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각가 박신정, 자서전 ‘경주에서 강릉까지’ 출간
조각가이자 하슬라아트월드(강릉)와 젊은달와이파크(영월)를 운영하며 한국 현대미술의 외연을 넓혀온 박신정 작가가 자서전 ‘경주에서 강릉까지’를 출간했다. 지난 8월 출간된 이번 책은 작가가 직접 써 내려간 삶의 기록으로, 어린 시절을 보낸 고향 경주에서부터 30여 년간 삶의 터전이 된 …
- 2025-09-10
조각가이자 하슬라아트월드(강릉)와 젊은달와이파크(영월)를 운영하며 한국 현대미술의 외연을 넓혀온 박신정 작가가 자서전 ‘경주에서 강릉까지’를 출간했다. 지난 8월 출간된 이번 책은 작가가 직접 써 내려간 삶의 기록으로, 어린 시절을 보낸 고향 경주에서부터 30여 년간 삶의 터전이 된 …
프리미엄 소파·침대 브랜드 헷세드(HASSED)가 창립 15주년을 맞아 청담 르엘(LE EL) 입주민을 대상으로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헷세드는 창립 이후 15년간 상업 광고를 절제하고 정찰제를 운영해 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1,00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
치킨 프랜차이즈 멕시카나가 신제품 ‘와삭칸’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출시되는 신제품 ‘와삭칸’은 ‘숨길 수 없는 와삭함’이라는 컨셉으로 바삭한 식감이 한 층 강화되고 겉과 속이 고루 매콤한 맛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제품 특유의 바삭함과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AI 기반 플랫폼 ‘위노아(Wenoa)’가 지난 1일 공식 론칭했다. 위노아는 마케터와 광고주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인플루언서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된 검색 서비스로, 국내외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주목…
대구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가 캄보디아에 사무실을 두고 400억 원대의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혐의(국민체육진흥법 위반)로 A 씨 등 조직원 10명을 붙잡아 이 중 7명을 구속했다고 10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 씨 등은 2022년 2월부터 작년 7월까지 캄보디아에 사무실을 차리고 …
경기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에 이어 휴대전화 소액 결제로 수십만 원이 빠져나가는 피해 신고가 곳곳에서 잇따라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0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5~7일 부천소사경찰서에는 이동통신사 KT 고객들로부터 소액결제 피해를 당했다는 진정서 5건이 접수됐다.이들은 이달 1~2…
가뭄이 계속되고 있는 강릉지역 오봉저수지의 저수율이 12%선 붕괴를 코 앞에 두고 있다.10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기준 강릉에 물을 공급하는 오봉저수지의 저수율은 12.2%로, 전일 대비 0.2%포인트(p) 하락했다. 최근 6개월 강수량은 341.8㎜로, 평년 대비 3…
수요일인 10일은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최고 체감온도가 31도 안팎으로 오르면서 무더운 곳이 있겠다.기상청은 이날 오전까지 남부지방과 제주도에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다고 예보했다. 제주도에는 내일(11일)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아…
지난 밤사이 강원 홍천군 한 주택에서 난 불이 2시간여 만에 진화됐다. 10일 강원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11분쯤 홍천군 영귀미면 한 단독주택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진화를 비롯한 안전조치는 신고가 접수된 지 2시간 29분 만인 오후 10시 40분쯤 완료됐다. …
애플이 ‘애플워치’ 신작을 공개했다. 배터리 시간을 늘려 사용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수면 점수’ 기능도 새로 도입됐다.애플은 10일 ‘아이폰17’ 시리즈와 함께 ‘애플워치11’과 ‘애플워치 울트라3’를 발표했다. 두 제품 모두 전작 대비 배터리 시간을 크게 늘렸다.애플워치11은 …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인 ‘빅데이터 실무전문가 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매치업은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대학생, 구직자, 재직자 등을 위해 산업계와 교육계가 협력해 운영하는…
경찰이 사기적 부정거래 의혹을 받는 방시혁 의장을 불러 조사한다.10일 뉴시스 취재를 종합하면 서울경찰청 금융범죄수사대는 15일 오전 10시께 서울 마포구에 있는 마포청사로 자본시장법상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를 받는 방 의장을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경찰 관계자는 출석 공개 여부에 대해서…
김상민 전 검사를 둘러싼 ‘매관매직’ 의혹을 수사중인 김건희 특검(특별검사 민중기)이 김 여사의 오빠인 김진우 씨에게 11일 출석하라고 통보했다. 10일 법조계에 따르면 특검은 김 씨에게 11일 참고인 신분으로 특검 사무실이 있는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웨스트에 나와 조사받으라고 통…
지난달 취업자 수가 16만 6000명 늘어나면서 3개월 연속 10만 명대 증가폭을 유지했다.통계청은 10일 2025년 8월 취업자 수가 2896만 7000명으로 지난해 8월 대비 16만 6000명(0.6%)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지난달 15~64세 고용률(OECD 비교 기준)은 6…
가수 임영웅의 전국투어 서울 콘서트가 예매 시작과 동시에 전석 매진됐다. 인천·대구에 이어 서울까지 매진하며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김종국이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아내 관련 루머를 해명했다. “헬스 종사자도, 20살 차이도 아니다”라며 연애 기간이 짧아 소문이 안 났다고 밝혔다.
뒤집힌 차량에서 40대 운전자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10일 전남 해남경찰서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10분께 해남군 화원면 대한조선소 주변 한 도로(별암교차로 방면)에서 ‘차량이 뒤집혀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뒤집힌 차량에서는 운전자 40대 남성 A씨가 발견돼 신고…
미국 조지아주 포크스턴 이민세관단속국(ICE) 구금소에 구금 중인 한국인들의 석방 및 귀국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미국 워싱턴을 방문한 조현 외교부 장관이 10일(현지시간)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과 만난다.대사관에 따르면 조 장관은 현지시간 10일 오전 9시 30분(한국시간 11일 오…
애플이 역대 가장 얇은 아이폰인 아이폰17 에어를 9일(현지시간) 공개했다.애플은 9일 오전 10시(현지시간·한국 시간 10일 오전 2시)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신제품 공개 스페셜 행사를 열고 아이폰17 시리즈 및 애플워치11·울트라3·에어팟 프로3 등을 발표했다.이…
미국 조지아주 현대차·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공장 건설 현장에서 일하던 한국인 근로자들이 이르면 10일(현지시간) 오후 귀국행 전세기에 오를 예정이다.조지아주에 급파된 한국 외교부 소속 현장대책반 직원들은 한국인 직원 300여 명이 구금된 지 엿새째에 접어든 9일까지 이들의 안전한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