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 근처에 가 볼 만한 곳 없나”…설 연휴 열리는 팝업은?
30대 김모씨는 최장 9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를 어떻게 보낼지 고민에 빠졌다. 본가에 다녀오더라도 애매하게 시간이 남는 탓이다. 김씨는 “멀리 여행을 가기엔 피곤할 것 같고 집 근처 전시회나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연휴 기간 ‘쉴 궁리’를 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팝업…
- 2025-01-25
30대 김모씨는 최장 9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를 어떻게 보낼지 고민에 빠졌다. 본가에 다녀오더라도 애매하게 시간이 남는 탓이다. 김씨는 “멀리 여행을 가기엔 피곤할 것 같고 집 근처 전시회나 알아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연휴 기간 ‘쉴 궁리’를 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팝업…
설 연휴 첫날인 25일 귀성 행렬이 시작되며 전국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평소 토요일보다 증가해 505만대로 전망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6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36만대다.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의 국방장관 지명자 피트 헤그세스가 24일(현지시각) 공화당 상원의원 3명의 반대 투표에도 불구, 상원의장인 JD 밴스 부통령의 캐스팅보트 행사에 힘입어 힘겹게 미 상원 인준청문회를 통과, 트럼프 대통령에게 승리를 안겨주었다.헤그세스 지명자는 이날 상원 인준 표…
3억5000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모델 겸 배우 킴 카다시안이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에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 여사의 사진을 올렸다가 15만명의 팔로워가 이탈한 것으로 전해졌다.23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카다시안은 지난 2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
다단계와 유사수신(類似受信)의 무서움은 나도 모르는 사이 내 가족을 겨눌 수 있다는 점이다.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고, 피해자인 동시에 가해자가 될 수도 있다. ‘부자가 되고 싶다’는 욕망에 이끌려 들어선 불법 피라미드의 입구 반대편은 어쩌면 이번 생의 낭떠러지가 될지 모른다. 이…
“발레는 예쁜 옷에 토슈즈 신고 우아하게 균형 잡으며 춤을 춘다면, 보디빌딩은 간단하게 차려입고 힘쓰는 운동이죠. 몸을 활용하는 것 자체가 완전히 달라요. 그런데 근육에 힘을 모으며 중량을 들다 보면 세상사 모든 일을 잊고 운동에만 집중할 수 있어요. 가냘팠던 몸이 탄탄한 근육질 몸매…
제주 도내 한 주택에서 아랫층에 사는 여성 2명에게 흉기를 휘두른 70대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제주 서귀포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7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25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씨는 전날 오후 2시21분께 서귀포시 강정동의 한 주택 아랫층에 사는 피해자 B(…
다음주(27일~2월2일)는 설 연휴 기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으며, 일부 지역에는 눈이 내리겠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다음주 아침 기온은 -11~6도, 낮 기온은 -1~10도를 오르내리는 등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다만 설 연휴 기간에는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
가수 황영웅 측이 그가 공연권 분쟁에 휘말렸다는 의혹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법률사무소 도약은 25일 황영웅 팬카페 ‘파라다이스’에 “공연권 분쟁에 휘말렸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적었다.“공식적인 절차에 따라 대응할 예정”이라며 “2월 8~9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케이스포…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각) 기자들에게 로스앤젤레스 지역의 치명적 산불 이후 캘리포니아주에 조건부 지원을 제공할 것이며, 먼저 물이 방출돼야 하며, 캘리포니아주 유권자들의 신분증이 발급돼야 한다고 말했다고 CNN이 보도했다.트럼프 대통령은 “나는 2가지를 원한다. 우선…
코미디언 김대희가 부캐 ‘꼰대희’로 대중에게 혼란을 준 것을 사과했다.지난 24일 유튜브 채널 ‘꼰대희’에는 ‘꼰대희입니다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해당 영상에서 김대희는 부캐 꼰대희로 분해 “죄송합니다, 먼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금번 저희 꼰대희 채널…
설 명절 연휴가 시작된 25일 고향으로 향하는 민족 대이동이 시작됐다.이날 오전 서울역 대합실은 전광판 시간을 확인하는 귀성객으로 북적였다.열차를 탑승하기 위해 이동하는 귀성객의 양손에는 저마다 선물꾸러미가 들려 있었다.한편, 고속도로 교통량은 평소 토요일보다 증가하며 귀성길 정체가 …
서울서부지법 난동 당시 법원에 불을 지르려 한 10대 남성이 구속기로에 섰다.서부지법은 25일 오후 3시 10대 남성 A 씨(19)를 특수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다.온라인 커뮤니티와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영상을 보면 한 남성이 청사 내 깨진…
제주 해상에서 수산물을 잡은 뒤 조업일지를 제대로 안 쓴 중국어선이 해경에 적발됐다.제주 서귀포해양경찰서는 ‘배타적 경제수역에서의 외국인어업 등에 대한 주권적 권리의 행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중국어선 A호(218톤·승선원 8명)를 나포했다고 25일 밝혔다.A호는 전날 오전 11…
개그맨 이용주(39)가 결혼 소식을 전했다. 이용주는 지난 24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조금 이른 설 인사와 함께 여러분께 전하고 싶은 소식이 있어 글을 쓴다. 저 결혼을 한다”고 적었다. “추위가 가시기 전에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고, 집안 어르신들과 가족, 친척 분들을 모시고 조용히…
올해 1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주말인 25일부터 이른 설 연휴가 시작됐다. 1월 31일 금요일 하루만 휴가를 쓴다면 최장 9일 동안 달콤한 휴식을 만끽할 수 있다. 설날 당일에 맞춰 고향을 방문하고 조금만 부지런하게 움직인다면 일본이나 동남아 등 가까운 해외여행까지 다녀올…
이집트 관광지에서 한 남성이 황당한 이유로 차를 몰고 바다에 들어갔다는 한국인의 목격담이 나왔다.21일 인스타그램 ‘청순털보 프리다이빙’ 계정에는 차가 물속으로 가라앉고 있는 영상이 올라왔다.영상을 올린 목격자 김도현 씨는 동아닷컴에 이집트 다합 블루홀에서 프리다이빙 강사 과정을 마치…
‘2006년생’ 공격수 윤도영(대전하나시티즌)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브라이턴과 애스턴 빌라의 레이더망에 포착됐다.영국 매체 미러는 24일(현지시간) “브라이턴과 애스턴 빌라가 아시아 축구 최고의 유망주 윤도영을 영입 리스트에 올리면서 영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제주 육해상에 강한 바람이 불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25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30분 기준 현재 제주도 북부와 동부, 남부, 추자도, 중산간에는 강풍주의보, 제주도 북·동·남부 앞바다와 남쪽 바깥 먼 바다, 남동쪽 안쪽 먼 바다, 남서쪽 안쪽 먼 바다에는 풍랑주의…
나영석 PD와 유재석이 버라이어티로 뭉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25일 오전 뜬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예능 핑계고의 에피소드 ‘업계 얘기는 핑계고’에는 나 PD가 게스트로 출연했다.유재석은 “언젠가 한 번 진짜 기회가 되면 영석이하고 프로그램을 해보고 싶다”라 했고, 나영석은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