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혜경 여사 옆자리에 이부진…여성기업인 행사서 인사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1일 여성 기업인들을 격려한 뒤 사회적 역할을 주문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제4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는 김 여사의 국내 첫 단독 일정이다. 김 여사가 자리한 테이블에는 이부진 호텔신라 …
- 2025-07-01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1일 여성 기업인들을 격려한 뒤 사회적 역할을 주문했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제4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식’에 참석했다. 이는 김 여사의 국내 첫 단독 일정이다. 김 여사가 자리한 테이블에는 이부진 호텔신라 …
프로야구 LG 트윈스가 롯데 자이언츠의 추격을 뿌리치고 귀중한 승리를 낚았다.LG는 1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쏠뱅크 KBO리그 롯데와의 경기에서 3-2로 이겼다.신승을 거둔 LG(45승 2무 33패)는 2연패 사슬을 끊어냈다.반면 3위 롯데(43승 3무 35패)는 공…
“한마디로 ‘윤석열 지우기’ 인사다.”1일 단행된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두고 검찰 안팎에선 이런 평가가 나왔다. 이날 검찰총장 권한대행 역할을 할 대검 차장검사엔 노만석 대검 마약조직범죄부장(55·사법연수원 29기)이 임명됐다. 검찰의 ‘빅2’로 불리는 법무부 검찰국장엔 성상헌 대전…
이재명 정부의 첫 검찰 간부 인사가 1일 단행된 가운데 법조계는 임은정 대전지검 부장검사(51·사법연수원 30기)의 검사장 승진과 서울동부지검장 임명이 가장 주목할 만한 인사로 평가하고 있다.임 신임 지검장은 그동안 검찰 내부에서 지속해서 검찰 개혁을 주장해 왔으며, 논란과 관심의 중…
혈액암 판정을 받은 이철우 경북지사가 “9월이 되면 거의 (건강이) 정상화될 거로 생각한다”며 “10월 APEC을 아주 성공적으로 만들 것”이라고 1일 밝혔다. 항암 치료 중에도 오는 10월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친 것. 이 지사가 공…
윤석열 전 대통령이 1일로 예정됐던 조은석 내란 특별검사팀의 2차 출석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이날 특검이 5일 오전 9시로 재차 출석을 통보한 데 대해서도 “오전 10시로 조사 시간을 바꿔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윤 전 대통령 측의 어깃장이 계속되는 가운데, 법조…
이재명 대통령은 1일 국무회의에서 경기 북부 지역의 미군 반환 공여지 처리 문제를 전향적으로 검토해 보고해달라고 국방부에 지시했다. 미군으로부터 반환 받았지만 방치돼 있는 이들 부지 개발을 국가 지원과 연계해 추진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것으로 보인다.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국무회…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1일 출범한 국민의힘의 ‘송언석 비대위 체제’에 대해 “관리형 비대위”라며 “전당대회를 공정하게 관리하고 야당으로서 최소한의 견제 기능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1일 동아일보 유튜브 ‘법정모독’에 출연해 송언석 비대위 체제에 대해 “송언석 비대위 체…
서울 마포구의 한 인도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차량이 돌진해 1명이 사망했다. 1일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2분경 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인근 도로에서 SUV 전기차가 인도로 돌진해 벤치에 앉아있던 40대 남성을 덮쳤다. 이 남성은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
국정기획위원회가 대통령과 공공기관장의 임기를 일치시키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정권 교체 때마다 반복되는 ‘알박기’ 인사 논란을 해소하겠다는 것이다.국정위 조승래 대변인은 1일 브리핑에서 “정부와 공공기관의 업무 효율성 제고, 거버넌스, 임기 등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이재명 대통령이 김태규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의 면직안을 1일 재가했다. 이에 따라 방통위는 공식적으로 ‘이진숙 방통위원장 1인 체제’가 됐다. 1인 위원으로는 주요 의사 결정 자체가 불가능해져 방통위 기능이 무력화된 셈이다.대통령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이 대통령이 오늘 김 부위원장…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1일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만나기 위해 다음 주 워싱턴을 방문할 것이라고 밝혔다.네타냐후 총리는 그러나 이날 각료회의에서 무역협정을 논의하겠다는 말 외에는 방문 내용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네타냐후 총리의 이번 미국 방문…
에스파 윈터가 SM 오디션 비화를 전했다.1일 오후 유튜브 채널 ‘테오’를 통해 공개된 웹 예능 ‘살롱드립2’에는 새 싱글 ‘더티 워크’(Dirty Work)로 돌아온 그룹 에스파의 윈터가 출연했다.윈터는 SM엔터테인먼트에서 약 3년 반의 연습생 생활을 했다며 SM 오디션만 3번을 응…
이재명 대통령의 부인 김혜경 여사가 여성기업인을 만나 대한민국의 위기 극복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김 여사는 1일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여성경제인연합회가 서울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개최한 ‘제4회 여성기업주간 개막식’에 참여했다.김 여사는 G7 정상회의 참석차 이재명 대통령과 방문…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2일 ‘가마솥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대구와 강릉은 낮 최고기온이 35도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달 30일 전국 곳곳에서는 6월 하루 평균 기온 최고 기록이 줄줄이 경신됐다. 이틀째 열대야가 이어졌던 서울에선 밤 최저기온…
아우디코리아는 1일 신규 라인업 전략에 맞춰 새로운 세단 모델로 거듭난 ‘신형 A5’를 국내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전보다 크기를 키우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이 적용됐고 풍부한 편의사양을 갖춰 전반적인 상품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신형 A5는 내연기관과 플러그인하이브리드 …
사망사고 발생 시 건설사 매출액의 최대 3% 과징금 또는 최대 1년의 영업정지 처분을 내릴 수 있도록 한 ‘건설안전특별법’이 국회에 발의되면서 건설업계에 비상이 걸렸다. 해당 법안은 처벌 대상을 명확히 규정하는 동시에, 강력한 행정제재와 형사처벌을 도입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사망사고 …
K-컬처 기반의 글로벌 아티스트 허브를 표방한 ‘어반브레이크 2025(URBAN BREAK 2025)’가 오는 8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로, 15개국 300여 명의 아티스트와 함께 국내 유일 디자이너 토이 페어 ‘토이콘 서울 2025’가 …
압바스 아락치 이란 외무장관은 폭격으로 핵기술을 파괴할 순 없다며 마음만 먹으면 신속한 피해 복구가 가능하다고 주장했다.아락치 장관은 30일(현지시간) 공개된 미국 CBS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폭격을 통해 농축 기술과 과학을 파괴할 수 없다”며 “우리에게 이 산업을 다시 발전시키려는 의…
경기 부천시 상가건물 옥상에서 50대 남성 변사체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일 경기 부천 원미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49분쯤 원미구 중동에 위치한 3층짜리 상가건물 옥상 펌프실 내에 신원미상의 A 씨가 호흡을 멈춘 채 쓰러져 있다는 건물 관리인의 신고가 접수됐다.발견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