배로 증가할 것”이라 예측했다. 그의 전망에 따르면 2030년경에는 지식이 매달 두 배씩 확장되는 세계가 펼쳐질 것이다. 이러한 기하급…
인적이 드문 새벽시간 도심을 돌며 7차례 차털이를 한 4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광주 광산경찰서는 16일 절도 혐의로 40대 A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지난 13일 새벽시간 광산구 신가동 일대를 돌며 주차된 차량에서 7차례에 걸쳐 현금과 차량 등 1000만 …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 후보는 16일 부산을 글로벌 데이터 허브로 도약시키는 내용의 ‘데이터 특구 특별법’ 추진을 18호 공약으로 발표했다.국내 데이터센터(IDC)들은 IT기업들이 몰려있는 수도권에 집중돼 있으나, IDC 포화와 전력부족으로 제2의 데이터 중심지가 필요한 상황이다.카카…
K-콘텐츠 제작사 무암(MooAm) 프로덕션(대표 현해리)이 2025년도 ‘제1차 혁신프리미어 1000기업’에 선정됐다. 혁신프리미어 1000은 금융위원회 등 13개 부처가 협업해 혁신성과 성장성이 뛰어난 중소·중견기업 509개를 선정, 맞춤형 금융·비금융 지원을 제공하는 제도다. 선…
하만인터내셔널 오디오 브랜드 JBL가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 ‘JBL 투어 원 M3 스마트 Tx’를 15일 출시했다.JBL 투어 원 M3 스마트 Tx는 무손실 오디오, 하이레스(Hi-Res) 블루투스, 트루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 2.0을 결합한 제품이다. 무선 오디오 트랜스미터인…
지난 한 달간 홍콩에서 코로나19 양성률이 1년래 최고를 기록했으며, 30명이 사망하는 등 코로나19가 다시 유행하고 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6일 보도했다. 홍콩 건강보호센터는 전일 코로나19 양성 판정률이 13.7%를 기록, 한 달 전 6.2%에서 급증했다고 밝혔…
올해 1분기 일본 실질 국내총생산(GDP·속보치)이 전 분기에 비해 0.2%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고 일본 내각부가 16일 발표했다.연율 환산 기준 성장률은 -0.7%였다. 일본 경제가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것은 지난해 1분기 이후 4분기 만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관세 정…
서울~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특혜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16일 관계기관을 상대로 압수수색에 나섰다.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국토교통부와 양평군청, 용역업체인 경동엔지니어링 등에 대한 압수수색에 착수했다. 경찰은 고속도로 공사 및 노선 변경 과정 등 수사에…
이원석 전 검찰총장이 사법부에 대한 정치권의 공세와 관련해 “사법부의 권한에 대해 존중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총장은 전날 대한변호사협회 변호사연수원에서 진행된 ‘좋은 변호사가 되는 법’ 강연에서 “독립적인 사법부에서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는 지켜져야 한…
카니발 하이리무진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온 ㈜보가는 신규 하이리무진 라인업 ‘보가9 베가’ 시리즈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인업은 ‘보가9 베가S’, ‘보가9 베가 하이’, ‘보가9 베가 로우’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사용자 요구에 따라 다양한 사양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
요즘 국내 게임사들이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다양한 이용자들을 만날 수 있는 글로벌 게임쇼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E3, 도쿄게임쇼, 게임스컴, 이렇게 세계 3대 게임쇼라고 불린 대형 게임쇼만 참석했지만, 요즘은 게임의 성격과 타겟이 되…
한 초등학교 운동회에서 학생들이 “죄송합니다. 오늘은 저희 조금만 놀게요”라고 외치는 영상이 공개돼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해당 영상은 지난 14일, 한 초등학생 학부모 A 씨가 SNS에 올리며 알려졌다. 영상 속에는 백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운동장 중앙에 모여 아파트 단지 방향…
레드불(Red Bull), 몬스터(Monster)와 같은 에너지 음료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인 타우린(taurine)이 혈액 암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미국 로체스터 대학교 윌모트 암 연구소(Wilmot Cancer Institute)가 주도해 학술지 네이처(Natu…
고(故) 신춘호 농심그룹 선대회장(1930~2021년)이 ‘대한민국 기업가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16일 농심에 따르면 한국경영학회는 전날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대한민국 기업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열고 신 선대회장을 기업가 부문 명예의 전당에 헌액했다. 신 선대회장은 식품을 통…
가수 윤민수가 아들 윤후를 오랜만에 만난 근황을 공개했다.15일 윤민수는 “두둥 그가 돌아왔다(He‘s back)”라며 사진을 올렸다.해시태그에는 “윤후. 내 새끼. 먹을 텐데. 성시경”이라고 썼다.사진 속에서 윤민수는 윤후와 한국 밥집에 찾아간 모습이다.윤후는 듬직한 모습으로 어엿한…
배우 황정음이 가족법인의 공금을 횡령해 암호화폐에 투자한 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방송 역시 ‘빨간불’ 켜졌다. 황정음은 “부끄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했다.지난 15일 제주지법 제2형사부 임재남 부장판사는 황정음의 특정경제범죄 가중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혐의…
문화체육관광부가 제작한 ‘세종대왕 나신 날’ 기념 영상에 일본 신사가 등장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비판했다.서 교수에 따르면 15일 서울 경복궁에서 ‘세종대왕 나신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공식 행사에 앞서 경복궁 …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42)가 근황을 밝혔다.서동주는 지난 15일 본인 소셜 미디어에 “여성동아 6월 호 커버 촬영을 하고 왔어요”라고 적었다.“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헤헤”라고 덧붙이며 짧은 영상을 올렸다.영상속 서동주는 시스루 디자인의 웨딩드레스를 입고 물오른 미모를 뽐냈다. …
지난해 12·3 비상계엄 사태에 투입된 군 장병 1000여 명에 대한 심리 검사 결과 고위험군이 2명, 관심군이 69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이같은 결과가 ‘유의미한 숫자’라고 판단해 이달 말쯤 각 부대를 찾아 현장 방문 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16일 국회 국방위원회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