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고성능 10주년 야심작 ‘아이오닉 6 N’ 출사표
현대자동차가 기술력의 집약체 N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아이오닉 6 N’을 전면에 내세운다. 이 모델은 아이오닉 5 N의 기술을 계승하면서도 전동화 시대에도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된 차다. 최고출력이 약 650마력에 달할 정도로 강…
- 2025-07-03
현대자동차가 기술력의 집약체 N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고성능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아이오닉 6 N’을 전면에 내세운다. 이 모델은 아이오닉 5 N의 기술을 계승하면서도 전동화 시대에도 운전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기 위해 개발된 차다. 최고출력이 약 650마력에 달할 정도로 강…
올해 N 브랜드 10주년을 맞은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6 N’을 통해 고성능 전동화 기술의 정점을 찍는다. 단순히 빠른 전기차가 아니다. 감성과 내구, 레이싱 퍼포먼스까지 아우르는 N의 철학이 10년에 걸친 도전과 기술 집약을 통해 현실화됐다. 출시 전 막바지 담금질에 들어간 ‘아이…
전남 여수국가산업단지 부두에서 염산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3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8분경 “염산이 유출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선박에 화물을 싣는 도중, 선적 파이프라인의 이상이 생겨 유출된 것으로 파악됐다.유출된 염산은 즉시 방제작업이 이뤄졌다. 인명피해나…
영화 ‘쥬라기 월드: 새로운 시작’(감독 가렛 에드워즈/이하 ‘쥬라기 월드4’)가 개봉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쥬라기 월드4’는 개봉일인 2일 하루 동안 15만 1057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
서울 전체 아파트 가격에서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구) 아파트가 차지하는 비중이 43%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가 총액 집계를 시작한 2000년 1월 이후 월간 기준 최다 비중이다.3일 부동산 빅데이터 전문업체 부동산R114가 서울 아파트 매매시가총액을 구별로 산출한 결과에 따…
최근 데이팅앱·소셜미디어(SNS) 등에서 외국인이 접근해 호감을 쌓은 뒤 금전을 요구하는 이른바 ‘로맨스 스캠’ 피해가 잇따르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2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50대 남성 A씨는 지난 4월 데이팅앱에서 만난 일본인 여성 B씨와 연락를 주고받으며 호감을 쌓았다…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면서 온라인 상에서 알루미늄 호일의 안전성 논란이 다시 부상하고 있다. 알루미늄 호일에 고기를 구워 먹으면 해로운지를 여부를 두고 여러 의견이 올라오고 있다. 식품안전정보원의 도움을 받아 알루미늄 호일과 종이 호일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아본다.3일 식품안전정보원에…
프로야구 구원왕 전쟁이 뜨겁게 타오르고 있다. 지난해 세이브 1위를 차지한 정해영(KIA 타이거즈)이 2년 연속 구원왕 등극을 노리고 있고, 박영현(KT 위즈)과 김원중(롯데 자이언츠), 김서현(한화 이글스)도 전반기 종료 전 20개 이상의 세이브를 거두며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올 …
3일 오전 4시39분께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 방향 영종대교 구간에서 연쇄 추돌 사고가 발생해 3명이 다쳤다.사고는 먼저 택시가 앞서가던 화물차를 들이받으면서 발생했다. 이후 사고 수습이 이뤄지던 중 뒤따르던 소울 승용차가 멈춰서 있던 화물차 후미를 다시 들이받았다. 이 …
교황 레오 14세가 바티칸에서 튀르키예 영부인 에민 에르도안을 영접했다. 이 자리에서 11월 튀르키예 방문도 언급됐다고 한다.튀르키예 대통령실은 2일(현지 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에르도안 여사가 가톨릭 세계의 영적 지도자이자 바티칸시티 정상인 레오 14세를 만났다”라고 밝혔다. 이 …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어린 자매가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3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10시58분경 기장군의 한 13층짜리 아파트 6층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났다.화재 발생 알림이 울리고 검은 연기가 목격되자 아파트 관리인이 119에 신고했다. 현장…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11살, 7살의 어린 자매가 숨졌다.3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10시58분께 기장군의 한 13층짜리 아파트 6층에서 불이 났다.아파트 관리인이 화재 발생 알림 방송을 듣고 119에 화재 신고를 했다.이 불로 집 내부에 있던 A(11)양…
한미 무역 협상에서 ‘디지털 교역’이 주요 쟁점의 하나로 부상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미국은 자국 기업들에 대한 디지털 규제를 문제 삼은 것으로 알려졌다.2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소식통을 인용해 미국 협상 대표단이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에게 디지털 교역…
홍명보호가 2025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동아시안컵) 준비에 돌입한다. 목표는 6년 만의 우승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대비 옥석 가리기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3일 소집돼 오후 5시 성남종합운동장에서 동아시안컵…
가수 겸 배우 김창완이 알코올 중독을 털어놨다. 김창완은 지난 1일 방송된 tvN ‘어쩌다 어른’ 10주년 특집에서 “적당히 취했으면 잔을 내려놔야 하는데 그게 잘 안 된다”며 이렇게 밝혔다. 김창완은 연예계 소문난 주당이다. 과거 알코올 의존증이 심했다. 다행히 현재는 조금씩 술을 …
로또 2등에 당첨돼 수천만 원의 상금을 받았음에도, 도박에 빠져 전 재산을 잃고 결국 고독사한 남성의 사연이 전해졌다.그의 마지막은 외롭고 비참했다. 심지어 자녀는 시신 인수조차 거부했다.■ “6500만원 당첨금, 전부 토토·경마로”… 유품정리사가 전한 현실1일 유튜브 채널 ‘엄튜브’…
국립중앙박물관이 올해 상반기 27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을 유치하며, 2005년 용산 이전 20년 만에 반기 기준 최다 방문 기록을 세웠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한국 문화를 소재로 한 글로벌 콘텐츠의 세계적 흥행과 함께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박물관 …
신세계백화점은 여름을 맞아 한국 고유의 여름 정취와 공예문화를 조명하는 기획 전시를 연다고 3일 밝혔다.서울 중구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위치한 ‘하우스오브신세계 헤리티지’는 7월 한 달간 ‘여름이 깃든 자리’ 전시를 열고 대나무·한지·완초 등 여름을 대표하는 전통 소재를 활용한 공예품을…
서울과 경기 지역에 확산 중인 ‘러브버그(붉은등우단털파리)’는 중국 칭다오에서 유입된 것으로 추정되며, 7월 중순쯤 대부분 사라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천적이 생기며 개체 수가 자연 조절 중이며, 미국에서도 유사한 사례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프로축구 K리그1 전북 현대가 FC서울을 꺾고 코리아컵 4강에 진출했다.전북은 2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의 2025 하나은행 코리아컵 8강전에서 후반 42분 터진 송민규의 결승골을 앞세워 1-0으로 이겼다.이로써 전북은 4강에 진출, 2022년 이후 3년 만의 코리아컵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