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 올해 하반기 신입사원 620명 채용…80% 기술직 인력
한국전력공사가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하반기 620명 규모의 정규직 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한전은 일반공채(421명)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고졸공채 70명, 배전전기원 50명, 기타(연구·전문직 등) 79명 등을 순차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공고는 한전 채용 홈페이지 및 알…
- 2025-09-09
한국전력공사가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하반기 620명 규모의 정규직 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한전은 일반공채(421명)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고졸공채 70명, 배전전기원 50명, 기타(연구·전문직 등) 79명 등을 순차적으로 채용할 예정이다.공고는 한전 채용 홈페이지 및 알…
“설거지 못 하니까 일회용품 쓰고 바가지 위에서 샤워해요.”역대 최악의 가뭄을 겪고 있는 강원 강릉시 주민들이 물 절약에 적극 동참하고 나섰다. 국가재난사태가 선포된 지 열흘이 넘었으나 일부 지역은 ‘단수’라는 최악의 사태가 현실로 나타나는 등 상황은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은 9일 방통위를 방송진흥 관련 정책을 총괄하는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로 개편하는 법안에 대해 “이진숙 축출법”이라고 비판하며 “법안이 통과되면 법의 판단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이 위원장은 이날 정부과천청사 방통위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법을 바꿔서 사람…
강연가 김창옥이 고민을 들어주기 위해 일본으로 향한다.오는 10월 방송을 확정한 tvN 예능 프로그램 ‘김창옥쇼4’는 9일 1차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앞서 MC 오나라·황제성은 한 소리를 듣고 귀를 기울였다.이어 김창옥이 일본 도쿄 횡단보도 한복판에서 “오겡끼데스까”라고 말하고 있다.…
9일 코스피는 전일 종가와 비교해 40.46포인트(p)(1.26%) 상승한 3260.05로 마감했다. 지난 2021년 8월 9일(3260.42) 이후 약 4년 1개월 만에 기록한 종가 기준 최고치다.코스닥은 전일 대비 6.22p(0.76%) 상승한 824.82를 가리키고 있다.서울외환…
‘전지현과 강동원의 첩보 멜로물.’10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에서 공개하는 9부작 시리즈 ‘북극성’은 이 한 마디로도 주목을 끌 만하다. 두 배우의 조합이라면 스타성은 보장된 상황. 나름 괜찮은 작품들을 선보이고도 흥행은 아쉬웠던 디즈니플러스에게 ‘북극성’은 가뭄의 …
“재미난 게임들이 한가득이네요. 직접 체험도 하고 사진도 찍고 보드 게임도 하고.. 예상치 못한 볼거리에 감동받고 갑니다”지난 9월 5일부터 서울 광화문 하이커 그라운드 전관에서 개최 중인 ‘2025 게임문화축제(Game Culture Festival 2025)’가 젊은 세대는 물론,…
서울회생법원이 대규모 정산 지연 사태를 일으킨 이커머스 업체 위메프에 대해 9일 회생 절차 폐지 결정을 내렸다.서울회생법원 관계자는 이날 “위메프에 대해 회생 절차 폐지 결정이 나왔다”며 “아직 파산 선고를 한 것은 아니고 즉시항고 등 다툴 수 있는 기간이 2주 정도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가 오는 14일 오전 1시부터 오전 8시까지 전산시스템 정기 점검을 위해 금융거래를 일시 중단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계획 검사의 일환으로 시스템 구성 확인과 전산 장비 업그레이드·교체를 통해 인프라 전반을 최적화하는 작업이다. 대규모 트래픽…
국민의힘 지도부는 9일 극심한 가뭄을 겪는 강릉시를 찾아 성금을 전달하고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후 강릉시청 상황실을 찾아 “유례없는 가뭄으로 지금 큰 고통을 받고 있어서 마음이 무겁다”며 “모든 분들이 강릉의 생명줄이 마르지 않게 온 힘을 쏟아붓는다”고…
일본 도요타그룹이 LG화학 양극재 사업에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LG화학은 9일 도요타그룹 도요타통상이 구미 양극재 공장(LG-HY BCM) 지분 25%를 매입해 2대 주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해당 지분은 금액으로 환산 시 약 1600억~1700억 원 규모라고 한다. 도요타통상은 도요…
“소셜미디어가 아닌 ‘부패’를 차단하라.”8일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정부의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 접속 차단에 항의하기 위해 거리로 나선 시위대와 경찰이 충돌해 최소 19명이 사망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시위 사망자가 늘면서 국제사회의 우려와 비판이 이어지자, 네팔 정부는 9일 …
경기 부천의 한 요양원 대표가 70대 치매 환자에게 혈압약을 과다 복용시켰다는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경기 부천 소사경찰서는 업무상과실치사 혐의로 부천 소사구 괴안동 소재 요양원 대표 A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9일 밝혔다.A 씨는 지난 5월 자신이 운영하는 요양원에 …
한국 축구 대표팀이 ‘철기둥’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를 앞세워 방문 평가전 두 경기 연속 ‘클린시트’에 도전한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0일 오전 10시 30분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 지오디스파크에서 멕시코와 평가전을 치른다. 멕시코는 한국이 7일 2-0으로 꺾은 미국과 함께 2…
12·3 비상계엄 선포 사건을 수사 중인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재판 중계를 신청할지에 대해 검토 중이라고 9일 밝혔다.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특검법에 대한 위헌법률심판 제청과 헌법소원을 청구한 데 대해선 “법원의 판단이 우선”이라고 밝혔다.이날 내란 특검은 브리핑에서 윤 전…
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이 9일 김건희 여사가 지난해 서울 종묘 망묘루에서 외부인들과 차담회를 벌였다는 의혹을 수사 중이라고 밝혔다. 김형근 특검보는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사인(私人)인 김건희 씨가 대통령실 자원을 이용해 국가 유산이자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종묘의 공개 제한…
백지선 감독이 이끄는 HL 안양이 2025 LG 코리아 아이스하키리그 정상에 올랐다. HL 안양은 9일 경기 안양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김성재(1골 1어시스트)와 오인교(1골 2어시스트) 등의 활약을 앞세워 고려대를 4-1로 꺾었다. HL 안양은 1피리어드 10분 53초에는 고려대…
한국 정부가 미국 조지아주 공장 건설 현장에서 구금된 한국인들을 귀국시키기 위해 시급하게 전세기를 띄우기로 한 것을 두고 현지에서 법적·현실적 문제를 들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구금된 인원들의 신분이 무비자 입국자부터 노동 허가자, 현지 불법체류자 등으로 다양한 만큼, 개인별 …
통계청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9, 10일 이틀간 ‘인공지능(AI)으로 만들어가는 국가통계의 미래’를 주제로 국제회의를 개최한다. 9일 통계청에 따르면 이날부터 이틀간 서울 마포구 호텔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서 OECD와 유엔(UN), 각국 통계청, 학계와 민간 전문가 100여 명…
이춘재 연쇄살인 9차 사건 용의자로 몰려 가혹행위 등을 당하다 병으로 숨진 윤동일씨의 재심 재판에서 검찰이 무죄를 구형했다.9일 수원지법 형사15부(부장판사 정윤섭)심리로 열린 윤씨 강제추행치상 사건 재심 결심 공판에서 검찰은 “피고인에 무죄를 선고해 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검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