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불이 쓰나미처럼 몰려왔다”…가슴 쓸어내린 안동 주민들
1분만 늦었어도 다 죽었을 겁니다.김 모 씨(57·남)는 “산불이 쓰나미처럼 몰려왔다”며 아찔했던 당시 상황을 이같이 떠올렸다. 김 씨는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을 보여주면서 “차를 타고 가는 중에도 열기 때문에 후끈거렸다”며 “연기 때문에 너무 뿌예서 150m 앞도 제대로 보이지 않았…
- 2025-03-28
1분만 늦었어도 다 죽었을 겁니다.김 모 씨(57·남)는 “산불이 쓰나미처럼 몰려왔다”며 아찔했던 당시 상황을 이같이 떠올렸다. 김 씨는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을 보여주면서 “차를 타고 가는 중에도 열기 때문에 후끈거렸다”며 “연기 때문에 너무 뿌예서 150m 앞도 제대로 보이지 않았…
28일 금요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전날보다 아침 기온이 10도 내외로 큰 폭으로 떨어지겠으며 경상권에 5㎜ 미만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기상청은 “아침 기온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전날보다 10도 내외로 큰 폭으로 떨어지겠다”며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0~10도로 관측된다고 예보…
한국 피겨스케이팅 남자 싱글 간판 차준환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국가별 출전권이 걸린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쇼트프로그램 10위에 그쳤다.차준환은 28일(한국 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TD가든에서 치러진 2025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네델란드의 수도 암스테르담 중심가 광장에서 27일 오후( 현지시간) 발생한 흉기 난동 사건의 부상자 5명 가운데 4명이 외국 국적의 피해자라고 현지 경찰이 발표했다.사건은 암스테르담 중심가에 있는 담(Dam) 광장 인근에서 발생했으며 용의자 1명이 현장에서 체포됐다고 국영 NOS방송이…
한국 여자 탁구 간판 신유빈(대한항공)이 새롭게 복식조 호흡을 맞춘 유한나(포스코인터내셔널)와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스타 컨텐더 첸나이 2025 여자복식 8강에 올랐다.신유빈-유한나 조는 28일(한국 시간) 인도 첸나이에서 열린 대회 여자복식 16강에서 대표팀 동료 이은혜(대한항공…
모델 유혜원이 ‘커플팰리스2’ 투표 기권 후 퇴소한 뒤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27일 유혜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커플팰리스2’를 재밌게 시청해주신 여러분들 감사합니다”라며 “호텔에서의 저는 굉장히 거지 같은 몰골이었는데… 앞으로 많이 많이 비출게요”라고 소…
최근 발생한 산불로 인해 경상도 지역이 큰 피해를 본 가운데, 가수 이승철이 공연을 취소했다.27일 이승철은 자신의 사회관계먕서비스(SNS)에 2025 이승철 콘서트 ‘오케스트락2’ 경주 공연 관련 공지글을 올렸다.공연 주최사 LSC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공연을 기다려주신 모든 관객 여…
배우 이병헌과 유아인이 주연한 영화 ‘승부’가 공개 첫 날 10만명에 가까운 관객을 끌어모으며 박스오피스 정상에 올랐다.‘승부’는 26일 9만1477명이 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매출액 점유율(전체 영화 매출 대비 특정 영화 매출 비중)은 52.8%였다.이 작품은 한국을 대표하…
얼터너티브 팝 밴드 더로즈(The Rose)가 1년 반의 공백을 마치고 돌아온다.더로즈는 오는 5월 30일 새 EP ‘WRLD’를 발매하며 약 1년 반 만에 컴백한다.‘WRLD’는 더로즈의 초기 감성을 담은 사운드와 장르적 실험이 어우러진 음악 여정을 그린 앨범이다. 따뜻하고 아름다운…
일본 스타 가수 겸 배우 나카시마 미카(中島美嘉·42)가 데뷔 24년 만에 첫 단독 내한공연한다.28일 유진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나카시마는 오는 5월 10~11일 서울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국내 팬들과 제대로 처음 만난다. 당초 5월10일 공연만 예정돼 있었으나, 티켓이 단숨에 매…
미국이 중국 선박에 포트피(항만 수수료)를 부과하겠다는 정책이 가시화하면서, 한국 조선사의 수혜 기대감이 커진다. 중국을 제외하면 상선 건조 능력을 갖춘 나라는 사실상 한국이 유일하다.2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무역대표부는 지난 24일(이하 현지시간)부터 두 차례 중국의 해운·물류·조…
배우 황신혜가 쭉 뻗은 각선미를 뽐냈다.27일 황신혜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여자 셋이 떠난 여행, 엄마와 여동생과 짧고 굵은 시간, 자세한 내용은 곧 유튜브에서 보여드릴게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황신혜는 여행지 숙소로 보이는 곳에서 울창한 …
경북 의성에서 시작돼 경북 5개 지역으로 확산한 대형 산불 진화율이 상승했다. 밤사이 산불 지역에 비가 조금이나마 내리면서 확산세를 저지한 것으로 보인다. 산림청과 소방당국은 28일 진압을 목표로 가능한 자원을 집중 투입하기로 했다.이날 산림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기준 5개 …
산불 발생 7일째를 맞는 경북 의성·안동·청송·영양·영덕 등 5개 시·군의 진화율이 상승했다.28일 산림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기준 의성의 산불이 95%로 잡혔고 청송 89%, 안동 85%, 영양 76%, 영덕 65%로 집계됐다.전날 오후 5시와 비교하면 의성 33%p, 안동…
해외 진출을 위해 대규모 투자를 결정한 현대제철이 자금 마련을 위한 유상증자는 없을 것이라고 선언했다.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하는 등 위기 상황 속에도 유상증자로 해외에 투자하는 다른 그룹과는 상반된 모습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제철은 최근 국내외 애널리스트와 기관투자자들을 상대…
배우 이병헌과 유아인이 주연한 영화 ‘승부’가 공개 첫 주말 박스오피스 정상에 도전한다. 현재 추세라면 이렇다 할 경쟁작이 없어 무난히 최상단 자리를 차지할 거로 예상된다.‘승부’는 27일 6만940명이 봐 이틀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했다. 누적 관객수는 15만명이다.이 흥행세라…
지난해 10월 31일, 야구계를 들썩이는 트레이드 소식이 전해졌다. SSG 랜더스에서 선발로 뛰던 오원석(24)과 KT 위즈 불펜 자원 김민(26)이 유니폼을 바꾼 것.오원석은 2020년 SK 와이번스(현 SSG)의 1차 지명을 받았고, 김민은 2018년 KT의 1차 지명으로 입단했다…
서울 강동구에서 직경 20m에 달하는 대형 땅꺼짐(싱크홀) 사고로 30대 남성이 목숨을 잃는 등 최근 ‘지하 안전’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커지고 있지만, 이를 예방할 인력과 예산은 여전히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부족한 인력·예산에 발목 잡힌 지하안전관리2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현재 국…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뛰는 이정후가 2025시즌 개막전에서 볼넷으로 출루해 첫 득점을 올리며 역전승을 도왔다.이정후는 28일(한국 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치러진 신시내티 레즈와의 2025 MLB 정규시즌 개막전에서 3번 타자…
윤석열 대통령을 지지하며 탄핵에 반대해온 가수 JK김동욱이 탄핵 찬성을 주장해온 가수 이승환을 직격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JK김동욱은 28일 소셜미디어에 “나도 음악인으로 내세울 거라곤 1도 없지만, 전국이 산불로 피·땀·눈물을 흘리는 이 상황에서 사진 찍으러 가는 정치인이나 촛불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