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 주택건설업 신규 등록,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가장 적었다
주택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지난해 주택건설업에 새롭게 진출한 업체가 15년 만에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탄핵 정국으로 부동산 정책 불확실성까지 커지면서 주택 사업 경기 전망 회복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3일 대한주택건설협회(주건협)에 따르면 지난해 주택건설업 신규 …
- 2025-02-03
주택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지난해 주택건설업에 새롭게 진출한 업체가 15년 만에 가장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탄핵 정국으로 부동산 정책 불확실성까지 커지면서 주택 사업 경기 전망 회복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3일 대한주택건설협회(주건협)에 따르면 지난해 주택건설업 신규 …
“교회가 선거 때는 특정 정당과 인물을 사실상 지원하면서, 불의한 일에는 정교분리를 앞세워 침묵하면 되겠습니까.”지난달 22일 서울 종로구 한국기독교회관에서 만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김종생 목사는 12·3 비상계엄 사태에 대한 한국 교회의 대응에 아쉬움이 많았다. NC…
지난해 우리나라 소비가 21년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줄면서 3년 연속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다. 고금리·고물가 장기화에 비상계엄 및 탄핵 정국까지 악재가 겹치면서 내수가 좀처럼 활력을 되찾지 못하는 모습이다. 반면 반도체 수출 증가 등의 영향으로 산업 생산과 설비 투자는 호조를 보였다.…
미국에서 항공사고가 잇달아 발생해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진 가운데 이륙을 준비하던 유나이티드 항공사 소속 여객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2일(현지시간) 미국의 폭스26뉴스, CNN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30분경 휴스턴 조지부시인터콘티넨터널 공항에서 뉴욕으로 출발하려던 유나이티드 항공…
생활고를 이유로 아들을 살해한 40대 여성이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3일 살인 혐의로 기소된 A(48·여)씨에 대한 첫 공판이 전주지법 제11형사부(부장판사 김상곤) 심리로 진행됐다.A씨 측은 이 자리에서 자신의 모든 행위를 인정하고 깊게 반성하고 있다고 밝혔다.A씨 측 변호인은 “피고…
어린 시절 이마에 생긴 흉터로 자신감을 잃었던 20대 청년이 서울성모병원의 흉터 치료 지원 사업에 선정돼 치료를 받은 후 자신감을 되찾고 간호학도의 꿈도 이뤘다.최근 서울성모병원에 따르면 부산의 한 양육시설에서 자란 20대 남성 윤 모 씨(24)는 보호 종료 후 대학교 유아교육과에 진…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 여성의 신체 등을 휴대전화 카메라로 몰래 찍은 20대가 경찰에 체포됐다.경기 일산동부경찰서는 A(20대)씨를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카메라등이용촬영) 혐의로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3일 밝혔다.A씨는 지난달 31일 오후 6시15분께 경기 고양시 일산…
옴니콤광고그룹코리아(이하 OAG코리아)는 김재우 OAG코리아 그룹미디어 헤드를 OMG코리아의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범한 OAG코리아는 에이전시 회사 TBWA, BBDO, OMG를 총괄하고 있다.김재우 대표이사는“OMG코리아를 이끌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고,…
법무부는 3일 난민 인정 심사 업무를 시작한 지 30년이 된 지난해 누적 난민 신청이 12만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법무부 집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31일 기준 누적 난민 신청 건수는 12만2095건으로, 러시아와 카자흐스탄, 중국, 파키스탄, 인도 등 국적자가 전체 48%(5만841…
올해 1월 평균기온이 -0.2도로 전년(2024년)보다 1도 이상 내려갔다. ‘가장 무더웠던 해’로 기록된 지난해에 비해 기온이 하강한 것으로, 세계적 폭염을 식힌 라니냐의 영향이 여름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3일 기상청 국가기후데이터센터 등에 따르면 올해 1월 전국 평균기온은 지…
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아카데미(NCA)가 오는 10일 오후 2시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디지털 아트와 기술 융합의 선두주자로 알려진 글로벌 아트 콜렉티브 팀랩(teamLab)의 채용팀 리더 야마다 타케시(Takeshi Yamada)의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팀랩은 일본을 기반으로 세…
MBC 기상캐스터 故 오요안나 씨가 생전 직장 내 괴롭힘을 당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가운데 오요안나 씨가 자신이 겪은 피해를 MBC 관계자들에게 호소한 적이 있다는 유족 측의 주장이 나왔다.2일 채널A 보도에 따르면 유족 측은 오요안나 씨가 생전 직장 내 괴롭힘을 당하고 있는 것 같다…
손흥민(33·토트넘)이 상대 자책골을 유도하고 쐐기 골에 도움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연패 탈출을 이끌었다. 토트넘은 3일 끝난 브렌트퍼드와의 2024~2025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4라운드 방문경기에서 팀 득점에 모두 관여한 손흥민의 활약을 앞세워 2-0으로 이겼다. 토트…
교육부가 2026학년도 의대 정원과 올해 의대 교육 관련 사항을 2월 중에 정리해 발표하기로 했다.구연희 교육부 대변인은 3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출입기자단 대상 정례 브리핑에서 의대생 관련 진전사항에 대한 질문에 “민감한 사안이라서 정리가 되기 전까지는 안내를 하는데 한계가 …
서울서부지법 난입 사태 당시 소화기로 법원 유리창 등을 파손한 20대 남성이 범행 2주 만에 붙잡혔다.3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범행 후 도주 중이던 20대 남성을 공동건조물침입, 공용물건손상 등 혐의로 2일 오후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남성은 폐쇄회로(CC)TV 영상 분석 등을 …
오픈AI가 중국 인공지능(AI)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 AI 모델에 대해 “새롭지 않다”며 견제하는 모습을 보였다. 중국 기업들의 AI 개발 실력에 대해서는 높게 평가하면서도 중국 정부 권위주의 체제 강화에 악용될 수 있다며 우려를 제기했다.3일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닛…
KBO리그 한화 이글스에서 뛰었던 우완 투수 펠릭스 페냐가 대만프로야구(CPBL) 무대에서 새 출발한다.MLB 트레이드루머스는 3일(한국 시간) 페냐가 대만프로야구 퉁이 라이온스와 계약을 맺었다고 보도했다. 페냐는 2022~2024시즌 한화에서 뛰었다.2022시즌 도중 대체 선수로 한…
도로 한가운데 주차된 전동 킥보드를 보고 분노한 운전자가 올린 글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전동 킥보드 관련 법 좀 만들었으면 좋겠네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의 작성자 A씨는 도로 한가운데 서 있는 전동 킥보드 사진을 올리며 “언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