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민, 11세 연하와 결혼식 관련 모두 공개한다
혼성 그룹 ‘코요태’ 멤버 김종민이 결혼식 날짜를 최초 공개한다.12일 오후 6시10분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2일’ 시즌 4에는 혹한기 캠프 마지막 이야기와 2025년 첫 여행을 떠나는 여섯 멤버의 모습이 그려진다.이날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오프닝 장소에 도착한 김…
- 2025-01-12
혼성 그룹 ‘코요태’ 멤버 김종민이 결혼식 날짜를 최초 공개한다.12일 오후 6시10분 방송되는 KBS 2TV 예능프로그램 ‘1박2일’ 시즌 4에는 혹한기 캠프 마지막 이야기와 2025년 첫 여행을 떠나는 여섯 멤버의 모습이 그려진다.이날 멤버들 중 가장 먼저 오프닝 장소에 도착한 김…
배우 김정현이 과거 태도 논란에 대해 사과한 가운데, 당시 피해자로 지목됐던 그룹 ‘소녀시대’ 멤버 겸 배우 서현이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서현은 12일 팬 소통 플랫폼 버블에 “최후의 승자는 선한 사람이다. 오늘도 이 말을 되새기며 하루를 가치 있게 마무리하자. 우리 모두 늘 고맙고…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2차 체포영장 집행을 준비 중인 경찰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박종준 전 대통령 경호처장의 휴대전화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조본은 박 전 처장의 휴대전화를 바탕으로 경호처 내부 동향 등을 파악할 것으로 보인다. 12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경찰청 …
인도네시아를 떠난 신태용 감독이 전 소속팀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과시했다.신 감독은 지난 1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인도네시아 대표팀을 향한 속내를 밝혔다.그는 자신의 심경을 써내려 가는 내내 인도네시아 대표팀을 향해 ‘우리’라는 수식어를 반복했다.신 감독은 “그동…
지난해 1~11월 소비 지표가 ‘신용카드 대란’ 당시인 2003년 이후 가장 큰 폭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미 내리막길이던 내수에 비상계엄 사태가 찬물을 끼얹으며 올해 서민 경제가 더 얼어붙을 수 있다는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12일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소비 수준을…
여야 지지율 격차가 12·3 비상계엄 사태 이전으로 돌아간 것으로 나타나면서 더불어민주당의 고심이 깊어지는 모양새다. 당 지도부는 “윤석열 대통령 체포가 지연되며서 나타난 일시적 집결”이라고 보고 있지만, 당내에선 “여론조사 신뢰도를 검증하는 등 관련 대책을 강구해야 하지 않느냐”는 …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 관련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를 받는 윤석열 대통령 측 변호인단이 12일 변호인 선임계를 제출하기 위해 고위고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를 방문했다. 선임계에는 윤갑근·배보윤·송진호 변호사가 이름을 올렸다.공수처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피의자 윤 대통령 측…
지난해 국내 공연계는 다채로운 ‘공상과학(SF) 연극’이 전례 없이 풍성했던 해였다. 올해도 여전히 인공지능(AI)이나 기후위기 등이 사회적 화두가 주목받고 있어 SF 연극의 열기는 쉽게 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정된 무대라는 물리적 제약이 많은 공연 예술에서 SF란 장르가 어떻…
‘가장 위대한 전직 대통령’으로 불린 지미 카터 전 미국 대통령(1977∼1981년 재임)의 국장(國葬)이 열린 9일(현지 시간) 워싱턴 국립대성당. 5명의 전현직 대통령이 총출동한 자리에서 특히 주목받은 것은 ‘악연’으로 유명했던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처방되는 수많은 약들 중 가장 널리 알려진 이름은 아마 ‘졸피뎀’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그 유명세는 오남용 사례들이 언론에 많이 보도되며 얻게 된 악명에 기인할 테다. 실제로 나 역시 의존성과 부작용의 위험을 고려해 잘 처방하지 않는 편이긴 하지만, 꼭 필요한 경우…
2025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 결과 서울과 경인 지역 대학 83곳은 지난해보다 지원 건수가 6222건 늘고 지방 119곳은 3593건 감소한 것으로 분석됐다. 최상위권이 정원이 늘어난 의대로 쏠림에 따라 다른 수험생들이 상위권 대학에 합격할 것을 기대하며 상향 지원한 영향이다. 지방…
다음주 화요일인 14일에는 한동안 이어진 강추위가 잠깐 풀리겠다. 14일 전후로는 다시 한파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12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기준 13일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5도~영상 0도로 예보됐다. 14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영상 4도로 전날(13일)보다 8도 가량…
‘세계 4대 보석 수집가’로 꼽히는 일본 아리카와 카즈미 알비온아트 대표의 보석 컬렉션 200여 점이 한국을 찾았다. 3월 16일까지 서울 송파구 롯데뮤지엄에서 열리는 전시 ‘디 아트 오브 쥬얼리(The Art of Jewellery): 고혹의 보석, 매혹의 시간’은 프랑스 나폴레옹,…
지난해 3분기 이후 가계대출 수요 억제를 명분으로 대출 가산금리를 올려왔던 은행들이 드디어 금리정책에 손을 대기 시작했다. 예대금리차(대출금리-예금금리) 확대 논란을 의식한 것으로, 신한은행이 먼저 검토에 나서면서 다른 주요 시중은행들도 대출 가산금리를 낮출 것으로 전망된다. 12일…
나훈아(78)의 59년 가수 인생은 불꽃 같았다. 직접 작사 작곡한 수많은 히트곡으로 대중들의 가슴을 울렸다. 때론 파격적인 발언과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늘 화제의 중심에 있었다.나훈아는 1966년 ‘천리길’로 데뷔한 뒤 ‘무시로’, ‘잡초’, ‘갈무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내며 언제나…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백 포 모어(Back for Mor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넘어섰다고 소속사 빅히트뮤직이 12일 밝혔다.‘백 포 모어’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2023년 10월 발매한 정규 3집 ‘이름의 장’ 선공개곡으로, 이날 오전 7시44분께 1억뷰를…
싱어송라이터 블라(blah)가 첫 단독 콘서트를 성료했다.블라는 지난 11일 서울 마포구 CJ아지트 광흥창에서 첫 단독 콘서트 ‘한 번 더 안녕’을 개최했다. 전석 매진 속에 진행된 ‘한 번 더 안녕’은 CJ문화재단의 뮤지션 지원 사업 ‘튠업’의 일환이다.이날 블라는 떨림과 다짐을 담…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으로 내란 선전 관련 허위 정보를 퍼 나르는 행위를 고발하겠다고 밝히자 국민의힘은 ‘카톡 검열’이라고 비판하며 전 의원을 형사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민주당은 “극소수의 내란 선전·선동 행위를 수사해달라는 의미”라고 반박했다.…
해외 입양이 결정된 강아지를 무단으로 소유한 임시보호자가 강아지를 입양한 원래 사업자에게 돌려줘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12일 수원지법에 따르면 제31민사부(부장판사 조병구)는 유체동산이도단행가처분 소송에서 ‘임시보호자는 원래 소유주에게 강아지를 인도할 것’이라며 A 씨의 소송…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검시관 사무실이 11일 밤(현지시각) 남부 캘리포니아 산불과 관련된 최소 16명의 사망자를 조사하고 있다고 발표했다고 CBS가 12일 보도했다.검시관 사무실은 웹사이트에 올린 성명에서 사망자 중 11명은 이턴 화재, 5명은 팰레세이즈 화재로 숨졌다고 밝혔다.희생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