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헷갈렸던 2차로 회전교차로 개선 “효과 분석 후 확대 검토”
2차로 회전교차로에서 왼쪽 차선에 있던 차량이 갑자기 오른쪽 출입로로 빠지려 하자, 오른쪽 차선의 차량이 이를 보고 속도를 줄였다. 자칫하면 접촉사고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상황이었다. 이처럼 2차로 회전교차로에서의 차로 변경 혼선과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시설 개선을 추진하고…
- 2025-04-01
2차로 회전교차로에서 왼쪽 차선에 있던 차량이 갑자기 오른쪽 출입로로 빠지려 하자, 오른쪽 차선의 차량이 이를 보고 속도를 줄였다. 자칫하면 접촉사고로 이어질 뻔한 아찔한 상황이었다. 이처럼 2차로 회전교차로에서의 차로 변경 혼선과 사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시설 개선을 추진하고…
태국 방콕이 미얀마 만달레이에서 발생한 지진의 영향을 받은 가운데, 한 한국인 남성이 고층 빌딩 사이 끊어진 연결 통로를 뛰어넘는 장면이 현지에서 화제가 됐다. 31일(현지시각) 태국 타일랏TV와 싱가포르 일간지 스트레이트 타임스는 “28일 지진이 발생했을 때 방콕에서 한 한국인 남성…
법원이 실직과 채무가 증가해도 양육비를 더 주라는 결정을 내렸다.1일 대한법률구조공단에 따르면 전주지법이 비양육자 B 씨에게 “자녀가 성년에 이르기 전날까지 양육비를 5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증액하라”고 선고했다.A 씨는 B 씨와 법률상 부부로 슬하에 자녀 1명을 뒀으며 2013년…
원·달러가 이틀째 1470원대에서 움직이고 있다. 미국 트럼프 정부의 상호 관세 임박에 따른 외환시장 불안 심리가 반영되면서다. 31일 서울외환시장에 따르면 오전 9시 10분 현재 원·달러는 전거래일 오후 종가(1472.9원) 대비 1.1원 오른 1474.0원에 거래 중이다. 전날 연…
전직 소방관이 식당에서 밥을 먹다 의식을 잃고 쓰러진 80대를 심폐소생술로 살렸다.1일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1시50분께 남양주시 화도읍 묵현리의 한 순댓국집에서 A(80대)씨가 식사 중 갑자기 앞으로 쓰러지며 의식을 잃었다. 해당 식당에서 밥을 먹던 전…
산불이 덮친 경북 영덕에서 인도네시아 국적의 40대 외국인이 직접 뛰어다니며 마을 어르신들을 구조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31일 뉴스1에 따르면 지난 22일 경북 의성군에서 시작된 산불은 25일 오후 강풍을 타고 영덕군 축산면 경정3리 등 해안마을을 덮쳤다.이 마을에는 8년 전 취업…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간헐적 단식은 ‘시간제한 식사’(time-restricted eating)인 경우가 많다. 하루 중 음식을 먹는 시간과 먹지 않는 시간을 미리 정해두는 식사법이다. 대개 8시간(예: 오전 10시~오후 6시) 동안 자유롭게 식사를 하고 나머지 16시간은 공복을 유지…
홍콩 스타 배우 고(故) 장궈룽(장국영)이 사망한 지 어느덧 22년이 됐다. 장궈룽은 지난 2003년 4월1일 홍콩에서 스스로 세상을 떠났다. 1956년생인 그의 사망 당시 나이는 47세였다.1976년 홍콩 ATV 아시아 뮤직 콘테스트에서 2위로 입상하며 데뷔한 장궈룽은 1986년 오…
‘보는’ 콘텐츠가 최근 콘텐츠 분야에서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기업들이 이용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발빠르게 뉴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으며, 게임사들도 적극적으로 트렌드를 따르고 있다. 이러한 콘텐츠 시장의 변화에 게임사들도 빠르게 대응 중이다. 유튜브부터 틱톡, …
월드테이블테니스(WTT) 스타 컨텐더 첸나이 2025 혼합 복식과 남자 단식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한 신유빈(대한항공)과 오준성의 경기를 인천에서 볼 수 있다.신유빈과 오준성을 포함한 한국 탁구 대표팀 8명의 선수는 1일부터 6일까지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WTT 챔피언스 인…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1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국정 발목잡기를 중단하고 당장 추경에 협조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시급한 추경을 발목 잡겠다는 것은 오로지 ‘이재명 추경’을 하겠다는 것”이라며 “이재명 대표한테는 산불도 관세전쟁도 안…
장제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숨진 채 발견된 뒤 그의 아들 래퍼 노엘(본명 장용준)이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글이 주목을 받고 있다.노엘은 1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자필 편지를 올렸다. 편지에는 “작은 공연장에서부터 내가 꿈에 그리던 공연장까지 너무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항상 …
고기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1일 “주민의 일상 회복을 최우선으로 피해 복구에 온 힘을 다하겠다”며 “무엇보다 시급한 과제는 이재민들께서 보다 편안한 주거 공간으로 이동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본부장은 이날 오전 9시 경북도청에서 열린 울산·경북·경남 산불 대응…
병역 기피 논란으로 한국 땅을 밟지 못하고 있는 가수 유승준(49·본명 스티브 승준 유)이 데뷔 28주년을 자축했다. 유승준은 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1997년 4월1일. 28년이 되었네요”라며 데뷔 시절을 돌아봤다. “함께한 시간이 너무 짧아서 아쉽네요. 그래서 더 특별할까요? …
정부가 산불로 피해가 크게 발생한 경상북도와 경상남도에 재난안전특별교부세 226억원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인 고기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1일 오전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산불 대응 중대본 11차 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고 본부장은 “경북, 경남지역…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야당 주도로 국회를 통과한 상법 개정안에 대해 “일반 주주 보호에 역행할 뿐만 아니라 국가 경제 전체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며 1일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했다.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총 41번째 거부권 행사이자 권한대행 체제에서는 1…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원내대표가 1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를 향해 “마지막 경고다. 오늘 당장 헌법재판소의 결정에 따라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를 임명하라”고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내란 사태가 종식이 늦어지…
장제원 전 국회의원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국민의힘 수원시정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수정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교수가 애도의 뜻을 전하며 피해자 안전에도 신경 쓸 것을 당부했다.이 교수는 1일 페이스북에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이런 해결 방법밖에 없었는지”라고 하면서 안타까운 마…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봄철 강한 자외선에 과다하게 노출되면 눈 건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햇빛이 강한 날에는 선글라스를 착용해 눈을 보호해야 한다. 1일 의료계에 따르면 자외선은 수정체에 영향을 미쳐 백내장 발생 위험을 높이고, 망막 중심부의 황반의 손상에도 영향을…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의 리뷰 영상을 올려온 한 유튜버가 영상을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 전액을 제주 4·3사건 희생자를 위해 기부해 화제다.지난 29일 유튜브 채널 ‘뭐랭하맨’에는 ‘덕분에 잘 썼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35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뭐랭하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