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얀마 사기 조직에 칼 빼든 태국…전력·연료·인터넷 차단
태국 정부가 자국과 미얀마 접경지역의 온라인 사기 범죄조직의 뿌리를 뽑기 위해 5일부터 미얀마 5개 지역에 대한 전기와 연료 공급을 중단하고 인터넷 서비스도 차단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4일 품탐 웻차야차이 태국 부총리 겸 국방부 장관은 전날 국가안보회의에서 이런 결정을 내…
- 2025-02-05
태국 정부가 자국과 미얀마 접경지역의 온라인 사기 범죄조직의 뿌리를 뽑기 위해 5일부터 미얀마 5개 지역에 대한 전기와 연료 공급을 중단하고 인터넷 서비스도 차단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4일 품탐 웻차야차이 태국 부총리 겸 국방부 장관은 전날 국가안보회의에서 이런 결정을 내…
시리즈물의 가장 중요한 조건은 무엇일까. 동일한 등장인물과 배경, 혹은 유사한 패턴의 사건? 베스트셀러 작가 정세랑의 정의는 훨씬 명쾌했다. “2권이 있느냐 없느냐죠. 일단 2권이 나와야 ‘진짜’ 시리즈가 되는 거잖아요.”최근 가장 주목받는 한국 작가 중 하나인 그가 지난달 역사 추리…
그리스 산토리니 인근 해역에서 지진이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주그리스 한국대사관은 우리 국민들이 신변안전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주그리스 대한민국대사관은 4일 자 공지에서 “최근 산토리니섬 및 인근 해역에서 지진이 지속 발생하고 있다”라며 “산토리니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들께서는 신변…
만취 상태로 고속도로에 뛰어드는 여자친구를 막지 못해 차에 치여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3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무죄를 선고 받았다.광주지법 제2형사부(항소부·재판장 김영아 부장판사)는 5일 202호 법정에서 과실치사 혐의로 기소돼 무죄가 인정된 A(31)씨의 항소심에서 검사의 항…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5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 재판부에 위헌법률심판 제청을 신청한 것과 관련해 “재판은 전혀 지연 없이 신속하게 끝날 것”이라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고법 형사6-2부(부장판사 최은정 이예슬 정재오) 심리로 열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항소심 두…
배우 손숙이 사별한 남편을 언급하며 재혼할 수 없는 이유를 고백했다.3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 4인용 식탁’에서는 배우 손병호가 손숙, 조달환, 박은석을 초대해 식사를 대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이날 손숙은 결혼에 관해 이야기하던 중 동거에 대한 생각을 묻자 “나는 찬성이다.…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지난달 내림세를 보이면서 4110억 달러대로 떨어졌다. 환율 방어에 46억 달러를 쓰면서 최근 4년 6개월 만에 최저치를 찍었다. 5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5년 1월 말 외환보유액’에 따르면 지난달 말 한국의 외환보유액은 4110억1000만 달러로 나타났다. …
외상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 특화된 중증 외상 전문의를 전문적으로 육성해온 국내 유일의 수련센터가 정부의 지원이 끊기면서 11년 만에 문을 닫을 위기에 놓였다. 5일 의료계에 따르면 고려대 구로병원은 이달 말 중증 외상 전문의 수련센터 운영을 중단할 예정이다. 이 병원은 2014년 보건…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오는 24일 3주년을 맞는 가운데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직접 대화하겠다는 의사를 밝히며 협상 필요성을 강조했다.4일(현지 시간) 공개된 영국 언론인 피어스 모건과의 화상 인터뷰에서 젤렌스키 대…
설날 밤 눈 내린 학교 운동장을 차량으로 난폭하게 질주한 운전자가 학교 측에 사과했다.5일 충북 충주중학교에 따르면 전날 오후 3시쯤 A 씨(20대)가 학교를 찾아와 범행을 시인했다.A 씨는 학교 관계자에게 “눈 밑에 새로 깐 잔디가 있는지 모르고 한 행동으로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면…
정국 불안 속 금리 인하 속도 조절에 힘이 실리며 올해 집값 향방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정부와 민간이 내놓는 지수 모두 집값 약세를 점치고 있다.5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주택가격전망 소비자동향지수(CSI)는 101로 지난해 5월(101) 이후 가장 낮은 수…
그룹 ‘클론’ 출신 구준엽(55)의 아내 쉬시 위안(48·徐熙媛·서희원)이 지난 2일 세상을 떠난 가운데, 중국 톱스타 판빙빙이 고인을 추모해 눈길을 끌었다.4일 판빙빙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고(故) 서희원의 사진과 함께 추모 글을 올렸다.판빙빙은 “아름다운 소녀, 항상 친절함으로 세…
영하(-) 10도 안팎의 강추위가 지속되면서 세탁기 결빙으로 인한 수리 신청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입춘 한파’가 이어지고 있어 결빙 수리 신청은 앞으로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5일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한파가 시작된 지난 3일 이후 하루 만에 세탁기 결빙 수리 신청이 전일 대…
뮤지컬 ‘명성황후’가 국내 창작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국내 누적 관객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제작사 에이콤이 5일 밝혔다. 3일 기준 누적 관객은 219만 7444명이다.1995년 초연한 ‘명성황후’는 한국 창작뮤지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단순한 역사적 재현에 그치지 않고, 독창적인…
1971년 미국 서부 올림픽 산맥. 진눈깨비를 뚫고 산을 오르며 사색에 빠진 16세 소년이 있었다. 컴퓨터라는 새로운 세계에 깊이 빠져 있던 학생이었다. 그는 발밑을 주시한 채 묵묵히 걸으며 머릿속으로는 컴퓨터 프로그램 코드를 떠올렸다. 학생의 이름은 빌 게이츠. 그는 훗날 세계에서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주52시간 초과 근무를 허용하는 ‘반도체 특별법’ 도입에 전향적 검토 입장을 드러내는 등 연일 실용주의를 기치로 우클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친중·반미’ 이미지를 희석하기 위한 외교·안보관의 변화가 두드러진다. 조기 대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중도…
전국 39개 의대의 휴학생은 총 1만8343명으로 전체 재적생의 95%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5일 국회 교육위원회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받은 ‘의대 학생 현황(1월 9일 기준)’에 따르면 의대 휴학생은 지난해 11월 교육부가 집계한 것(1만1584명)보다 675…
미국이 중국산 수입품 전체에 추가 관세 10%를 부과하자 중국이 곧바로 맞대응하면서 막이 오른 미·중 ‘관세전쟁’으로 2차 무역전쟁 전망이 나오면서 미중 관세갈등의 단초가 된 마약성 진통제 ‘펜타닐’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5일 외신과 의료계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펜타…
12·3 비상계엄 사태를 주도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서울서부지법 폭력 난입 사태로 구속된 이들에게 영치금을 보냈다.김 전 장관 변호인에 따르면 김 전 장관은 4일 서부지법 난입 사태로 구속된 피의자 30여 명의 계좌에 영치금을 입금했다. 영치금은 김 전 장관이…
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지수가 솔직한 입담을 뽐냈다.유튜브 채널 ‘테오’가 지난 4일 공개한 웹예능 ‘살롱드립2’ 영상에는 지수가 개그우먼 장도연과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담겼다.영상에서 장도연은 지수에게 “취미가 뭐냐”고 물었다. 지수는 “취미가 없다”고 답했다.지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