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 동생’ 코르티스 일냈다, 데뷔앨범 빌보드200 15위
방탄소년단(BTS)의 ‘동생 그룹’인 신인 보이그룹 ‘코르티스’(사진)가 데뷔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15위에 올랐다. 24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스(COLOR OUTSIDE THE LINES)’로 이번 주 빌보드 메인 앨…
- 2025-09-25
방탄소년단(BTS)의 ‘동생 그룹’인 신인 보이그룹 ‘코르티스’(사진)가 데뷔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15위에 올랐다. 24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스(COLOR OUTSIDE THE LINES)’로 이번 주 빌보드 메인 앨…
더불어민주당이 연일 조희대 대법원장에 대한 공세를 펼치는 가운데 우원식 국회의장이 사법부를 향해 “국민이 왜 걱정하고 불신하는지 돌아보고 여기서 신뢰를 회복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우 의장은 24일 국회 의장실에서 천대엽 법원행정처장과 만나 “국민적으로 사법개혁에 대한 관…
‘국민 화가’ 이중섭(1916∼1956·사진)의 최고 걸작 중 하나로 꼽히는 ‘소와 아동’이 24일 경매에서 35억2000만 원에 낙찰됐다. 지금까지 거래된 이중섭 작품의 경매가 가운데 두 번째로 높은 가격이다. 이날 서울 강남구 케이옥션 본사에서 열린 9월 경매에서 ‘소와 아동’은…
J D 밴스 미국 부통령이 2019년 창립한 정치 후원단체인 ‘록브리지 네트워크’가 한국에 싱크탱크를 설립한다고 24일 밝혔다. 록브리지는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막후 실세 단체’로 통하며 수지 와일스 백악관 비서실장 등 트럼프 행정부 2기 핵심 인사들이 활동 중인 곳이다. 트…
컴퓨터 프로그래머를 꿈꾸던 21세 대학생이 뇌사 장기기증으로 5명의 생명을 살렸다.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이달 19일 경북 포항세명기독병원에서 김규민 씨(21·사진)가 심장, 폐장, 간장과 양측 신장을 기증했다고 24일 밝혔다. 김 씨는 이달 14일 해수욕장에서 물놀이하던 중 바닷물에…
《“안일한 대처” 해킹 청문회 질타4월 SK텔레콤 유심 해킹 사태에 이어 최근 KT 무단 소액결제 사건과 롯데카드 개인정보 유출이 잇따라 벌어지면서 보안과 관련된 국민 불안이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 계속되는 사건 사고의 이면에는 기업들의 안일한 대처와 보안 투자 미비 등의 문제가 숨…
국내 최초의 달 궤도선 ‘다누리’가 별도의 연료 소모 없이 운영할 수 있는 동결궤도에 진입했다. 2027년까지 동결궤도에서 달 표면을 정밀 관측할 예정이다. 우주항공청은 연장 임무 중인 달 궤도선 다누리가 저궤도 임무를 마치고 동결궤도에 진입해 추가 임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24일 밝혔…
“김현지 총무비서관은 절대 불러서는 안 되는 존엄한 존재입니까.”(국민의힘 유상범 원내운영수석부대표) “(김 비서관을) 정쟁의 도구로 삼으려고 하는 것이고, 국민의힘 의도에 동조할 수가 없습니다.”(더불어민주당 문진석 원내운영수석부대표) 여야는 24일 국회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현…
“묵직한 종소리가 가슴 한가운데를 뚫고 지나가더니 다시 등 뒤로 스며드는 기분입니다.” 24일 오후 7시 경북 경주시 국립경주박물관 국보 성덕대왕신종 종각 앞. 고대하던 첫 번째 종소리가 울리자 부산에서 행사를 지켜보기 위해 왔다는 류수현 씨(33)가 감격에 찬 눈빛으로 이렇게 말했다…
검찰청 폐지와 경제부처를 개편하는 내용을 뼈대로 한 정부조직법 개정안이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법상 상임위를 거쳐 법사위로 넘어간 법안은 5일간의 숙려기간이 필요하지만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22일 행정안전위원회를 통과한 뒤 이틀 만에 법사위 문턱을 넘은 것이다. 국정…
새로운 도약을 꿈꾸는 청년, 경력을 보유한 구직자, 5060세대 ‘영올드(Young Old·젊은 노인)’ 등 성별, 학력, 세대를 뛰어넘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취업 박람회 ‘리스타트 잡페어’가 25, 26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올해 13회째를 맞은 동아…
김대중 전 대통령의 차남이자 17대 국회의원을 지낸 김홍업 김대중평화센터 이사장(사진)이 24일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75세. 김 이사장은 6·25전쟁 발발 직후인 1950년 7월 전남 목포에서 태어났다. 그는 1976년 ‘3·1 민주구국선언’ 사건으로 김 전 대통령이 투옥되자 어…
◇공석붕 전 한국패션협회장 별세·정천근 씨 남편상·소영 인영 씨 지영 작가 부친상·김익진 씨 장인상=23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25일 오전 8시 02-2258-5940 ◇김영정 씨 별세·이민걸 법무법인 화우 대표변호사 장인상=23일 서울성모병원, 발인 26일 오전 8시 40분 02-2…
‘2025 리스타트 잡페어’가 열리는 25, 26일 이틀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는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25일에는 정부 고용 정책과 노동법을 주제로 한 ‘일자리 정책, 노동상식 OX 퀴즈쇼’가 열린다. 퀴즈는 10문제가량 출제되며, 상품도 제공된다. 재취업 희망자들을 위한…
‘언제쯤 사랑을 다 알까요? 언제쯤 세상을 다 알까요?’ 고예림(31·페퍼저축은행·사진)은 요즘 가수 이문세가 부른 ‘알 수 없는 인생’을 즐겨 듣는다. 이 노래 가사처럼 ‘아직도 많은 날이 남았다’고 믿는 고예림은 새로 시작될 인생 앞에서 운동화 끈을 다시 매는 중이다. 벚꽃이 흩날…
25일부터 열리는 리스타트 잡페어에는 구직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관과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일자리부르릉’ 버스에서는 이력서 사진 촬영을 무료로 지원한다. 이곳에서는 취업 전문가들이 공공기관 취업을 위한 구직 상담도 진행한다. 구직 컨설팅 프로그…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마침내 ‘로봇 심판’을 콜업했다. 구단주 6명, 선수 4명, 심판 1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MLB 경기위원회는 2026시즌부터 볼·스트라이크 자동판정시스템(ABS)을 도입하기로 24일 결정했다. 100년 넘게 인간 심판이 맡았던 볼·스트라이크 판…
2026년도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 박준현(18·북일고·사진)이 계약금 7억 원에 도장을 찍었다. 키움은 “박준현을 비롯한 신인 지명 선수 13명 전원과 입단 계약을 마쳤다”고 24일 알렸다. 박준현은 그러면서 프로야구 ‘순수’ 신인 선수 입단 계약금 역대 3위에 이름을…
남자 골프 세계랭킹 1, 2위 스코티 셰플러(29·미국)와 로리 매킬로이(36·북아일랜드)가 미국과 유럽의 골프대항전 라이더컵에서 맞붙는다. 올해 45회째를 맞는 라이더컵은 26일부터 사흘간 미국 뉴욕 베스페이지 블랙코스(파70)에서 열린다. 격년제로 미국과 유럽을 오가며 열리는 이…
미국 뉴욕 증시가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며 글로벌 유동성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고 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현재 주가가 상당히 고평가됐다”고 경고할 정도다. 올해 들어 나스닥 지수는 29번,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는 28번 신기록을 경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