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르노리카 ‘아벨라워’,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공식 위스키 파트너 선정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의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됐다.11일 페르노리카코리아에 따르면 아벨라워는 올해의 미쉐린 가이드 레스토랑을 공개하는 행사인 ‘미쉐린 가…
- 2025-03-11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의 크래프트 싱글몰트 위스키 아벨라워(Aberlour)가 ‘미쉐린 가이드 서울‧부산 2025’의 공식 위스키 파트너로 첫 선정됐다.11일 페르노리카코리아에 따르면 아벨라워는 올해의 미쉐린 가이드 레스토랑을 공개하는 행사인 ‘미쉐린 가…
올해 3월은 사회 초년생이 경차 중고 모델을 구입하는 적기로 파악됐다. 엔카닷컴은 2025년 3월 중고차 시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중고차 시세는 2022년식 인기 차종 중고차 시세를 분석한 결과다. 주행거리 6만km 미만에 무사고 차량을 대상으로 분석했다.3월은 중고차 성수기…
‘마약과의 전쟁’으로 인권 침해 논란을 빚었던 로드리고 두테르테 전 필리핀 대통령(80)이 11일(현지 시간) 체포됐다. 필리핀 당국이 국제형사재판소(ICC)가 발부한 체포영장을 전격 집행하면서다. 2016~2022년 재임 중 대대적인 마약 사범 소탕 정책으로 수천 명 이상 살상한 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10일 윤석열 대통령 즉각 파면 결정을 촉구하는 1인 시위 과정에서 한 시민으로부터 ‘맥주캔 투척’ 봉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당시 상황을 담은 현장 영상이 11일 공개됐다. 영상에서 시민은 주변의 제지에도 불구하고 맥주캔을 던졌지만 다행히 캔이 바닥으로 떨…
배우 류진(53)이 부동산 투자 실패 경험담을 밝혔다.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가장(멋진)류진’에는 ‘역대급 부동산 투자 실패!!! 이사 고민 중인 류진 부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 류진은 “인천 청라에 산 지 2년 반 정도 됐다. 최첨단과 올드함이 섞여 있지만 그…
‘슈퍼맨이 돌아왔다’ 박수홍이 4개월 된 딸 재이와 함께한 첫 번째 가족사진을 공개한다.오는 12일 방송되는 KBS 2TV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564회는 ‘오로지 너만의 슈퍼맨’ 편으로 3MC 박수홍, 최지우, 안영미와 슈퍼맨 오종혁, 박수홍이 함께한다. 이중 박수홍…
지난해 세계 상위 20개 오염 도시 중 19개가 아시아였으며 13개는 인도에 있었다. 나머지는 파키스칸 4개, 중국과 카자흐스탄에 각각 1개씩 있다. 아시아 외의 도시 중 유일하게 20위권에 오른 도시는 중앙아프리카 차드의 수도인 은자메나였다. 차드는 국가 기준으로는 가장 대기오염이 …
자동차운전면허증 모양이 23년 만에 바뀌었다.한국도로교통공단은 보안성 강화를 위해 최신 기법을 적용한 운전면허증을 전국 운전 면허시험장에서 제작, 발급한다고 11일 밝혔다.새 운전면허증은 돌출 선화‧참수리 모양, 보는 시각에 따라 색이 변하는 시변각 잉크 등 신규 기법을 도입해 위변조…
헌법재판소가 최재해 감사원장과 이창수 서울중앙지검장 등 검사 3명의 탄핵심판을 13일 선고한다. 헌재가 주요 사건을 이틀 연속 선고한 전례는 거의 없어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는 다음 주 내려질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간 헌재는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을 최우선으로 심리한다”고 밝혀…
10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고율 관세 정책 여파로 뉴욕 증시가 일제히 급락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에 자신의 정책 성과를 홍보하는 글과 기사를 100개 넘게 올렸다. 의욕적으로 내놓은 대표 정책이 경기 침체의 원인으로 지목되자,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홍보전…
고용노동부가 반도체업계가 근로시간 연장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특별연장근로’ 인가기간을 기존 3개월에서 6개월로 확대하는 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11일 고용부에 따르면 김문수 장관은 이날 오전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반도체 연구개발 근로시간 개선 간담회’를 개최했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시범경기에서 이틀 연속 SSG 랜더스를 제압했다. 한화는 1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벌어진 SSG와의 2025 KBO 시범경기에서 8-0으로 완승을 거뒀다. 전날 SSG를 3-1로 꺾고 시범경기 첫 승리를 신고한 한화는 2연승을 달렸다. SSG는 3연패에 …
로드리고 두테르테 전 필리핀 대통령(79)이 11일 필리핀 정부에 의해 전격 체포됐다. 그는 이날 홍콩을 방문하고 수도 마닐라의 니노이 아키노 국제공항에 도착한 직후 경찰에 구금됐다. 그는 5월 12일 중간선거에서 상원의원 선거에 출마하기 위해 홍콩에서 머물다 귀국했다.국제사법재판소(…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정부의 공공기관 ‘알박기’ 인사가 심각하다”며 공공기관장 임기를 대통령 임기와 일치시키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당 차원에서 추진하기로 했다.민주당 진성준 정책위의장은 11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불법 계엄 이후 정권의 공공기관 알박기 인사가 정말…
키움 히어로즈가 KT 위즈에 올 시범경기 첫 패배를 안겼다.키움은 11일 경기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2025 신한 SOL뱅크 KBO 시범경기 KT전에서 9-5로 이겼다.전날 패배를 설욕한 키움은 시범경기 전적 2승2패를 마크했다.반면 KT는 3연승 끝 첫 패배를 안으며 3승1패…
정부의 수련·입영 특례에도 이달 수련을 재개하는 전공의 임용 대상자가 1672명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의 12% 수준으로 쪼그라든 것이다.보건복지부는 11일 “3월 임용 대상자는 총 1672명으로 2024년 3월 임용 대상자 1만3531명 대비 12.4% 수준”이라고 밝혔다.이…
서울시가 공덕, 마곡, 성수, 창동 창업허브를 중심으로 스타트업 지원에 나선다. 총 265억 원을 투입해 약 800개 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시는 △공덕(로봇·AI) △M+(IT·나노·환경·바이오) △성수(ESG) △창동(뉴미디어·SNS 마케팅) 등 4개 창업허브를 통해 기업을 선발·…
TV를 보다 보면 ‘저기가 어디지’ 하고 문득 궁금해질 때가 있다. 경기도에는 인기 드라마의 배경이 된 명소가 곳곳에 있다. 드라마를 더욱 빛나게 해주고 방문객들에게는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그곳. 햇살이 따사로운 봄날, 경기관광공사가 11일 추천한 드라마 촬…
서울시는 보행자 안전과 편의를 위해 올해 주요 보행로를 새로 만들거나 확장하고, 보행자 우선도로를 조성하겠다고 11일 밝혔다. 지상에 장애물이 있는 곳들도 정비할 예정이다.시는 통행 빈도가 높거나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지역 등은 매년 개선 작업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이면도로 중 보…
임신한 여성에게 두려운 검사 중 하나가 ‘임신성 당뇨’ 검사다. 임신 24~28주 모든 임신부가 임신성 당뇨 검사를 받아야 한다. 외적으로 마른 체형이거나 기존 당뇨병 병력이 없더라도 임신성 당뇨를 피해 갈 수는 없다. 임신성 당뇨는 아기의 과도한 성장으로 분만 손상을 초래할 수 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