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이슈에 가려진 이태석 유럽행…쑥쑥 성장하는 귀한 날개
지난 주말 축구계 이슈는 단연 손흥민과 토트넘의 10년 동행 마무리였다. 8월의 첫날 토트넘 동료들과 함께 한국을 찾은 손흥민은 2일 ‘2025 쿠팡플레이시리즈 토트넘-뉴캐슬’ 경기의 프리매치 공식 기자회견에서 “올 여름 팀을 떠난다”고 폭탄 발언을 해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다. 하루가…
- 1일 전
지난 주말 축구계 이슈는 단연 손흥민과 토트넘의 10년 동행 마무리였다. 8월의 첫날 토트넘 동료들과 함께 한국을 찾은 손흥민은 2일 ‘2025 쿠팡플레이시리즈 토트넘-뉴캐슬’ 경기의 프리매치 공식 기자회견에서 “올 여름 팀을 떠난다”고 폭탄 발언을 해 엄청난 파장을 일으켰다. 하루가…
미국의 유명 여배우 시드니 스위니(28)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층인 마가(MAGA·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진영의 아이콘으로 거듭나고 있다. 스위니가 모델을 한 의류 브랜드 아메리칸 이글의 청바지 광고는 미국에서 백인 우월주의 논란에 휩싸였다. 논란은 아메리칸 이글이 지난달 푸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FC바르셀로나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잇따라 방한해 친선경기를 치렀던 상암월드컵경기장 인근 편의점들이 ‘특수’를 톡톡히 누렸다.15년 만에 한국을 찾은 24-25시즌 프리메라리가 우승팀 FC바르셀로나 슈퍼스타 라민 야말,…
호주 퀸즐랜드 고산림에서 길이 40㎝, 무게 44g에 달하는 신종 대형 곤충이 발견됐다. 학계는 진화와 생물다양성 연구의 새로운 단서로 주목하고 있다.
정은혜 작가가 남편을 공개했다.지난 4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에는 작가 겸 배우 정은혜가 남편과 동반 출연해 신혼 생활을 공개했다. 그는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배우 한지민 언니 역할을 소화해 얼굴을 알리기도 했다.남편 조영남 씨가 “정…
8월에 들어서면서 각 의과대학들이 본격적으로 수업에 나서는 가운데 교육의 질 저하와 특혜 논란은 계속되고 있다.5일 교육계에 따르면 각 의대들은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수업을 시작했다.본과 4학년은 2026년 8월, 본과 3학년은 2027년 2월 또는 8월을 목표로 수업을 진행 중이다…
오은영 박사가 성인 ADHD(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로 힘들어하는 육상선수에게 진심 어린 조언을 해줬다.지난 4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 스테이’에는 12년 차 육상선수 ‘깜빡이’가 등장해 고민을 토로했다.학창 시절부터 운동에 전념, 프로 육상선수로 활동해 온 그가 “지…
미국 지역 방송의 한 기상캐스터가 폭풍우 상황을 예보하던 도중 자신의 가족에게 문자를 보내는 모습을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3일(현지 시간) 미 매체 USA투데이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로체스터 지역방송(KTTC)의 기상 캐스터 닉 얀센은 미네소타 남동부와 아이오와 북부 지역에 발생한…
한국인 유튜버가 일본 도쿄의 한 주택가를 걷다 위에서 갑자기 떨어진 유리 파편에 맞아 다치는 일이 벌어졌다.구독자 약 60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A씨는 지난달 26일 자신의 채널에 “도쿄 한복판에서 진짜 죽을 뻔했다. 갑자기 하늘에서 유리가 떨어졌다”며 당시 상황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배우 한예슬이 남편 류성재와 이국적인 풍경 속 근황을 공개했다. 우아한 비주얼과 다정한 커플 모습에 팬들 반응이 쏟아졌다.
미국 뉴저지주 바네거트 만에서 고래와 소형 보트 간의 충돌로 한 여성이 바다로 튕겨 나가고, 밍크고래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3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와 ABC뉴스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달 28일 오후 오션카운티 바네거트 만의 더블 크릭 채널 인근에서 발생했다. 해당 지역에서…
급식에 순대볶음이 나왔다는 이유로 ‘우리 애 지옥 가면 어떻게 할 거냐’는 학부모 항의를 받은 한 교사의 사연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이 눈살을 찌푸리고 있다.지난달 29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스레드, 직장인 커뮤니티 블라인드 등에 따르면 “우리 애 지옥 가면 책임 지실 거예요?”라…
이탈리아 북부 돌리미티 산맥의 농부들이 소셜미디어 관광객의 무분별한 유입에 대응해 촬영지 입구에 개찰구를 설치하고, 입장료를 부과하기 시작했다. 지난 1일(현지시각) CNN에 따르면 돌로미티 산맥의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는 하루 최대 수천 명이 몰리면서 환경 훼손과 사유지 침해, 쓰…
한 치킨집이 사전 고지도 없이 ‘닭다리가 없다’며 치즈스틱을 대신 보낸 사연이 알려지며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달 31일 오후 7시께 배달 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한 누리꾼 A씨가 닭다리 대신 치즈스틱이 배달돼 황당했던 경험을 공유한 게시물이 올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인도에 대해 관세율 인상을 시사하며 러시아산 석유 구매 축소를 압박했다.트럼프 대통령은 5일(현지 시간) 소셜미디어 트루스소셜에 “인도는 러시아산 석유를 대량으로 구매할 뿐 아니라, 구매한 석유의 상당 부분을 큰 이익을 남기며 판매하고 있다”고 적었다.이어…
일본 사이타마현에서 하수도 점검 중이던 작업자 4명이 맨홀에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3일 일본 NHK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25분께 사이타마현 교다시의 하수관 점검 현장에서 50대 남성 작업자 4명이 맨홀에 빠져 숨졌다.현지 경찰은 작업자 중 한 명이 먼저 추락했고, 나머지 …
군이 4일 최전방에 설치한 대북 확성기를 전면 철거하는 작업에 착수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1주일 만인 6월 11일 대북 확성기 방송의 중지를 지시한 데 이어 취임 두 달 만에 철거까지 ‘속전속결’로 이뤄진 것이다. 9·19 남북군사합의의 복원을 대선 공약으로 제시한 이재명 정부의…
공영방송의 지배구조를 변경하는 ‘방송 3법’(방송법, 방송문화진흥회법, 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가운데 방송법 개정안이 4일 국회 본회의에 상정됐다. 국민의힘은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 카드로 맞섰지만 188석의 범여권이 24시간 뒤 필리버스터를 강제 종료시킬 수 있어 방송법은 5일 본회의…
한국 경제의 주춧돌이었던 제조업의 경쟁력이 눈에 띄게 악화되고 있다. 수출을 견인하던 주력 업종이 중국 저가 공세에 밀리는 상황에서, 인공지능(AI)과 로봇 등 미래 먹거리 확보를 위한 노력은 지지부진하다. 한국 제조업의 현재와 미래가 모두 위태로운 상황이란 우려가 커지고 있다. 대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동맹 현대화(modernization of the alliance)’를 주장하는 가운데 첫 한미 정상회담에서 미국의 요구에 따라 중국의 대만 침공 가능성과 관련한 한국의 대(對)중국 견제 역할 등이 논의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정부 고위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