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널리스트의 마켓뷰]‘룰 브레이킹’ 시대에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https://dimg.donga.com/a/296/167/95/4/wps/NEWS/IMAGE/2025/06/23/131864372.4.jpg)
[애널리스트의 마켓뷰]‘룰 브레이킹’ 시대에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통상 전략은 1기와 유사한 방향을 유지하되, 더 빠르고 강경한 형태로 전개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은 기존 무역 질서가 깨지는 ‘룰 브레이킹(Rule-breaking) 시대’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1기 행정부 때 체결한…
- 2025-06-24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통상 전략은 1기와 유사한 방향을 유지하되, 더 빠르고 강경한 형태로 전개되고 있다. 특히 자동차 산업은 기존 무역 질서가 깨지는 ‘룰 브레이킹(Rule-breaking) 시대’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이 1기 행정부 때 체결한…
■ 국민은행, ‘KB사장님 파킹통장’ 출시KB국민은행은 개인사업자의 여유자금 관리를 돕기 위해 ‘KB사장님 파킹통장’을 출시했다. KB사장님 파킹통장은 수시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최고 연 2% 금리를 제공하는 개인사업자 전용 상품이다. 자금을 하루만 맡겨도 금리를 받을 수 있어 세금 납…
초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투석 치료가 필요한 말기콩팥병(만성신부전) 환자가 늘고 있지만 일반인 중 86%는 투석에 대해 잘 모른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회장 김길원)는 4월 28일부터 5월 18일까지 20세 이상 성인 1184명(일반인 768명, 환자와 보호자 4…
하루 종일 서서 일하거나 생리 전후에 다리가 퉁퉁 붓고 무겁다는 느낌을 받을 때가 있다. 단순히 일시적인 증상이 아닐 때는 하지정맥류를 의심해 볼 수 있다. 이때 병원에서는 의료용 압박스타킹을 권하는 경우가 많다.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어떤 효과가 있을까? 24년간 하지정맥류 치료를 해…
지난해 ‘출산장려금 1억 원’이라는 파격적인 저출생 지원책과 함께 ‘노인 연령 기준 75세 상향’ 제안으로 저출생·고령화 해결사로 나선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올해 초 새롭게 화두를 던진 ‘유엔데이 공휴일 재지정’ 주장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다시 주목받고 있다. 지난 2월 이 …
방위산업 전문기업 LIG넥스원은 기술력과 더불어 호국 보훈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10년 방산업체 중 처음으로 국립서울현충원 30묘역과 1사 1묘역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으며 매년 구본상 LIG 회장과 주요 경영진이 현충원을 찾는 ‘…
GS25가 지난 6월 9일 국가보훈부와 함께 ‘6·10만세운동’을 주제로 한 게임 콘텐츠 ‘선생님 몰래 태극기를 그려줘’를 선보였다. 6·10 만세운동은 1926년 6월 10일 대한제국 마지막 황제인 순종의 장례일에 맞춰 학생들이 주도한 항일 독립운동이다. 선생님 몰래 태극기를 그려줘…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6·25전쟁 75주년을 맞아 지난 13일 6·25 참전유공자들을 창원사업장으로 초청했다. 6·25 참전유공자회 경남도지부 소속 75명은 이날 경남 창원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창원2사업장을 방문해 회사 소개를 듣고 성능시험장에서 다연장로켓 천무와 K21 보병전투장갑차 …
HS효성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난 11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을 참배하고 묘역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는 수도권 지역에서 근무하는 HS효성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현충탑 참배를 마친 뒤 독립유공자 및 임시정부 묘역 일대에서 묘비 닦기, 잡초 …
효성은 창업주인 고 조홍제 회장부터 현재 조현준 회장에 이르기까지 3대에 걸쳐 국가를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위해 다양한 호국보훈 활동과 후원을 펼치고 있다. 고 조홍제 초대 회장이 기업인의 길을 걷게 된 데는 사업을 일으켜 경제를 부흥시키는 것이 국가와 민족의 부흥으로 이어진다…
HD현대는 매년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주요 현충 시설을 찾아 순국선열의 희생을 되새기고 묘역을 정비하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광복 80주년, 6·25전쟁 75주년을 맞이한 올해도 HD현대는 지난 5월 건설기계 부문 147명의 임직원이 국립서울현충원, 국립영천호국원, 국립괴산호국원…
한화 방산 3사(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한화오션)가 정부와 함께 자유 수호와 자주국방의 상징인 ‘K9 자주포’의 철을 활용해 호국 영웅을 추모하는 ‘호국보훈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 방산기업으로서 6·25전쟁 75주년을 맞아 유해발굴사업의 필요성을 알리고 조국의 자유…
허태수 GS 회장은 평소 “훌륭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기본으로 사회 공헌,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 나가야 한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해왔다. 특히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각 계열사별로 …
포스코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고망간강이 미래 첨단 방위산업의 신소재로 개발되며 이를 통해 글로벌 방위산업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예정이다. 포스코와 HD현대중공업은 지난달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에서 ‘미래 첨단함정 신소재 개발 및 …
현대자동차그룹이 현충원에서 6월 한 달간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 공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진행되는 봉사활동을 중심으로 그룹사 간 공동 참여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임직원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18개 계열사가 참여…
현충일을 하루 앞둔 이달 5일 서울 영등포구의 한 주택에서는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6·25전쟁에서 전사한 조영호 일병의 호국영웅 귀환식이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국유단) 주관으로 진행된 것. 유족에게는 고인의 신원확인 통지서와 유품 등이 전달됐다.70여 년 만에 귀환한 아버지를 맞이한…
2025년 창립 99년을 맞은 유한양행은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뜻을 계승하며 ‘Great & Global’ 비전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국내를 넘어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는 제약기업으로 성장한 유한양행은 혁신신약 개발과 ESG 경영의 조화를 통해 인류애를 실천하고 있다. 1926년 일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치은염·치주질환(이하 잇몸병)으로 병원을 찾은 외래 환자는 약 1950만 명으로 감기(약 1760만 명) 환자 수를 훌쩍 뛰어넘었다. 특히 30∼40대 환자가 약 581만 명으로 전체의 약 30%를 차지하며 한때 중장년층 질환으로 여겨졌던 잇몸병이 젊…
보령이 오는 7월 항암제 ‘알림타(성분명 페메트렉시드) 액상주’를 출시할 예정이다. 알림타는 2022년 보령이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릴리로부터 인수한 오리지널 항암제로 이번 액상주는 보령이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동결건조 제형인 알림타를 액상 제형으로 개선한 제품이다. 이처럼 보령은…
헌터증후군(뮤코다당증 Ⅱ형)은 리소좀 효소 결핍으로 인해 체내에 특정 물질이 축적돼 발생하는 희귀 유전질환이다. 1917년 찰스 A. 헌터에 의해 처음으로 발견됐다. 세포의 리소좀 안에서 글리코사미노글리칸(GAG)이라는 물질의 분해에 필요한 효소가 부족해 GAG가 신체 조직과 장기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