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 물류센터 30대 中근로자 사망…냉동차와 벽 사이 끼임 추정
지난 12일 오후 5시 20분께 경기 평택시 포승읍 한 물류센터에서 중국 국적 30대 근로자 A 씨가 바닥에 쓰러져 숨진 채 발견됐다.13일 경찰에 따르면 상차작업을 하던 A 씨가 후진하던 대형 냉동 차량과 벽면 사이에 끼여 변을 당한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다.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
- 2025-06-13
지난 12일 오후 5시 20분께 경기 평택시 포승읍 한 물류센터에서 중국 국적 30대 근로자 A 씨가 바닥에 쓰러져 숨진 채 발견됐다.13일 경찰에 따르면 상차작업을 하던 A 씨가 후진하던 대형 냉동 차량과 벽면 사이에 끼여 변을 당한 것으로 경찰은 추정하고 있다.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
트로트 가수 신성이 ‘과몰입 생로병사’를 통해 “아버지가 5년 전 갑상샘암 진단을 받아 수술받았다”라고 밝혔다.지난 12일 공개된 SBS STORY ‘과몰입 생로병사’ 9회에서는 ‘갑상샘’을 주제로 토크를 나누던 중 “아버지가 5~6년 전쯤 급격한 피로감을 호소하고, 목 주변에 뭐가 …
12일(현지시간) 인도 아마다바드에서 에어인디아 AI171편 보잉 787-8 드림라이너 여객기 이륙 직후 추락한 사고를 둘러싸고 그 원인에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뉴욕타임스(NYT)와 BBC 방송 등 여러 매체는 탑승자 242명 가운데 241명이 안타깝게 숨진 이번 사고 원인을 놓고 각…
딸기크림 롤케이크를 먹고 살모넬라 감염증에 걸린 환자가 2개 지역에서 53명 늘어났다.질병관리청은 최근 빵류 섭취로 인한 살모넬라 감염증 시설 집단발생 사례가 현재까지 총 4건, 유증상자는 208명으로 확인됐다고 13일 발표했다.문제가 된 빵은 마더구스가 제조하고 푸드머스가 판매한 고…
‘놀면 뭐하니?’ 멤버들이 돈을 아끼기 위해 자존심도 버린다.오는 14일 방송되는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유재석, 하하, 주우재, 이이경이 ‘만 원의 행복’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그려진다. 각자 만 원을 지급받은 후 제한 시간 내 더 적게 쓰는 팀이 승리한다. 멤버들의 돈도 없…
이스라엘 공군이 이란을 공습했다.13일(현지시간) 이스라엘 공군은 “이란 전역의 핵 프로그램과 기타 군사시설 관련 목표물 수십 개를 공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란은 현재 그 어느 때보다 핵무기 확보에 가까워져 있다”며 “이스라엘은 자국을 파괴하겠다는 목표를 가진 정권이 대량살…
‘피겨여왕’ 김연아와 라이벌 구도를 형성했던 일본 피겨스케이팅 스타 아사다 마오가 지도자로 새 도전에 나선다. 아사다는 12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기노시타 그룹에서 새로 설립한 ‘기노시타 마오 아카데미’와 ‘기노시타 마오 클럽’에서 지도자로서 새로운 한 걸…
보건당국이 2024~2025절기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해제했다. 다만 최근 중국·대만 등 인근 국가에서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해 국내에서도 여름철에 유행 가능성이 있어, 호흡기감염병 예방 수칙을 지켜 달라고 당부했다.질병관리청은 지난해 12월 20일 발령했던 2024~2025절기 인…
전통적으로 문과생이 진학하는 것으로 인식됐던 교육대학도 정시 합격생 10명 중 6명이 이과생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교원대 초등교육과는 90%가 넘었다.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문·이과 통합형으로 바뀌면서 표준점수에서 유리한 이과생이 문과 학과에 지원하는 ‘문과 침공’ 현상이 가속한 …
김재섭 국민의힘 의원이 13일 “김문수 전 (대선) 후보가 단일화 실패의 가장 큰 책임이 있는 분이기 때문에 김 전 후보도 같이 당무감사하라”고 말했다.김 의원은 이날 오전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당무감사하는 것은 좋은데 그 당무감사 안에는 김 전 후보의 후보단일…
이스라엘이 13일(현지 시간) 이란 테헤란을 공격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이스라엘 공군은 “이란 전역의 핵 프로그램과 기타 군사시설 관련 목표물 수십 개를 공격하고 있다”고 했다.뉴욕타임스(NYT) 등은 테헤란 시간 기준 이날 오전 3시30분께 “테헤란에서 창문이 흔들리고 땅이 흔들리…
서울의 소형 아파트 분양가가 최근 1년간 23.9%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매매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13일 분양평가 전문회사 리얼하우스에 따르면 5월말 기준 최근 1년간 전국에서 분양된 전용면적 59㎡ 민간아파트의 평균 분양가는 4억8473만…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에서 뛰는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3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 이정후는 13일(한국 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 필드에서 벌어진 2025 MLB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 1볼넷 1…
‘채상병 특검’으로 임명된 이명현 특별검사가 13일 채상병의 억울한 죽음의 진실을 밝힐 것이라는 소감을 전했다.이 특검은 이날 서울 서초구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임명돼서 감사드린다”며 “이 사건은 억울한 죽음이 있지 않나. 그 부분에 대해 명백하게 실체적 진실을 규명할 것”이라고…
건설기초소재 기업 삼표그룹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SPread the Love’를 통해 모인 발달지연 아동 후원금 1574만 원을 은평구청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SPread the Love는 삼표(SAMPYO)의 사랑을 사회에 퍼뜨린다는 의미를 담은 임직원 참…
코미디언 조헤련이 딸 윤아와 아들 우주의 근황을 전했다.12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조혜련과 그룹 ‘페퍼스톤’이 게스트로 출연했다.이날 조혜련은 “딸이 전교 1등 하다가 명문고를 자퇴했는데 엄마로서 어땠냐”는 질문에 “거기가 특목고였다. 자…
KF-21 기술 유출 혐의로 수사받던 인도네시아 기술진이 무혐의 처분됨에 따라 양국간 KF-21 공동개발도 탄력을 받는 모양새다. 방위사업청은 지난 11∼1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린 방산 전시회 ‘인도 디펜스’ 참석을 계기로 지난해 8월 방위사업추진위원회 의결 결과를 반영한 인…
입자의 크기가 2.5㎛ 이하인 초미세먼지(PM 2.5) 노출과 암 생존자의 심혈관질환 발생 연관성을 코로나 팬데믹 시기 전후로 분석한 국내 첫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코로나19 유행 기간 미세먼지 노출과 암 생존자의 심근경색·허혈성 뇌졸중 같은 심혈관질환 발생 연관성이 약화된 것으…
가수 보아를 비방하는 낙서를 서울 도심 곳곳에 남긴 3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12일 오후 10시30분께 재물손괴와 모욕 혐의로 30대 여성 A씨를 임의동행해 조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A씨는 서울 강남구와 광진구, 강동구 일대의 대중교통 정류장,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