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家 맏사위 윤관, 123억 소득세 불복 소송 패소
LG그룹 맏사위인 윤관 블루런벤처스(BRV) 대표(사진)가 국세청의 종합소득세 부과 처분에 불복해 소송을 냈으나 패소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재판장 김순열)는 6일 윤 대표가 서울 강남세무서장을 상대로 낸 종합소득세 부과처분 취소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 앞서 세무당국…
- 2025-02-07
LG그룹 맏사위인 윤관 블루런벤처스(BRV) 대표(사진)가 국세청의 종합소득세 부과 처분에 불복해 소송을 냈으나 패소했다. 서울행정법원 행정5부(재판장 김순열)는 6일 윤 대표가 서울 강남세무서장을 상대로 낸 종합소득세 부과처분 취소 청구 소송에서 원고 패소로 판결했다. 앞서 세무당국…
“대학 입시를 앞둔 고3 여름, 하루종일 유튜브와 스마트폰 게임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분노 조절도 어려웠습니다.” 김모 군(21)은 최근 고3 시절 스마트폰 중독 증세를 치료해 준 경기남부스마트쉼센터 상담사를 다시 찾았다. 간호학과에 입학한 그는 군 입대 후에도 상담사와 …
내년 하반기(7∼12월)부터 담배에 포함된 유해성분과 인체에 미치는 영향 등의 정보가 공개된다. 정부가 2005년 담배 유해성분을 분석해 공개할 의무를 규정한 세계보건기구(WHO)의 담배규제기본협약(FCTC)을 비준한 지 21년 만이다.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6일 담배 유해성…
검찰이 수십억 원대 부당 대출 의혹을 받는 NH농협은행과 대출을 받은 차주회사를 압수수색했다.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1부(부장검사 이준동)는 6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점과 경기 수원시 농협 경기영업본부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농협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A홀딩스, A산업개발 및 관…
서울 중구에서 모바일 티켓 한 장으로 주요 관광지와 맛집, 전시·체험시설에서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서비스를 다음 달 출시한다. 중구는 서울 자치구 가운데 최초로 ‘서울 중구 투어패스’를 3월부터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중구는 “중구 내 주요 관광지와 맛집, 카페, 전시·체…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고 싶지만 추운 날씨 때문에 바깥에서 활동하기 쉽지 않다. 해외여행이나 놀이동산은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아이들을 마냥 컴퓨터 앞에만 둘 순 없다. 경기관광공사가 6일 특별한 ‘추억’과 ‘재미’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실내 여행지를 추천했다. 역…
임대의무기간이 종료되는 서울 지역 장기전세주택(시프트)과 비아파트 매입임대주택이 신혼부부를 위한 ‘미리내집’으로 공급된다. 결혼, 출산의 걸림돌인 주거비 부담을 낮추기 위해서다. 서울시는 2027년부터 임대의무기간이 종료되는 장기전세주택을 신혼부부에게 제공하는 미리내집(시프트2)으로 …
서울시가 투기 행위인 ‘사도(私道) 지분 쪼개기’를 사전에 막기 위해 관내 모아타운 대상지 12곳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새로 지정했다. 사도 지분거래란 골목길 지분을 나눠서 여러 사람에게 파는 것을 말한다. 이를 막기 위해 서울시는 5일 제1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일부 지역의 허가구…
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14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5’ 전시회에서 관람객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있다. 2011년부터 매년 열린 서울국제조각페스타는 국내 최대 조각 축제로 이달 9일까지 진행된다. 300여 명의 국내외 원로 작가와 신예 작가가 참여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각각 150명의 전쟁 포로를 교환한 5일 우크라이나 국기를 두른 군인들이 고향으로 향하는 버스에 탑승해 있다. 두 나라는 앞서 지난달 15일에도 각각 25명의 포로를 교환했다.
“트럼프가 가자지구의 ‘뱀’들을 놀라게 하려고 중동의 ‘풀’을 일부러 때렸다.”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주민을 이웃 아랍국으로 강제 이주시킨 뒤 미국이 가자를 장악 및 소유하며 휴양지로 개발하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사진)의 구상을 두고 이스라엘 매체 예루살렘포스트가 5일 내놓은 …
가수 지드래곤이 5월 31일(현지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대형 음악 축제 ‘헤드 인 더 클라우드 로스앤젤레스 2025’에 헤드라이너(간판 출연자)로 나선다. 이 축제는 미국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88라이징’이 아시아계 아티스트들을 미국에 소개하기 위해 열어 온 글로벌 음악 …
“그리그의 음악에는 노르웨이의 풍경에서 나오는 환상적인 멜랑콜리가 있어, 우리 북쪽 사람들의 마음을 매혹시킨다.”(표트르 차이콥스키) 피아니스트 아이자와 지하루가 노르웨이 작곡 거장 에드바르 그리그의 피아노 소품집인 서정소곡집 전곡(66곡) 앨범(사진)을 최근 발매했다. 서정소곡집은 …
천년의 고도(古都) 경주에서 ‘동궁과 월지’로 잘 알려진 동궁(東宮)의 위치는 학계에서 갑론을박이 끊이지 않았던 주제다. 월지(안압지)의 서쪽에 있다는 게 중론이었지만, 이름 그대로 동쪽에 있어야 맞는 게 아니냐는 추론도 적지 않았다. 실제로 대다수 궁들은 태자의 공간인 동궁을 ‘생장…
3시간 34분 51초. 12일 국내 개봉하는 영화 ‘브루탈리스트’의 총 상영 시간이다. 나치를 피해 미국으로 건너간 헝가리 출신 유대인 건축가 ‘라즐로’(에이드리언 브로디)의 이야기를 다룬 이 작품은 지난달 5일(현지 시간) 미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작품상(드라마)·감독상·남우주연상 …
“여성 스포츠는 여성만을 위한 것이다. 남성(트랜스젠더)이 여성 스포츠 팀을 장악하거나 라커룸(탈의실)을 침범하게 하는 학교에는 연방정부의 지원을 끊겠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5일 행정명령을 통해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한 사람이 여성 스포츠 경기에 출전하는 것을 금지했다.…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 퀸스파크 레인저스(QPR)로 임대된 공격수 양민혁(19)이 올여름 프리시즌엔 원소속팀인 프리미어리그(EPL·1부) 토트넘으로 복귀할 것으로 보인다. 토트넘의 요한 랑에 테크니컬 디렉터는 5일 구단 홈페이지에 공개된 인터뷰에서 “양민혁 등 최근 임대된 선수들은 …
‘경민 불패’ 프로배구 남자부 KB손해보험이 선두 현대캐피탈의 17연승을 저지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남자부 3위 KB손해보험은 5일 현대캐피탈과의 5라운드 안방경기에서 3-0(25-18, 25-20, 25-21)으로 이겼다. 단일 시즌 최다 연승(18연승) 기록에 2승만을 남겨두고 …
일론 머스크가 수장으로 있는 정부효율부(DOGE)가 미국 연방 공무원 230만 명에게 자발적 퇴사 기한으로 제시한 6일을 앞두고 미 관가가 술렁이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의 충성심 요구에 반발해 퇴직하거나, 해고를 피하려고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비판 글을 삭제하는 공무원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