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전국 첫 ‘4.5일제’ 시범사업…기업·기관 등 68곳 참여
경기도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주 4.5일제’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경기도는 19일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주 4.5일제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을 열고,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과 함께 제도 시행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민간 기업 67곳과 경…
- 2025-06-19
경기도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가운데 처음으로 ‘주 4.5일제’ 시범사업을 시작한다.경기도는 19일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주 4.5일제 시범사업 업무협약식’을 열고,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과 함께 제도 시행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민간 기업 67곳과 경…
경기관광공사는 수원에 있는 복합문화공간 111CM에서 ‘2025 경기 마이스(MICE) 데이’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MICE’는 △회의(Meetings) △인센티브관광(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s) △전시(Exhibitions/Events)를 의미하며,…
현대자동차·기아가 커넥티비티 기술력을 토대로 차별화된 모빌리티 서비스를 개발해 상용차 고객 편의를 증진하고 교통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다.현대차·기아는 국토교통부,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커넥티드 DTG(전자식 운행기록장치, Digital Tachograph) 개발 및 보급을 위한 업…
19일 오후 2시26분께 세종시 새롬동의 한 아파트단지 지하 1층 주차장에서 승용차가 주차장 벽을 들이받아 2명이 숨지고 2명이 중상을 입었다. 세종소방본부에 따르면 이 아파트단지 환경미화원은 “주차장에서 쾅 소리가 나 확인해 보니 승용차가 벽에 부딪혀 있었다”고 신고했다.현장에 출동…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도쿄에서 열린 ‘한일 국교정상화 60주년’ 기념 리셉션에 참석했다. 예고 없이 ‘깜짝 등장’한 것으로, 한일관계 개선 의지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이시바 총리는 19일 오후 도쿄 뉴오타니 호텔에서 개최된 주일 한국대사관 주최 리셉션에 참석했다.이시바 총리는 축…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할 민중기(66·사법연수원 14기) 특별검사(특검)가 19일 기획재정부로부터 KT광화문 빌딩 사무실 사용 승인을 받았다.민 특검팀은 이날 오후 언론 공지를 통해 “오늘 KT광화문 빌딩 웨스트 중 국가 소유 부분에 대해 특검 사무실로 사…
최근 타석에서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였던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시즌 처음으로 6번 타자로 경기에 나섰다.이정후는 19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MLB)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의 경기에 6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
“‘경기도가 바뀌면 대한민국이 바뀐다, 경기도가 시작하니까 대한민국도 한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9일 “국민의 ‘일주일의 삶’이 바뀔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전국 최초로 4.5일제 사업을 시범 실시하게 됐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오전 수원…
배우 공유(45)와 축구선수 손흥민(32)이 만났다.공유는 19일 인스타그램에 손흥민과 찍은 사진을 올리며 “리스펙트”라고 적었다. 손흥민 역시 같은 날 찍은 사진을 올리며 “꽁 리스펙트”라고 했다.사진에서 손흥민은 13세 많은 형인 공유의 어깨에 얼굴을 댄 다정한 포즈를 취했다. 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19일 사회적 가치 거래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 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 개회식에서 “선한 의지만 있다고 사회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성과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세제 혜택 등 금전적 인센티브를 준다면 …
‘헤드샷’을 맞았던 박건우(NC 다이노스)가 하루 휴식을 취하고 다시 경기에 출전한다. 당초 하루 더 쉴 예정이었으나 권희동의 오른쪽 무릎 통증 때문에 복귀가 앞당겨졌다.박건우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2025 신한 SOL뱅크 LG 트윈스와 원정 경기에 5번 타자 우익수로 뛴…
문재인 정부 시절 국방부 장관을 지낸 서욱 전 장관이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취업한 것으로 19일 확인됐다. 국방부 장관을 지낸 인사가 퇴직 후 민간 방산기업에 취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려졌다.이날 방산업계에 따르면 서 전 장관은 16일부터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사장급 상근고문으로 영…
이스라엘과 이란의 무력충돌이 격화하는 가운데 이란에 체류하던 한국인과 그 가족 등 20명이 투르크메니스탄으로 무사히 대피했다고 외교당국이 밝혔다. 외교부는 19일 “이란에 체류하던 우리 국민 18명과 이란 국적의 가족 2명이 육로로 18일(현지 시간) 늦은 밤 투르크메니스탄에 도착했다…
프리드리히 메르츠 독일 총리가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을 지지하는 발언으로 국내외에서 비판을 받고 있다. 이란은 자국 독일 대사를 소환해 항의했고, 야당은 “전쟁과 폭력 희생자에 대한 모욕”이라며 반발했다. 18일 AFP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메르츠 총리는 자국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이스라…
농협상호금융은 19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농축협 모바일 금융 플랫폼 ‘NH콕뱅크’의 중장기 발전 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농협 측은 이번 전략 발표를 통해 NH콕뱅크를 디지털 경쟁력을 갖춘 농축협 대표 모바일 혁신 플랫폼으로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NH콕뱅크는 인공지능…
경찰이 대구에서 신변 보호를 받던 5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윤정우(48)의 신상 공개를 결정했다.대구경찰청은 19일 신상정보공개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범행의 잔인성 및 피해의 중대성이 인정되고, 범행의 증거가 충분하며 범죄 예방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해 특가법…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이란을 겨냥한 미군의 ‘군사 개입’ 가능성에 대해 “생각은 있지만, 최종 결정을 아직 내리진 않았다”며 “나는 마감 1초 전에 결정 내리는 걸 좋아한다”고 밝혔다. 사실상 군사 개입 준비는 이미 끝났다며 이란에 최후통첩을 보낸 것이다. …
중국이 이스라엘의 이란 선제공격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한 가운데, 주중 이스라엘 대사는 “중국과의 대화를 지속할 것”이라며 양국 간 외교 채널 유지 의지를 드러냈다.1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엘리 벨로체르코프스키 주중 이스라엘 대사는 전날 인터뷰에서 “중국…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19일 이재명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안(추경)을 발표한 것과 관련, “기획재정부로부터 추경안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국가 채무 20조가 늘어나는데, 이것이 포퓰리즘 시작이 아닌가라는 걱정이 앞선다”라고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