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 서울 도봉구 임대주택에 불 낸 40대 男 임의동행
서울 도봉구의 한 아파트에 불을 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도봉경찰서는 실화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임의동행했다.A 씨는 전날 오후 11시 10분쯤 도봉구 쌍문동의 한 임대주택 주거지에 불을 낸 혐의를 받는다.이 불로 주민 약 170명이 대피하고…
- 1일 전
서울 도봉구의 한 아파트에 불을 낸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1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도봉경찰서는 실화 혐의로 40대 남성 A 씨를 임의동행했다.A 씨는 전날 오후 11시 10분쯤 도봉구 쌍문동의 한 임대주택 주거지에 불을 낸 혐의를 받는다.이 불로 주민 약 170명이 대피하고…
어깨 통증으로 팔을 쓰기 어려운 40~50대 여성 ‘석회성 건염’ 환자가 늘고 있다. 하지만 통증 때문에 팔을 쓰지 않으면 오히려 어깨 기능이 떨어지고 회전근개가 약해져 증상이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19일 의료계에 따르면 석회성 건염은 어깨 힘줄(회전근개)에 칼슘이 비정상…
국민의힘 송언석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19일 우원식 국회의장을 향해 “국회 본회의 일정을 국민의힘 전당대회 뒤로 연기할 것을 요청한다”고 밝혔다.송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더불어민주당이 21일 본회의를 열어 방송장악법 통과를 마무리 …
비전향장기수 안학섭(95) 씨 등 6명이 자신들을 북으로 보내달라고 정부에 공식 요청했다. 통일부 관계자는 안 씨를 비롯해 양원진(96), 박수분(94), 양희철(91), 김영식(91), 이광근(80) 씨 등으로부터 최근 북송 요청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안학섭선생송환추진단은 지난…
이재명 대통령이 화제의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메기 강 감독, 걸 그룹 TWICE(트와이스) 멤버 지효, 정연 등을 만나 케이팝의 비전에 대해 논의한다.대통령실은 이 대통령이 20일 아리랑 국제방송에서 방송되는 특별 프로그램 ‘K-Pop : The N…
19일 오전 5시40분께 경남 하동군 진교면 남해고속도로 부산방면에서 교통사고가 발생해 40대가 숨졌다.경찰에 따르면 이날 사고는 25t 화물트럭에 실려 있던 자루에서 플라스틱 가루가 도로 위로 쏟아지면서 발생했다. 트럭에서 쏟아진 가루를 밟은 승용차가 미끄러지면서 갓길에 정차 중이던…
최근 전국적으로 공무원과 업체를 사칭한 사기 범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강원 동해시에서도 관련 미수 사건이 발생해 시가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19일 동해시에 따르면 최근 지역에서 환경미화원을 사칭해 상가 앞 쓰레기를 치워주는 대가로 금품을 요구하는 사례가 발생했다.이를 의아하게 …
스페인 프로축구 명문 레알 마드리드의 ‘축구 스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25·브라질)가 재계약 협상에 난항을 겪는 것으로 알려졌다.글로벌 스포츠매체 ESPN은 19일(한국 시간) “레알 마드리드와 비니시우스의 재계약 협상이 최근 몇 주 동안 중단된 상태”라고 전했다.비니시우스의 계약 …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에서 뛰는 김혜성이 부상 복귀를 위한 마지막 점검에 나선다.김혜성은 20일(한국 시간) 오클라호마시티 코메츠(다저스 산하 트리플A 팀) 소속으로 미국 워싱턴주 타코마의 체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타코마 레이니어스(시애틀 매리너스 산하)와의 마이너리그 경기에…
코미디언 윤정수(53)가 12세 연하 필라테스 강사 아내와 혼인신고를 마쳤다.18일 유튜브 채널 ‘여의도 육퇴클럽’에는 ‘자기야 이제 진짜 빠꾸 안 돼…! 혼인 신고하고 온 윤정수 부부 결혼생존기 EP.1’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영상에서 윤정수는 “오늘 중요한 일이 있어서 구청…
가수 겸 배우 츄(CHUU)가 올여름 뜨거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츄는 최근 방영 중인 KBS 2TV 수목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상남자’에서 ‘연희대 핫 걸’ 강민주 역을 맡아 상큼하고 당돌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평면적인 캐릭터를 벗어나 도발적이면서도 입체적으로 인물을 그려내며 극…
여성용품 전문기업 에스에스케이(SSK)는 자사의 생리대 제조시설이 의약외품 제조·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하는 제도로, 의약외품 제조시설 중에서도 우수한 품질관리 체계와 위생적 생산 환경을 갖춘 시설에만 부여되는 공식 인증이다.…
8월 19일은 ‘세계 인도주의의 날’로, 인도주의적 사명을 다하다 희생된 활동가와 시민을 기리는 날이다. 필자가 몸담고 있는 굿네이버스는 1993년 소말리아 내전 당시 난민 대상 긴급구호 활동을 시작한 이후, 자연재해 피해 지역과 분쟁 지역까지 도움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달려갔다.20…
애플이 최근 ‘유출’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과거 스마트폰 시장의 ‘절대 강자’ 시기에 정보 유출을 철저히 통제하던 것과 딴판인 모습이다.19일 IT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비밀주의’를 원칙으로 직원 및 협력사에 비밀유지협약(NDA) 준수를 요구하며 원하지 않는 시기에 제품의 정…
배우 안효섭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을 이어가며 차세대 한류 대표 배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지난 6월 20일 공개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KPop Demon Hunters)가 공개 8주 만에 누적 약 1억8400만 뷰를 돌파하며 ‘넷플릭스 최다 시청 애니메이션’이라…
배추 한 포기의 평균 소매 가격이 7000원을 넘어섰다. 폭염·폭우가 이어지면서 작황이 부진한 데 따른 영향이다.19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전날 기준 배추 상품 평균 소매가는 7062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3% 상승했다. 평년 수준과 비교하면 11% 높은…
사진 전속 작가가 아이폰 웨딩 스냅을 촬영해 준다고 약속해 놓고 아르바이트생을 내보낸 업체 대표가 검찰에 넘겨졌다.19일 서울 서초경찰서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 14일 웨딩 스냅 업체 대표 강 모 씨 등 2명을 사기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강 씨 등은 ‘전속 작가가 촬영한…
기아가 200여명 규모의 생산직(엔지니어) 채용에 나서면서 채용시장이 들썩이고 있다.기아는 광주와 화성, 소하리(광명) 등 국내 3개 공장에서 일할 엔지니어 채용을 18일 공고했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29일 오후 3시까지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공고 마감일 기준)하면 지…
극우 성향의 게시글을 반복 게시해 논란이 됐던 양궁 국가대표 장채환(33·사상구청)에 대한 징계가 내려질 가능성이 제기됐다.19일 양궁계에 따르면 대한양궁협회는 장채환에 대한 징계 여부와 수위를 결정할 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 개최를 논의하고 있다.양궁협회 관계자는 뉴시스를 통해 “(개최…
서울의 한 식당에서 경찰관들이 식사 도중 뛰쳐 나가 의식을 잃은 노인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알려지며 감동을 주고 있다.18일 유튜브 채널 ‘서울경찰’에는 ‘경찰이 된 지 10년째 되던 날, 그들이 식사 중 달려 나간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다.영상에는 지난달 24일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