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동훈 “김문수, 계엄-반탄 사과 안하면 尹부부 대리전 밖에 안돼”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12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를 향해 계엄과 탄핵 반대에 대한 사과와 분명한 입장 표명 등을 촉구하며 “그러지 않으면 이번 선거는 불법 계엄한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위해 대리전을 해 주는 것 밖에 안 된다”고 밝혔다.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세…
- 2025-05-12
국민의힘 한동훈 전 대표가 12일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를 향해 계엄과 탄핵 반대에 대한 사과와 분명한 입장 표명 등을 촉구하며 “그러지 않으면 이번 선거는 불법 계엄한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를 위해 대리전을 해 주는 것 밖에 안 된다”고 밝혔다.한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세…
프로야구 NC 다이노스의 베테랑 투수 이용찬이 어깨에 염증이 발견돼 이달 말까지 휴식을 갖는다.NC는 12일 “이용찬이 어깨에 통증을 느껴 4월말 병원 정밀검사를 받았다. 검사 결과 염증이 발견돼 재활군에 합류했다”며 “현재 휴식을 취하며 치료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26…
12일 오전 11시경 울산 남구 상개삼거리에서 맥주병을 가득 실은 트럭이 우회전하다 적재물이 도로 위로 쏟아지는 사고가 발생했다.울산 남부경찰서에 따르면, 사고 차량에는 맥주병 1100상자가 실려 있었으며, 이 중 일부가 도로에 떨어지며 병이 깨지고 맥주가 흘러나왔다. 당시 트럭 운전…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채용 박람회가 다음 달부터 서울 5개 권역에서 열린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6월부터 2025 권역별 중장년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권역별 채용 박람회는 올해 재단이 새롭게 추진하는 현장 중심의 채용 행사다. 구직자들이 멀리 이동하지 않고도 …
이마트는 12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 1593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38.2% 증가, 2017년 이후 8년 만에 최대 1분기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본업 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중심의 내실 경영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별…
미국과 중국이 11일(현지시간) 향후 90일간 상호 간 관세를 대폭 인하하는 데 합의했다. 이 기간 중국은 미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를 125%에서 10%로 낮추고, 미국은 중국산에 대한 관세를 145%에서 30%로 내리기로 했다. 이날 블룸버그 등 외신들에 따르면 양측은 10, 11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한국의 잠재성장률(potential growth rate)이 2% 아래로 떨어진다는 전망을 내놨다. 최근 국회 예산정책처와 한국개발연구원(KDI) 등 국내 주요 연구기관들이 우리나라의 잠재성장률이 1%대에 진입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국제기구에서도…
서울 양천구의 한 고등학교에서 교사를 폭행한 고3 학생에 대해 서울시교육청이 강제 전학 처분을 내렸다. 12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교권보호위원회를 열고 가해 학생에 대해 강제 전학을 결정하고, 9일 학생과 교사에게 이를 통보했다. 또한 가해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특…
배우 문채원이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 7에 출연한 소감을 밝혔다.문채원은 지난 11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이런 무대가 처음이라 긴장 많이 했는데 ‘SNL’ 모든 제작진분들과 작가님들 신동엽 선배님 그리고 최고의 배우분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라며 사진을 올렸다.이어 “…
AI 협업툴 ‘플로우(flow)’의 개발사인 마드라스체크(대표 이학준)가 AI Agent ‘다글로(daglo)’를 운영하는 AI 전문 기업 액션파워(공동대표 조홍식 이지화)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플로우 사용자 대상 AI 기반 음성·영상 텍스트 변환 및 지식 관리 기능…
헬스테크 기업 미니쉬테크놀로지는 10일(현지시각) 미국에서 개최한 미니쉬 임상 세미나 및 사업설명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해외 현지 세미나는 지난 2월 일본 도쿄에 이어 두 번째다. ‘비니어의 미래’라는 주제로 LA 웨스트할리우드 에디션 호텔에서 6시간 동안 진행된 행…
최근 공무원을 사칭해 물품 구매를 유도하는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시 관계자와 소방당국은 “공무원이 특정 물품 구매를 요구하는 일은 없다”고 강조하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12일 수원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수원에서 컴퓨터 판매업체를 운영하는 A 씨는 “수원시 소속 주무관”…
“전용기를 선물받는 게 ‘미국 우선주의’냐.”(척 슈머 미국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민주당은 세계적인 ‘패배자(loser)’들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13~16일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아랍에미리트(UAE) 등 중동 3개국을 순방하는 트럼프 대통령이 카타르로부터 대당 4억…
가수 한혜진(60)이 남편 사별 뒷이야기를 공개했다.12일 오후 8시 10분 방송되는 채널A 예능물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식탁’은 한혜진 편으로 꾸며진다.한혜진은 새로 이사한 3층 저택에 절친인 가수 진성, 오유진, 홍자를 초대해 집들이를 연다. 이날 요리에 서툰 한혜진을 위해 식당…
배우 남보라(36)가 결혼 소감을 밝혔다.남보라는 12일 본인 소셜 미디어에 “결혼식 완, 친구라 쓰고 청춘이라 읽는 나의 친구들, 그리고 자갈밭처럼 어려운 길을 걸을 때 길을 알려준 선생님들, 선배님들, 언니, 오빠들. 전 그렇게 좋은 사람은 아닌데, 주변 사람들이 저를 좋은 길로 …
배우 김새론 유작인 영화 ‘기타맨’이 오는 30일 공개된다.제작사 성원제약은 ‘기타맨’을 이날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기타맨’은 정식 개봉에 앞서 오는 21일 언론 시사회와 관객과의 대화 행사도 연다.이 작품은 고된 현실 속에서도 음악을 통해 희망을 찾으려는 천재 기타리스트 기철…
“길어진 그림자를 길에 드리운 채, 땅거미가 진 어둠 속을 그대와 걷고 있었어요(のびた人陰を鋪道にならべ, 夕闇の中を君と步いてる)”11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나카시마 미카(中島美嘉·42)의 내한 콘서트에서 그의 대표곡 ‘눈의 꽃(雪の華)’이 울려 퍼졌다. 가수 …
윤석열 전 대통령 부부의 공천 개입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건희 여사에게 14일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한 것으로 파악됐다. 12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명태균 의혹 전담수사팀(팀장 이지형 차장검사)은 공직선거법 및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과 관련해 김 …
검찰이 명태균씨의 공천 개입 의혹에 연루된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게 오는 14일 검찰청사에서 피의자 조사를 받으라고 통보했다. 대선 전 김 여사에 대한 조사가 이뤄질지 주목된다.12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명태균 의혹 전담수사팀(팀장 이지형 차장검사)은 최근 김…
서울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액상 대마를 흡입하고 난동을 부린 중학생 2명이 붙잡혔다. 12일 서울 노원경찰서는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로 A 군(15) 등 중학생 2명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25일 오후 9시10분경 서울의 한 아파트 단지 인근에서 대마를 흡입한 혐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