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 테니스 정현, ATP 부산오픈 챌린저 4강 진출 실패
한국 남자 테니스의 정현(세계랭킹 478위)이 남자프로테니스(ATP) 부산오픈 챌린저대회(총상금 20만 달러) 단식 4강 진출에 실패했다.정현은 18일 부산 스포원테니스코트에서 열린 대회 단식 본선 3회전에서 제이슨 쿠블러(372위·호주)에게 0-2(2-6 4-6)로 완패했다.지난 2…
- 2025-04-18
한국 남자 테니스의 정현(세계랭킹 478위)이 남자프로테니스(ATP) 부산오픈 챌린저대회(총상금 20만 달러) 단식 4강 진출에 실패했다.정현은 18일 부산 스포원테니스코트에서 열린 대회 단식 본선 3회전에서 제이슨 쿠블러(372위·호주)에게 0-2(2-6 4-6)로 완패했다.지난 2…
검찰이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아들에 대해 18일 구속영장을 청구했다.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이날 경찰의 신청을 받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이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은 이씨의 공범 2명에 대해서도 함께 구속영장을 청구한 것으로 알려졌다.이씨…
전남 순천시 한 주차타워 2층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난간 밖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18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분경 순천시 오천동 한 상가건물 주차장 2층에서 SUV가 펜스를 뚫고 튀어나왔다. SUV 범퍼가 건너편 난간에 걸쳐지면서 추락 사고로 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경남 진주시 소재 식품제조·가공업체인 ‘농업회사법인 제이비에프’가 제조·판매한 ‘에나활성미네랄A(식품유형: 음료베이스)’ 제품에 대한 회수 조치를 철회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25월 4월 2일 경남 진주시청은 상기 업체가 식품 원료로 사용할 수 없는 ‘갑오징…
게이밍 노트북이 갖춰야 할 가장 기본적인 덕목은 역시 강력한 ‘성능’이다. 최근 출시되는 최신 게임은 높은 그래픽 품질에 걸맞은 처리능력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러다 보니 게이밍 노트북은 크고 무거운데다 배터리 효율 역시 좋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성능과 휴대성을 동시에 …
대우건설이 약 1조 원 규모의 투르크메니스탄 인산비료 플랜트 사업 기본합의서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투르크메니스탄 제2의 도시 투르크메나밧에 있는 비료공장 건설 사업으로, 연간 35만 톤(t)의 인산비료와 10만 t의 황산암모늄을 생산하는 시설이다. 대우건설은 …
제21대 대통령 선거 불출마를 선언한 오세훈 서울시장이 18일 한동훈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와 회동한 것으로 확인됐다.정치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서울시청 집무실에서 오 시장과 한 후보가 만나 차담을 진행했다.이날 회동에는 박정하 국민의힘 의원과 김병민 서울시 정무부시장이 배석…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스테이가 프랑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록시땅(L’OCCITANE)과 협업해 전국 지점의 객실 어메니티를 전면 교체하고, 전용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협업을 통해 신라스테이는 이달부터 제주를 제외한 전국 15개 지점의 객실 어메니티를 록시땅 제…
검찰이 60대 아파트 경비원을 폭행한 배달기사를 재판에 넘겼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부장검사 장재완)는 전날인 17일 40대 김모씨를 특수상해 및 재물손괴 등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김씨는 지난해 12월 서울 강남구 한 아파트에서 경비원인 피해자 A씨가 오토바…
18일 오후 4시 3분쯤 전남 순천시 오천동 한 상가건물 주차장 2층에서 SUV가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SUV 여성운전자 A 씨를 구조했다. A 씨는 크게 다치지 않아 병원으로 이송되지는 않았다. 2층 펜스를 뚫고 돌진한 SUV는 건너편 주차장에 범퍼…
지난해 11월, 주민등록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 이제 실물 주민등록증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에 주민등록증을 저장할 수 있고, 이를 활용해 신원 인증은 물론 다양한 민원 업무 등도 할 수 있다. 제도 마련에 이어 행정안전부는 2월 14일부터 전국 9개 시도에서 …
◇남점순 씨 별세·정민호 은하 은미 씨 모친상·김춘화 씨 시모상·이채원 라이프자산운용 이사회 의장 장모상=18일 부산시민장례식장, 발인 20일 오전 6시 051-636-4444
경기관광공사가 올해 처음으로 해외 신규 유력 마이스 박람회에 참가하는 등 글로벌 마이스 유치 활동에 나섰다.경기관광공사는 16, 17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엑스포에서 열린 ‘2025 미팅쇼 아시아퍼시픽(2025 The Meetings Show Asia Pacific)’에 참가해 ‘…
LG가 인도네시아 정부와 추진했던 11조원 규모의 배터리 공급망 구축 프로젝트가 무산됐다. 전기차 캐즘(수요 정체) 및 광물 가격 안정화 등 업황 변화에 따른 결정으로 인도네시아 정부와는 다른 방면으로 협력을 이어나가겠다는 방침이다.18일 배터리업계에 따르면 LG에너지솔루션과 LG화학…
농협경제지주는 17일 제주 서귀포 농협제주수련원에서 ‘NH-OIL 오일리더 워크숍’을 열고 전국 유류사업 전문가 34명을 공식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워크숍은 NH-OIL 오일리더 위촉장 수여를 비롯해 유류산업 구조 교육, 주유소 대상 컨설팅 기법 교육, 사업추진 결의대회 등으…
팔도는 어린이 전용 짜장라면 ‘뽀로로 짜장’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제품은 어린이 간식용 제품으로 칼슘 함량을 기존 대비 약 34% 이상 높이고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로 개선한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리뉴얼 제품은 고칼슘 영양소를 강조하면서도 나트륨 함량은 1단계…
“유·초·중등 교육 현장을 알고 하는 얘기인가? 과도한 시험 부담을 높여 사교육만 증대시킬 겁니다.”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서울대학교교수회의 수능 3, 4회 확대 제안에 대해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어갈 서울대교수회가 낼 의견인지를 묻고 싶다”라며 이같이 반문했다. 18일 오전 수원에 있…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였지만, 실거주 의무가 적용되지 않아 관심을 끈 서울 서초구 잠원동 ‘메이플자이’ 보류지 29가구 중 단 6가구만 팔렸다. 보류지는 잔금 납부 기한이 촉박해 현금 부자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는데, 6가구 중 입지에 따라 최저 입찰가보다 1억~2억 원 비싸게 팔린 사례…
자고 일어난 뒤, 갑자기 말투가 바뀌어 외국인처럼 말하게 되는 희귀한 뇌 질환이 있다.‘외국어 억양 증후군(Foreign Accent Syndrome, FAS)’은 뇌 손상 등으로 인해 말소리의 리듬, 억양, 발음이 바뀌면서 외국 억양처럼 들리게 되는 신경언어학적 질환이다.11일, 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