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시 삼성”…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그룹사 ‘1위’
올해 대학생들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그룹사는 ‘삼성’이었다.6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구직 중인 전국 대학생 1144명을 대상으로 가장 일하고 싶은 그룹사에 대해 물은 결과 공정거래위원회 선정 상위 20개 그룹사 중 1위로 뽑힌 곳은 ‘삼성‘(16.8%)이었다. 삼성을 뽑은 대학생들은…
- 2025-03-06
올해 대학생들이 뽑은 가장 일하고 싶은 그룹사는 ‘삼성’이었다.6일 인크루트에 따르면 구직 중인 전국 대학생 1144명을 대상으로 가장 일하고 싶은 그룹사에 대해 물은 결과 공정거래위원회 선정 상위 20개 그룹사 중 1위로 뽑힌 곳은 ‘삼성‘(16.8%)이었다. 삼성을 뽑은 대학생들은…
미국이 캐나다와 멕시코산 자동차에 한해 25% 관세 부과를 한 달간 면제하기로 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와 통화를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캐나다의 쥐스탱 트뤼도가 관세와 관련해 어떤 것을 할 수 있는지 묻기 위해 (나에게) 전화했다”고 밝혔다.…
22주기를 앞두고 고(故) 장국영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열화청춘 리마스터링’과 ‘대삼원 리마스터링’이 국내 최초 리마스터링 개봉을 확정했다.6일 수입사 엔케이컨텐츠에 따르면 ‘열화청춘 리마스터링’과 ‘대삼원 리마스터링’을 오는 31일 국내 최초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개봉한다.‘열화…
부동산시장의 양극화가 심화하고 있다. 토지거래허가구역 해제 후 서울 강남권 집값이 가파르게 오르는 반면 지방 미분양 아파트를 중심으로 분양 당시보다 1억 원 넘게 분양가를 깎아주는 아파트들이 속출하고 있다. 정부가 2·19대책을 통해 건설사 지원에 나서는 이유다.다만 금리 인하와 집값…
봉준호 감독의 신작 영화 ‘미키 17’이 박스오피스에서 6일째 정상을 유지했다.6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 전산망에 따르면 ‘미키 17’은 지난 5일 하루 8만 39명을 동원해 6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이로써 ‘미키 17’은 지난달 28일 개…
그룹 유니스(UNIS)가 오는 4월 새로운 변신과 함께 돌아온다.6일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유니스는 오는 4월 새 앨범을 발매하고 2025년 활동 포문을 연다.유니스는 지난해 8월 발매한 첫 번째 싱글 ‘큐리어스’(CURIOUS) 이후 약 8개월 만에 새 음악으로 컴백하게…
전북도가 2036년 여름올림픽 국내 후보 도시 선정 경쟁에서 서울에 압도적 표차로 승기를 잡으며 이변을 만들어낸 뒤 세계 무대에서도 성공 신화를 써 내려가기 위한 후속 작업에 나섰다.6일 전북도에 따르면 도는 2036년 여름올림픽 유치에 필요한 행정절차 등을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전…
‘귀궁’ 육성재와 김지연이 K판타지 로코(로맨틱 코미디) ‘귀궁’을 이끈다.SBS는 6일 새 금토드라마 ‘귀궁’(극본 윤수정/연출 유성식)의 육성재 김지연 김지훈이 참여한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했다.‘귀궁’은 영매의 운명을 거부하는 무녀 여리와, 여리의 첫사랑 윤갑의 몸에 갇힌 이무기 …
AI 테크 솔루션 기업 스카이월드와이드가 AI 기반 초개인화 광고 및 마케팅 콘텐츠 제작, 솔루션 제공을 위해 ‘AI 마케팅 솔루션부’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달 임시주총을 통해 데이터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AI 이커머스 타겟팅, 금융 리스크 분석, 헬스케어 데이터 분석…
인천 시민의 숙원사업인 송도 세브란스병원이 당초 개원 예정 시한인 2026년 12월을 또다시 넘길 것으로 보인다. 연세의료원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개원 시기 조정 등을 지속해서 요청한 사실이 알려졌다. 6일 인천경제청과 연세의료원 등에 따르면 송도 세브란스병원을 내년 12월 개원을 목…
‘FA(자유계약) 대어’로 주목받은 배우 차승원과 김희애가 키이스트 행이 유력해졌다.6일 뉴스1 취재 결과, 차승원과 김희애는 키이스트와 전속계약을 논의 중이다. 두 배우는 향후 키이스트와 계약을 체결한 후 더욱 활발한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앞서 두 배우의 전 소속사인 …
메이저리그(MLB) 시범경기에 교체 출전한 김혜성(LA 다저스)이 빠른 발을 내세워 내야안타를 만들어냈다. 김혜성은 6일(한국 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템피의 디아블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LA 에인절스와의 2025 MLB 시범경기에 6회말 대수비로 출전했다. 9번 타자 2루수로 나선 김혜…
간식과 식사 대용으로 많이 소비되는 햄버거, 떡볶이 등을 조리해 판매하면서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업소들이 적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햄버거, 떡볶이, 핫도그 등을 조리해서 판매하는 음식점 등 총 4474곳을 대상으로 지난달 10일부터 14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집중 점검한 …
암 환자 중에서 저용량의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하는 경우 생존율이 더 높다는 사실이 10여 년 전부터 확인됐다. 암세포의 전이(암 세포가 원래 종양이 발생한 부위에서 다른 기관으로 퍼지는 현상) 비율이 감소하는 현상 덕이다. 하지만 아스피린이 어떻게 암 전이를 예방하는지는 알지 못했다.…
한 순두부찌개 식당에서 제공된 날달걀을 삶은 달걀인 줄 알고 이마로 깬 손님이 손해배상을 청구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최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손님한테 돈 물어줘야 되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순두부찌개 식당을 운영한다는 A 씨는 “순두부랑 계란이 같이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발생한 어린이 보행 교통사고 데이터 분석 결과, 초등학생 저학년이 고학년보다 보행안전에 더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6일 한국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지난 5년 간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보행 중 교통사고로 어린이 16명이 사망하고 1917명이 다쳤다. 초등학교 저학년…
그룹 ‘코요태’ 김종민이 강호동에게 축의금을 많이 내지 못한 것을 후회했다.5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는 김종민과 하하가 하객 리스트를 정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김종민은 다음 달 11세 연하의 비연예인 여자친구와 결혼식을 앞두고 있는 상황. …
파운드리 반도체 기업 SK키파운드리(대표 이동재)는 파운드리 고객을 위한 3차원의 자기장 감지를 통해 속도와 방향을 측정할 수 있는 새로운 3D Hall-effect Sensor 기술을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Hall-effect Sensor는 도체나 반도체가 자기장을 통과하는 과정…
안토니노 프렌자(Antonino FRANZA, 해군 준장) 이탈리아 해군 대외협정실장이 5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를 방문했다. 백승주 회장은 프렌자 제독을 환영하며 “6·25전쟁 당시 이탈리아는 의료지원부대를 파병하여, 전상자뿐 아니라 민간인 치료와 구호 활동을 해준 …
2025년 태극마크 자격을 부여하는 태권도 국가대표 선발전이 7일부터 열린다.대한태권도협회에 따르면 7일부터 나흘간 강원도 태백 고원체육관에서 2025년도 국가대표선수선발 최종전이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체급별 2024년도 국가대표선수선발 최종대회 1, 2위 △2024 파리 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