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릉 대관령휴게소서 SUV 식당 돌진…6명 중경상 병원 이송
2일 오전 11시 32분쯤 강원 강릉 성산면 보광리 영동고속도로 대관령휴게소에서 포드 SUV 차량이 식당 안으로 돌진했다.이 사고로 6명이 중경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또 다른 10명은 크게 다치지 않아 병원에 이송되진 않았다.경찰은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강릉=뉴스1…
- 2025-07-02
2일 오전 11시 32분쯤 강원 강릉 성산면 보광리 영동고속도로 대관령휴게소에서 포드 SUV 차량이 식당 안으로 돌진했다.이 사고로 6명이 중경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또 다른 10명은 크게 다치지 않아 병원에 이송되진 않았다.경찰은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강릉=뉴스1…
국회 법제사법위원회가 2일 오전 법안심사1소위원회를 열고 상법 개정안 본격 심사를 진행 중이다. 이른바 ‘3% 룰’과 집중투표제를 둘러싼 여야 이견으로 오전에는 결론을 내지 못했다.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용민 법안심사1소위원장은 이날 오후 12시30분께 소위를 정회한 뒤 기자들과 만나 “…
오타니 쇼헤이(31·LA 다저스)가 메이저리그(MLB) 5시즌 연속 30홈런을 달성했다.오타니는 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2025 메이저리그 홈 경기에서 1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했다.1회말 2루수 땅볼, 2회말 헛스윙 …
볼보자동차 XC90·S90가 안전·디지털 경험·가격 등 세 가지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하반기 국내 수입 고급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일 서울 광진구 워커힐 비스타홀에서 언론공개 행사를 열고 신차 소개 및 판매 전략을 소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XC90과 S9…
미성년자와 성관계를 한 혐의를 받는 현직 경찰관이 구속 상태로 검찰에 넘겨졌다.2일 서울 노원경찰서는 형법상 미성년자 의제강간 혐의를 받는 인천 논현경찰서 산하 지구대 소속 A 경장을 이날 서울북부지검에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미성년자 의제강간’ 조항은 19세 이상 성인이 13세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경북 안동시 풍천면의 병산서원에 지난 2023년 10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방문 기념으로 심어 놓았던 기념식수 비석이 사라졌다.2일 병산서원 관계자 등에 따르면 1~2주 전 ‘세계유산 한국 서원 통합관리센터’가 병산서원을 점검하던 중 비석이 사라진 것을 확인했으…
금융당국이 카드론도 ‘신용대출’로 분류하기로 했다. 6.27 부동산 대출 규제 발표로 신용대출 한도가 ‘연 소득 이내’로 제한됐는데, 카드론도 신용대출로 분류하기로 하면서 업계의 수익성 타격은 물론 급전 대출을 받으려던 차주가 불법사금융으로 내몰릴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2일 금융당…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일 “심우정 검찰청장이 사퇴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검찰개혁의 시간”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정부와 합심해 검찰 개혁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
사단법인 한국지역경영원은 지난 1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제2회 대한민국 지속가능도시 평가 공동세미나’를 개최해 지속가능도시 평가결과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강준현, 고민정, 김영배, 김주영, 문대림, 민형배, 백선희, 복기왕, 서왕진, 안도걸, 염태영, 이재관, 이해민, …
배우 이서이(45·송수연) 사망 소식이 뒤늦게 알려졌다. 지난달 tvN ‘이혼보험’ 종방 후 두 달 만의 비보다.매니저 송모씨는 1일 이서이 인스타그램에 부고를 알렸다. “찬란하고 아름답고 착한 언니가 6월20일 하늘나라 별이 돼 이렇게 남긴다”며 “고인 부고에 다들 놀라고 상심이 클…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가 지난 며칠간 아마존 주식 330만 주를 매각해 총 7억 3670만 달러(약 1조 원)를 챙겼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이번 주식 매도는 베이조스가 지난 3월 발표한 ‘10B5-1 거래 계획’에 따른 것이다. 이는 미리 예고한 대로 정해진…
“솔직히 ‘천원주택’이라고 해서 큰 기대를 안 했는데, 집을 직접 보니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어요.”2일 인천 미추홀구 숭의동의 한 ‘천원주택’에서 만난 입주 예정자 최지우 씨(34)는 “한 달에 28만 원 내던 월세를 이제는 3만 원만 내면 된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라며 이렇게 말…
12·3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한 내란·외환 혐의를 수사 중인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2일 당시 국무회의에 참석했던 한덕수 전 국무총리와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불러 조사하고 있다.한 전 총리는 이날 오전 9시 52분경 서울 서초구 서울고검 청사 내 특검 사무실에 도착했다. 그는 계엄…
국내 대표 협업툴 ‘플로우(flow)를 개발한 마드라스체크㈜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 )에 1,100명 규모 클라우드형 협업툴 정식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코오롱FnC는 기존에 사용하던 글로벌 협업툴 ‘메타 워크플레이스(Meta Workplace)’의 서비…
북한이 러시아에서 받은 이동식 방공 시스템인 ‘판치르 S-1’을 수도인 평양 방어에 활용하고 있다는 우크라이나고 매체가 보도했다. 북한이 파병 대가로 러시아에서 얻은 방공 무기체계와 군사기술 등을 실제로 도입하면서 북러 간 군사협력이 더욱 심화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1일(현지 시…
여름철에 이혼 신청이 급증한다는 분석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계절적 요인이 인간 심리에 영향을 주며 부부 갈등이 폭발하는 계기가 된다는 해석도 제기된다.지난달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포스트는 이혼 지원 애플리케이션 ‘스플릿업(SplitUp)’이 구글 트렌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주말, 강원도 춘천의 한 들녘이 환한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제2회 춘천 감자 축제’가 열린 현장에서는 1,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뙤약볕 아래서도 구슬땀을 흘리며 농부의 일상을 온몸으로 체험하는 진풍경이 펼쳐졌다.하루 만에 모든 티켓이 매진된 이번 축제는, 단순한 농촌 체험을…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내년 봄 ‘완전체 컴백’을 예고했다.BTS 일곱 멤버는 1일 오후 위버스 라이브를 통해 “내년 봄 새 앨범을 내고, 월드투어를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BTS 멤버들은 2022년 12월 맏형 진을 시작으로 군 복무에 들어가며 ‘군 공백’을 가진 뒤 지난달 …
전교생이 23명에 불과한 강원도 시골 중학교의 카누부가 전국대회에서 잇따라 우승하며 ‘작은 학교의 큰 기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삼척시 근덕면에 위치한 근덕중학교 카누부다.2일 삼척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근덕중 카누부는 지난달 27~29일 화천군 화천호 카누경기장에서 열…
국토교통부는 나주 에너지 국가산업단지의 산업단지 계획을 승인한다고 2일 밝혔다. 에너지 국가산단은 나주 왕곡면에 38만 평 부지에 조성되며, 2032년까지 사업비 2633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사업 시행자는 한국토지주태공사(LH)와 전남개발공사가 맡게 된다.국토부는 산단이 완성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