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화 수소 파워팩 기술로 모빌리티 새 시대 열어
㈜패리티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모빌리티 소재·부품 기술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액화 수소 파워팩 기술 개발로 친환경 에너지 혁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2019년 설립된 패리티는 영하 253도 액화 수소를 기반으로 장시간 운행 가능한…
- 2025-06-17
㈜패리티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모빌리티 소재·부품 기술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액화 수소 파워팩 기술 개발로 친환경 에너지 혁신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2019년 설립된 패리티는 영하 253도 액화 수소를 기반으로 장시간 운행 가능한…
동방소재㈜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모빌리티 소재·부품 기술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차전지 화재가 전기차(EV)와 에너지저장장치(ESS) 분야 보급 확산에 걸림돌이 되는 가운데 ‘이차전지 화재 확산 방지 소재’를 개발하고 상품화해 EV와 ESS 안전성 향상에 기여…
㈜모플랫이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모빌리티 소재·부품 기술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 회사는 세계 최초로 자동차 환경에 최적화된 전장용 자발광 양자점 LED(Quantum Dot LED) 기반 조명 기술을 개발해 모빌리티 라이팅 분야를 혁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
르노 그랑 콜레오스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패밀리 SUV 기술 혁신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가솔린 터보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모두 갖춘 혁신적 융합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그랑 콜레오스는 가솔린 터보(211마력)와 하이브리드 E-Tech(245마력) …
푸조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친환경 파워트레인 혁신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며 기존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 스마트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4월 국내 출시된 푸조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1.2ℓ 3기통 퓨어테크 가솔린 터보 엔진…
MINI 에이스맨이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도심형 EV 플랫폼 혁신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기반의 혁신적 도심 모빌리티 솔루션이 EV 시장에서 그 가치를 당당히 인정받았다. MINI 에이스맨은 MINI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 소형 크로스오…
메르세데스벤츠 G580 위드 EQ 테크놀로지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플래그십 EV SUV 기술 혁신 부문에서 독보적인 전동화 기술력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G-클래스 최초의 순수 전기차 버전으로 출시된 G580 EQ는 오프로더의 상징인 G-클래스의 전통적인 …
와이즈와이어즈㈜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스마트 소프트웨어 부문에서 환경부 장관상의 영예를 안았다. 친환경 소프트웨어 테스트 분야를 선도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한 혁신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2003년 설립 이후 국내외 700명 이상의 엔지니어를 확보하고 세계 7개국에…
㈜이지트로닉스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친환경 그린 모빌리티 부문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전력 변환 기술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2008년 설립된 이 회사는 전기차·수소차용 전력 변환 장치를 국산 기술로 설계·제작하는 전문 기업으로 차량용 인버터, DCDC 컨버…
㈜알에이치포커스가 항공 운용 기술의 국산화와 전문성으로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항공 운용 기술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이라는 성취를 이뤄내며 국내 유일의 헬기 특화 MRO(정비·수리·분해 조립)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이 회사는 산림청, 해양경찰청, 국방부…
㈜그린플래닛이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스마트 물류 솔루션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며, 빅데이터와 AI 기반 기술로 이룬 물류 혁신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2019년 창립된 그린플래닛은 B2B 특화 퀵서비스 플랫폼 ‘그린퀵’과 의료 특화 ‘메디퀵’을…
HD현대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해양 모빌리티 기술 리더십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선·에너지·산업기계 전 분야를 아우르는 HD현대는 고체 산화물 연료전지 기반의 하이브리드 LNG 운반선, 스마트십 솔루션 등 첨단 해양 기술로 탄소중립을 선도하고 있다. 202…
현대모비스가 자율주행과 전동화 기술력에서 압도적인 평가를 받으며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모빌리티 전략기술 리더십 부문의 수상 기업으로 선정돼 모빌리티 산업 혁신을 이끄는 선두 주자임을 입증했다. 1977년 설립된 현대모비스는 차량용 핵심 부품 통합 제어기, 자율주행·주차…
기아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PBV 지속가능 성장 리더십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목적기반차량(PBV)을 통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적 변화를 선도한 전략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국내를 대표하는 글로벌 완성차 기업인 기아는 지난해 CES에서 ‘Platform…
에스앤에스아이앤씨㈜가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 글로벌 모빌리티 리더십 부문에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이라는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그간 혼신의 힘으로 구축해온 독창적 경영철학과 혁신이 마침내 빛나는 성과로 결실을 맺었다. 1968년에 설립돼 57년의 역사를 자랑하…
더불어민주당 손명수 의원이 ‘2025 K-모빌리티 테크 어워드’에서 모빌리티 산업 공로상을 수상했다. 손 의원은 국토교통부 제2차관 출신으로 22대 국회 입성 이후 자율주행 기술 육성과 미래 교통 체계 혁신을 위한 입법 활동에 주력해 왔다.2024년 국정감사에서 그는 국내 자율주행 누…
모빌리티 산업의 대전환기를 맞아 우리나라가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 리더로 급부상하고 있다. 전동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 등 차세대 기술을 중심으로 한국 모빌리티 생태계가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해가고 있는 것이다.현대차그룹은 글로벌 완성차 시장 3위권으로 도약했으며 자…
이스라엘과 이란 간의 무력 충돌이 나흘째 이어지는 가운데, 미국이 공중급유기와 항공모함을 중동 지역으로 이동시키고 있다.16일(현지 시간) CNN은 미국 항공모함 니미츠호(CVN-68)는 중동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이번 이동 자체는 당초 교대 일정 내에서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이스라엘이 이란 국영방송국을 공격하면서 방송이 중단되는 상황이 발생했다. 생방송 중이던 앵커가 급히 자리를 뜨는 장면도 이란 전역에 생중계됐다.16일(현지시간) 이란 국영통신사 IRNA는 “이스라엘이 이란 국영방송사인 이슬람공화국 방송(IRIB) 본사를 폭격하면서 생방송이 일시적으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가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사업체가 이번에는 이동통신 및 스마트폰 사업에 뛰어든다.트럼프그룹은 오는 9월 이동통신 요금제와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16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트럼프 모바일’은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캠페인 출범 10주년을 맞아 설립됐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