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 악재에도… 현대차-기아 美서 상반기 최대 실적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하이브리드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 호조로 상반기(1∼6월) 미국에서 역대 최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현대차그룹은 2025년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양사 합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2% 증가한 89만3152대로 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이는…
- 2025-07-03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하이브리드차와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판매 호조로 상반기(1∼6월) 미국에서 역대 최대 판매 실적을 달성했다. 현대차그룹은 2025년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양사 합산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2% 증가한 89만3152대로 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이는…
2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5 해상풍력 공급망 콘퍼런스 전시회’에서 업계 관계자들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국내 기업들은 물론 영국, 일본, 대만, 네덜란드, 스페인 등 해상풍력 선진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총 74개 기업이 119개 부스를 꾸렸다.
장용호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사진)이 내년까지 회사 부채 8조 원을 감축하겠다는 목표를 임직원들에게 제시했다. 영업이익 증대와 신용등급 상향 조정 역시 내년까지 해결해야 할 ‘3대 과제’로 꼽았다. SK이노베이션은 계열사인 SK온의 계속된 적자와 주력 사업인 정유, 에너지 등의 사업…
2032년까지 전남 나주에 약 124만 ㎡ 규모의 에너지 국가산업단지가 조성된다. 정부는 3100억여 원 규모의 생산유발 효과가 발생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국토교통부는 3일 나주 에너지 국가산업단지 산업단지계획을 승인할 방침이라고 2일 밝혔다. 2018년 8…
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뷰티 및 화장품 전문 전시회 ‘2025 인터참 코리아(InterCHARM Korea)’에서 외국인 관람객들이 화장품을 직접 사용해 보며 설명을 듣고 있다.
최근 1년간 서울에서 착공한 아파트가 전년 대비 10% 넘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부동산 리서치 업체 리얼투데이가 국토교통부 주택 건설 실적 자료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서울 아파트 착공 실적은 총 2만729채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2만3107채) 대비…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는 국내 주요 기업의 올해 신용등급 전망이 전년보다 악화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석유화학 기업들의 경쟁력이 약화됐다며 구조조정 가능성이 높다고 언급했다. S&P는 2일 서울 명동에서 세미나를 열고 올해 6월 현재 국내 기업 39곳의 등급 전망 …
GS그룹은 1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제3회 GS GenAI(생성형 인공지능) 커넥트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는 ‘AI 에이전트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여해 AI 에이전트 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 GS GenAI 커넥트…
“창문 반만 열어주고 드라이브 스루로 커피 픽업할 카페 알려줘.” 2일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현대자동차 강남 사옥에 마련된 체험형 연구 공간 ‘UX 스튜디오 서울’. 1층에 전시된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아이오닉6 운전석에 앉아 이렇게 지시하자 말이 끝나기 무섭게 운전석 창문이…
4일부터 3일간 전국 이마트에서 치킨 한 마리를 348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4∼6일 ‘고래잇 페스타 쿨 썸머 세일’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100% 국내산 냉장육을 튀긴 ‘어메이징 완벽치킨’ 한 마리를 3480원에 선보인다. 1인당 1마리까지 구매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광복 80주년을 맞아 ‘NH대한민국 히어로 패키지’를 출시하고 감사행사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히어로 패키지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한 소방·경찰·해양경찰 공무원 등에게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예금 및 대출 상품이다. 쇼핑·편의점·대중교통 등 생활밀착형 할인 …
“‘서부 개척 시대’처럼 인공지능(AI) 개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AI 시장 선점을 위한 글로벌 치킨게임이 시작된 가운데, 네이버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추론형 AI 모델 ‘하이퍼클로바X 씽크’가 다양한 AI 에이전트(비서) 서비스를 실현해 나가는 데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
신세계푸드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기념식 대신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한 현장 경영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 강승협 신세계푸드 대표는 창립 30주년인 1일 경기 오산공장을 찾아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강 대표는 최근 오산공장에서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동료를 구한 직원들에게 상을 …
앞으로 출산 예정이거나 미취학 아동을 둔 롯데쇼핑 임직원은 하나은행 적금 상품 가입 시 기본 금리에 더해 우대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롯데쇼핑은 1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하나은행과 ‘임직원 대상 출산 및 육아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전기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내연기관의 시대가 저물고 있다는 전망이 쏟아진다. 수억 원대 슈퍼카에서나 가능했던 폭발적인 동력 성능을 대중적인 전기차가 쉽게 구현하면서 이러한 목소리는 더욱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제네시스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70 3.5 가솔린 터보 모델…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이 여름철을 겨냥한 저금리 할부와 특가 할인, 옵션 지원 등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 한 달만 제공하는 혜택을 내세워 판매 경쟁에 돌입했다. 현대자동차는 인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8개 차종을 대상으로 7월에만 2.9% 금리의 할부 혜택을 제공하는 ‘S…
완성차 업체들의 새로운 사업 모델로 안착한 구독 서비스에 KG모빌리티도 뛰어든다. KG모빌리티는 자사 차량들을 자유롭게 대여받을 수 있는 차량 구독 서비스인 ‘KGM 모빌링’(사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구독 서비스 이용 시 토레스와 토레스 하이브리드, 액티언 및 이달 출시되는 액티언…
중국 전기차 1위 업체 비야디(BYD)가 한국에서 판매하는 두 번째 모델인 ‘BYD 씰 다이내믹 AWD’(사진)의 가격을 일본 및 호주보다 1000만 원가량 저렴하게 책정했다. BYD코리아는 중형 전기 세단 BYD 씰의 국내 판매 가격을 4690만 원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 가격은…
전교생이 23명에 불과한 강원도 시골 중학교의 카누부가 전국대회에서 잇따라 우승하며 ‘작은 학교의 큰 기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삼척시 근덕면에 위치한 근덕중학교 카누부다. 2일 삼척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근덕중 카누부는 지난달 27∼29일 화천군 화천호 카누경기장에서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