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국가장학금Ⅱ유형 교부금 94억 확보…역대 최대 규모
전북대는 올해 ‘국가장학금Ⅱ’ 유형(대학 연계 지원형) 연간 교부금으로 지난해보다 3.4배 늘어난 97억 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라고 대학 측은 설명했다.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국가장학금Ⅱ유형은 지난해 대비 등록금을 동결하거나 교내 장학금 지원 규모를 유지한…
- 2025-04-09
전북대는 올해 ‘국가장학금Ⅱ’ 유형(대학 연계 지원형) 연간 교부금으로 지난해보다 3.4배 늘어난 97억 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라고 대학 측은 설명했다.한국장학재단이 지원하는 국가장학금Ⅱ유형은 지난해 대비 등록금을 동결하거나 교내 장학금 지원 규모를 유지한…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쇼팽 콩쿠르 우승 10주년을 맞아 오는 6월15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관객과 만난다.이번 독주회는 2015년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 이후 예술적 여정을 돌아보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이에 고전주의부터 낭만주의, 20세기 현대음악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곡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당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이 대표는 이르면 10일 제 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을 할 것으로 보인다.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이제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며 “역경을 이겨낸 위대한 국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표…
프로축구 대전 하나시티즌 황선홍 감독이 2025시즌 첫 이달의 감독으로 선정됐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2025시즌 첫 ‘flex 이달의 감독상’ 수상자로 황 감독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황 감독이 이끄는 대전은 2, 3월에 열린 6경기에서 4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같은 시간 K리그1 …
문신 시술로 재판에 넘겨진 30대 타투이스트가 문신에 대한 새로운 사회적 합의 필요성을 공감한 법원으로부터 선처를 받았다.광주지법 형사3단독 장찬수 부장판사는 8일 보건범죄단속에 관한 특별조치법 위반(부정의료업자) 혐의로 기소된 A 씨(33)에게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 벌금 10…
오는 7월 결혼을 앞둔 코미디언 김준호와 김지민이 서로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으며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8일 오후 방송된 tvN STORY 예능 프로그램 ‘김창옥쇼3’에선 김준호가 사연자로 깜짝 등장해 김지민을 놀라게 했다.이날 김준호는 “지민이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직설적인 말을…
주부 정미선 씨(52)는 8일 테니스동호회원들과 함께 인천 남동구에 있는 인천문화예술회관을 찾았다. 인천문예회관 재개관을 맞아 3개 전시실에서 열리는 ‘시간의 조각전(展)’을 둘러봤다. 정 씨는 이날 전시회에서 1994년 건립된 인천문예회관의 당시 건축 설계도, 30여 년 동안 열린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9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통령 몫 헌법재판관을 지명한 데 대해 “욕심과 의욕이 앞서다 보면 어처구니없는 실수를 하게 되는 듯하다”고 비판했다.이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한 권한대행의 반헌법적 행위와 관련해 논…
인천시는 위기 아동의 빠른 발견과 학대 재발 방지를 강화한 ‘2025년 아동학대 예방 연간계획’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시는 ‘아동학대 제로(ZERO),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 인천’ 실현을 목표로 위기 아동 사전 발굴 체계 강화(조기 발견), 공공 중심 아동학대 인…
인천시는 9일 ‘인천시 지도 포털’(imap.incheon.go.kr)을 통해 인천 8개 구와 강화·옹진군 남단 지역의 ‘고품질 항공사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이날부터 제공하는 항공사진은 지난해 3월~6월 촬영한 것으로 지도 포털을 통해 최신 항공사진과 함께 부동산 정보를…
경남 남해군에서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6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통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강사를 초빙해 운동 교실을 열고 근골격계 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체조 영상도 제작해 배포했다. 지역 의원과 협력 체계를 만들어 고혈압과 당뇨병 등 만성질환 관리에 집중하는 한…
SSG 랜더스의 미국 국적 외국인 투수 드류 앤더슨(31)이 아들을 얻었다.SSG 구단에 따르면 8일 일본에서 앤더슨의 첫째 아들이 태어났다. 이름은 일본인 아내와 자신이 모두 부르기 쉽게 노아로 지었다. 앞서 앤더슨은 3월 29일 출산 임박 소식을 듣고 비행기에 올랐다. 그러나 출산…
‘부자 남성과 결혼하는 방법’을 강의하며 연 285억 원을 벌어들인 중국의 자칭 ‘연애 전문가’ 여성이 세금 탈루 혐의로 약 15억 원의 벌금을 물게 됐다.7일(현지시각) 프리프레스저널에 따르면, ‘연애 전문가’로 활동 중인 스트리머 러촨취는 최근 상하이 세무당국으로부터 758만위안(…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분당 아테라’ 단지 내 상가가 공급 중이다. 지난해 3월 분양해 평균 45.7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단기간 완판 된 바 있는 아파트의 단지 내 상가다.풍부한 배후수요는 분당 아테라 단지 내 상가의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우선 배후단지 입주민 242…
한솔제지가 최대 1200억 원 규모의 회사채를 발행한다.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솔제지는 2년물과 3년물로 600억 원 규모의 회사채 발행을 계획하고 있다.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최대 1200억 원의 증액발행도 고려하고 있다.대표 주간사는 한국투자증권과 삼성증권, SK증권이…
수험생과 학부모 과반이 의대 모집정원을 3058명으로 줄이는 데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9일 종로학원이 고교생·N수생·학부모 543명을 대상으로 1~7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의대 모집정원 축소를 반대하는 수험생·학부모는 전체의 53.5%였다. 찬성은 27.1%에 그쳤다.의대 정…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격전지에서 러시아군 소속으로 활동하던 중국인 2명을 생포했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X(트위터)를 통해 “우리 군이 러시아군 일원으로 싸우던 중국 국적자 2명을 우크라이나 도네츠크 지역에서 생포했다”고 주장했다.그는 “그들의 …
디렉터스컴퍼니가 2025년 중장기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회사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솔루션을 중심으로 ‘AI 테크리에이티브 컴퍼니(AI TECREATIVE COMPANY)’로 전환을 공식화했다. 이는 광고 산업의 빠른 변화 속에서 AI 기술을 통해 시장 선도 위치를 확보…
마은혁 신임 헌법재판관이 9일 취임사에서 “오로지 우리 헌법이 규정하는 가치들인 국민주권주의, 자유민주주의, 법치주의, 사회국가원리 등 헌법의 기본원리만을 기준으로 삼아 헌법을 해석하겠다”고 밝혔다. 임명 과정에서 불거진 이념 편향 논란에 대해 에둘러 언급하며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한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8일 당 대표직에서 물러났다. 이 대표는 이르면 10일 제 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을 할 것으로 보인다.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에서 “이제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며 “역경을 이겨낸 위대한 국민들과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