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식용유 중 아보카도유가 올리브유와 함께 주목받고 있다. 두 기름은 지방 구성 성분에서 비슷하지만 몇 가지 차이도 있다. 정제되지 않은 아보카도유의 발연점은 250도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의 발연점(160∼210도)보다 높다. 반면 기름을 150도, 200도, 250도로 가열했…
한국 제작사와 영화인들이 만든 애니메이션 ‘예수의 생애’(미국 작품명 The King of Kings)가 북미에서 개봉하자마자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르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12일(현지 시간) 미국의 영화 흥행 집계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전날 북미 약 3200개 극장에서 개봉…
유승민 전 의원이 13일 국민의힘 경선 불참을 선언하며 “이재명을 상대로 이기겠다는 생각이 정말 조금이라도 있는지 묻는다”고 했다. 앞서 유 전 의원은 국민의힘이 경선 여론조사에서 적용하기로 한 ‘역선택 방지 장치’를 두고 “당심 100%와 거의 비슷한 제도”라고 비판했었다.유 전 의…
핏줄이 비쳐 보일 정도로 하얀 피부, 털과 주름, 손톱 발톱까지 자세하게 묘사된 비정상적으로 크거나 작은 인체 형상들…. 호주 출신의 극사실주의 조각가 론 뮤익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가 11일 서울 종로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개막했다. ‘론 뮤익’전은 그의 주요 작품과 스튜디오 사…
경북 산불 이재민 임시 거주지 공사 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해 60대 남성 1명이 숨졌다.13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50분쯤 경북 영양 석보면 산불 이재민 임시거주지 건설 현장에서 60대 남성 A 씨가 펌프카 붐대(철제 압송관)에 깔리는 사고가 났다.A 씨는 임시거…
백종원 대표가 운영하는 더본코리아가 술자리 면접 논란을 빚은 가운데 고용노동부가 이 사안에 대해 조사를 하기로 했다. 13일 고용부에 따르면 천안지청이 술자리 면접 논란에 대해 채용절차법 위반 및 직장 내 괴롭힘 여부 등을 살펴보기로 했다. 최근 충남 예산에서 더본코리아의 지역경제 활…
일본에 거주 중인 한국인을 상대로 한국 경찰과 검찰을 사칭해 700여만 원을 갈취한 보이스피싱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현지 경찰이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12일(현지시간) 요미우리신문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일본 오이타현 경찰은 관할 지역에 거주하는 30대 한국인 여성이 한국 경찰을 사…
고급 음식점 리뷰로 유명한 인기 유튜버 더들리(구독자 97만 명)가 2주에 1300만 원에 달하는 산후조리원을 이용한 후기를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더들리는 지난 2일 ‘2주에 1300만원 하는 산후조리원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게재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50세에 심장병 주요 위험 요소가 없는 사람은 평균 10년 이상 더 건강하고 오래 사는 것으로 나타났다.‘5가지 건강 위험 요소 유무에 따른 심장병 발생률과 기대수명’에 대한 연구가 31일 국제 의학 학술지 뉴잉글랜드저널오브메디신(NEJM)에 공개됐다.독일 심혈관…
한국 배드민턴이 심유진(인천국제공항)의 여자 단식 3위를 끝으로 2025 아시아개인배드민턴선수권대회를 마쳤다.‘세계랭킹 16위’ 심유진은 지난 12일(한국 시간) 중국 닝보의 올림픽 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세계 9위’ 천위페이(중국)와의 대회 여자 단식 준결승에서 0-2(11-21 1…
LG 트윈스 외야수 홍창기(32)가 가벼운 부상을 털고 다시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LG는 13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 홈 경기를 치른다.LG는 12일까지 14승2패로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다. 2위 SSG 랜더스(9승5패)와는 4…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주장 손흥민의 미래에 대해 언급했다.영국 매체 ‘풋볼런던’은 지난 12일(한국 시간) “손흥민은 올여름 33세가 되며, 토트넘과의 계약 마지막 해에 접어든다”며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과 새 계약을 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대표가 14일 국내 인공지능(AI) 반도체 설계 스타트업 퓨리오사AI를 방문한다. 대선 출마 선언 이후 첫 공식 일정이다. 앞서 이 전 대표는 국부·국민펀드를 조성해 첨단 산업 분야에서 ‘K-엔비디아’를 육성하자고 주장했다. 첫 행보 장소로 국내 대표 반도체 팹…
그룹 ‘원더걸스’ 출신 배우 안소희가 과감한 변신으로 새로운 매력을 뽐냈다.10일 BH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소희의 화보 촬영 현장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이번 화보에서 안소희는 목선이 깊게 파인 검은 가죽 소재 드레스를 입고 과감한 노출을 선…
미군이 예멘 북부 전역에 주말인 12일(현지시간)에도 또 10차례의 공습을 가했다고 후티가 운영하는 알-마시라 TV가 이 날 보도했다. 이번 폭격은 북부 사다 주의 알-살렘 지역, 서부 호데이다주의 알-무니라 지역, 중부 알-바이다주의 알-사우마흐 지역에 있는 한 직업 훈련원 등에…
제주도가 순간풍속 초속 28.7m의 강풍이 불면서 도내 곳곳에서 나무와 가로등이 쓰러지는 등 피해가 속출한 가운데 중국도 50㎏ 미만의 사람은 날아갈 만큼 센 강풍이 몰아쳤다.영국 BBC는 12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과 북부를 강타한 강풍으로 항공편 838편이 결항되고, 열차 운행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 시간) 반도체 관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에서 기자들에게 반도체 관세와 관련해 “월요일(14일)에 답을 주겠다”고 말했다.반도체에는 일반 관세가 …
13일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린 가운데 해안가와 수도권, 충청,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강풍특보가 발효됐다. 비는 14일 다시 내리기 시작해 15일까지 최대 20mm를 뿌릴 전망이다. 울릉도와 독도에는 13일 강풍 경보가 발효된 상태다. 강풍특보가 발효된 지역 중 서울을 비롯한 내륙 지역…
강원 양구군의 민간인출입통제선을 지금보다 북쪽으로 옮기고 군사시설 규제를 완화해달라는 요구가 커지고 있다. 양구군은 대표 관광지인 두타연 일원의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회복을 위해 두타연 일원의 민통선 초소 북상 이전을 바라고 있다. 이는 현재 두타연 지역이 민통선 내에 위치해 출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