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청 “국정자원 화재 관련 허위정보 유포 엄정 대응”
경찰청은 1일 최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사건과 관련해 온라인상에서 사실과 다른 허위 정보가 유포되고 있다며, 이에 대해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경찰청에 따르면 일부 유튜버들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사실인 양 보도하거나 온라인 커뮤니티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의 거…
- 2025-10-01
경찰청은 1일 최근 발생한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사건과 관련해 온라인상에서 사실과 다른 허위 정보가 유포되고 있다며, 이에 대해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경찰청에 따르면 일부 유튜버들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사실인 양 보도하거나 온라인 커뮤니티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의 거…
스킨케어 브랜드 디마프(De:maf)가 K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 동시 입점하며 본격적으로 국내 유통망 확장에 나섰다. 이번에 입점하는 디마프의 제품은 ‘히어로 마이 퍼스트 세럼 a.k.a 만능기초 155ml’로, 세안 후 첫 단계에서 사용하는 토너와 세럼을 하나로 합…
강태영 NH농협은행장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비상근무 사무소에서 비상대응체계 및 안전시스템을 긴급 점검했다.1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강태영 은행장은 전날 경기 의왕 통합IT센터와 용산구 고객행복센터를 찾았다. 특히 통합IT센터 UPS(무정전 전원장치)실을 점검하며, 화재 안전성이 높은 연…
반도체와 자동차 수출 훈풍에 힘 입어 지난달 수출이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지난해보다 늦은 추석으로 인해 조업일수가 증가하며 수출이 12.7% 크게 늘어난 것으로 해석된다. 일평균 수출은 6.1% 감소했다.1일 산업통상부가 발표한 ‘9월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수출은 전년 동…
43억원대 자산을 보유한 태국 여성 사업가가 강에서 숨진 채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태국 매체 더타이거는 지난달 29일 라차부리 주에서 현지 대형 신선식품 시장을 운영하던 투냐폰(64)이 전날 자택에서 사라진 뒤, 당일 오전 11시30분께 매클롱강에서 시신으로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인도 출신 방송인 럭키(본명 아비셰크 굽타·47)가 결혼 소식을 전하며 감사 인사를 남겼다.럭키는 지난달 29일 인스타그램에 전날 진행된 결혼식 사진을 올리며 “많은 분이 오셔서 축하해주시고 문자와 전화 등을 통해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이어 “저는 제가 …
배우 김옥빈(38)이 11월 결혼한다.소속사 고스트스튜디오는 10월1일 “김옥빈 배우가 오는 11월16일 소중한 인연을 만나 백년가약을 맺는다”고 밝혔다.그러면서 “예비 신랑은 비연예인으로 결혼식은 양가 친익척 및 가까운 지인과 함께한 자리에서 비공개로 치러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김…
배우 이민정이 어머니를 처음 공개했다.이민정은 지난달 30일 본인 소셜미디어에 “엄마 최초 유튜브 출연”이라고 적었다. “평소에 제가 쓰는 불륨살리는 #려 에센스로 제가 머리를 해봐드렸는데. 볼륨이 너무 살아서 잠시 문제가 있었지만 재밌게 봐주세요”라고 덧붙이며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배우 임시완이 주연한 넷플릭스 영화 ‘사마귀’가 공개 첫 주 글로벌 3위로 출발했다.넷플릭스가 10월1일 발표한 시청 시간 순위를 보면, ‘사마귀’는 조회수 700만회에 시청시간 1320만 시간으로 비영어 영화 부문 3위에 올랐다. 1위는 ‘결혼은 글쎄요’(890만회·시청시간 1580…
극지연구소(소장 신형철)는 국내 유일 쇄빙연구선 아라온호가 90일간의 북극 연구를 마치고 1일 광양항으로 돌아왔다.아라온호가 탐사를 수행한 태평양 측 해역은 바다얼음, 해빙(海氷)이 예년과 달리 넓고 두껍게 나타났다. 예상하지 못했던 올해 해빙 분포는 해류와 바람의 영향 등으로 추정된…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FC(LAFC)로 이적한 손흥민(33)이 파격적인 대우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지난달 27일(현지시각) 미국 매체 애슬론스포츠는 “LAFC가 손흥민에게 구단의 장기 비전에 참여할 권한을 부여했다”며 “손흥민이 직접 영입할 선수를 …
‘아아’ 사랑이 유별난 한국인에게 꺼림직한 소식이다.여름철 차가운 음료를 많이 마실수록 불안, 불면, 복부팽만 증상이 증가하는 반면, 겨울철 따뜻한 음료 섭취가 많을수록 우울 점수는 낮고 수면의 질과 소화 상태가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미국 샌디에이고 주립대학교(SDSU) 공중보건 대…
경북 영주시의 한 아파트에서 휴가 중이던 20대 군인이 추락해 숨졌다.1일 영주경찰서와 영주소방서 등에 따르면 9월 30일 오후 6시 47분경 영주시 휴천동 한 아파트에서 사람이 추락했다는 119 신고가 접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대는 아파트 화단에서 군 장병 A 씨를 발…
글로벌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호카(HOKA)의 오프라인 사업부를 인수하게 된 ‘조이웍스앤코(JOYWORKS&CO · 전 오하임앤컴퍼니’)’가 125년 전통의 프리미엄 러닝 브랜드 ‘써코니(SAUCONY)’의 국내 시장 본격 진출을 추진하며 브랜드 입지 강화에 나섰다. 써코니는 지난 …
울산에서 아이가 차량 문을 열다 옆 차에 흠집을 냈지만, 피해 차주는 “아이가 그랬다면 다 용서된다”며 수리비를 요구하지 않았다.
경북 안동시에서 도토리를 줍던 4명이 벌에 쏘여 병원으로 이송됐다.1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3시10분께 안동시 와료면 태리 야산에서 벌초 산행 중 도토리를 줍던 일행이 벌에 쏘였다.이 사고로 A(70대·여)씨가 중상, 3명(남성 1명·여성 2명)은 경상을 입어 병…
어린이집 교사가 남편의 팔을 만지며 애교를 부리는 모습에 불쾌감을 느꼈다는 한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지난달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남편에게 스킨십하는 어린이집 선생님’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작성자 A씨는 “지난주 토요일에 어린이집 운동회가 있어 남편과 아기랑 다녀왔다…
인천 송도동 공장에서 작업하던 40대 남성의 손가락이 절단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1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34분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철구조물 제작 업체에서 남성 작업자 A 씨(47) 손가락이 절단됐다는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이 사고로 A 씨는 오른쪽 중지가 …
국방부는 추석 연휴 정부합동 특별교통대책 기간인 10월 2일부터 12일까지 긴급구조와 응급진료 지원태세를 유지한다고 1일 밝혔다.국방부는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긴급 상황에 대비해 헬기·구급차·구난차 등 440여대의 구조 장비와 2700여명의 의료·구조 지원 장병이 신속한 지원…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주택사업자보증 사고가 예년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추경호 국민의힘 의원이 1일 한국주택금융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주택사업자 보증 상품별 실적 현황’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 말 기준 보증사고액은 2607억원으로 작년 말 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