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함께 걸어요, 대모산 따뜻한 동행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6/30/131893088.1.jpg)
[강남구] 함께 걸어요, 대모산 따뜻한 동행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최근 일원장미공원에서 ‘대모산 따뜻한 동행길 조성 사업’ 준공식을 열었다.이날 행사는 조성명 강남구청장을 비롯해 강남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약 250명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 이후 새롭게 조성된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무장애 산책로의 완성을 기념했다.대모산…
- 2025-07-01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최근 일원장미공원에서 ‘대모산 따뜻한 동행길 조성 사업’ 준공식을 열었다.이날 행사는 조성명 강남구청장을 비롯해 강남구의회 의원, 지역 주민 등 약 250명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 이후 새롭게 조성된 산책로를 함께 걸으며 무장애 산책로의 완성을 기념했다.대모산…
[중랑구] 폭포 나들이 즐기며 더위 사냥아시아 최대 인공폭포 ‘용마폭포공원’ 인기시장-골목상점 먹거리·즐길거리 가득“멀리 가지 않아도 피서와 나들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좋아요.”중랑구(구청장 류경기) 용마폭포공원을 찾은 시민의 이야기다. 서울 지하철 용마산역에서 내려 표지판을 따…
건강, 출산, 양육은 한 사람의 삶뿐 아니라 지역사회의 미래를 결정짓는다. 정교하고 맞춤화된 돌봄 서비스를 설계해 주민들의 실질적인 변화를 이끄는 것이 중요한 이유다.이러한 복지정책은 지역 주민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촘촘한 안전망’을 만드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출산과 양육을 둘…
노르웨이 국영 복권회사가 수천 명의 고객에게 수억 원의 당첨금을 잘못 통지하는 실수를 저질렀다.지난달 29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가디언에 따르면, 노르웨이 국영 복권 운영사인 ‘노르스크 티핑’이 지난달 27일 유로잭팟 추첨에서 계산 착오로 수천 명에게 잘못된 당첨금을 통지했다.회사…
코미디언 염경환이 한 달에 홈쇼핑 방송에 100회 출연한다고 했다.염경환은 30일 유튜브 예능프로그램 ‘짠한형’에 나와 한 달에 홈쇼핑을 얼마나 하냐는 물음에 “100개 정도 하고 있다”고 답했다.그러면서 “많을 때는 100개 넘게 촬영할 때도 있다”고 했다.그는 “하루에 3~4개 씩…
이스라엘군이 가자지구에서 구호식량을 받으려는 팔레스타인 주민에 발포해 최소 22명이 숨지고 20명이 부상했다고 가자 보건부와 목격자, 병원이 30일(현지시간) 밝혔다.AP와 AFP 통신 등에 따르면 가자지구 칸유니스 나세르 병원은 이날 미국과 이스라엘이 지원하는 가자 인도주의 재단(…
전국 곳곳에 일명 ‘러브버그’로 불리는 붉은등우단털파리가 출몰하면서, 러브버그의 천적이 없는 이유에 대한 궁금증도 커지고 있다.30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러브버그의 천적에 대해 알아보자!’라는 제목의 글이 화제를 모았다.작성자는 러브버그의 천적이 없는 이유에 대한 전문가들의 설명도 …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 허리 통증이 생기면 많은 이들이 허리디스크를 의심하지만 병원에서는 디스크보다 요추 염좌 진단이 더 자주 내려진다는 것이 의료진의 전언이다. 1일 의료계에 따르면 요추염좌는 허리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에 갑작스럽게 외력이 가해져 미세 손상이 생긴 상태로, 의학적으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상호관세 유예기한 만료가 일주일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스콧 베선트 재무장관은 성실히 협상해온 국가들도 결과를 내지 못하면 관세율을 일방적용받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베선트 장관은 30일(현지 시간) 블룸버그TV에 출연해 유예기한 연장과 관련한 질문에 “그…
북한 국영 고려항공 소속 여객기가 평양과 중국 상하이 사이를 야간 왕복 비행해 주목을 사고 있다고 북한 전문매체 뉴스가 30일 보도했다. 매체는 항공기 추적 사이트 플라이트 레이더24를 인용해 고려항공 안토노프 An-148 여객기(등록번호 P-671)가 전날 밤 평양 순안국제공항을 출…
배우 진태현이 갑상선암 투병을 고백한 이유에 대해 “힘든 이유로 삶이 무너진 분들에게 힘이 되고자 했다”고 했다.진태현은 30일 소셜미디어에 “입원·수술·퇴원까지 모든 걸 공유했던 이유가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그는 “주제넘게 죄송하지만 꼭 힘내시고 이젠 다른 의미로 삶의 목적과 목표…
화요일인 1일은 체감온도 33도를 넘나드는 찜통더위가 이어지겠다. 수도권을 시작으로 내리는 소나기는 점차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산하겠다.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중부지방이 서해중부해상에 위치한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아 오전 수도권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기 시작하겠다. 저녁까지 전국 대…
가수 이효리가 “착했던 시절이 있다”며 자신의 과거를 회상했다.이효리는 2일 오후 8시 45분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300회 특집에 출연한다.이효리는 그룹 ‘코요태’ 멤버 김종민 결혼식에서 벌어진 비하인드를 공개했다.“제가 (유재석) 오빠 빵을 좀…
미국 플로리다에서 한 여성 노숙자가 헌옷 수거함에 갇혀 숨지는 어처구니 없는 사고가 일어났다. 지난달 28일(현지 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플랜테이션 경찰서는 지난달 27일 헌옷 수거함에 사람이 갇혔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지만 피해 여성은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피해자는 신원이 밝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