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日 야마가타공항 올스톱…“활주로에 곰 나타나”
일본 야마가타공항 활주로에 곰이 침입해 항공편이 줄줄이 취소되고 공항이 하루 종일 마비됐다. 당국은 덫을 설치했지만 포획에 실패했다.NHK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26일 오전, 일본 야마가타공항 활주로에 곰이 출몰해 공항 운영이 전면 중단됐다곰 활주로 침입…항공편 10편 결항26일 오…
- 2025-06-27
일본 야마가타공항 활주로에 곰이 침입해 항공편이 줄줄이 취소되고 공항이 하루 종일 마비됐다. 당국은 덫을 설치했지만 포획에 실패했다.NHK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26일 오전, 일본 야마가타공항 활주로에 곰이 출몰해 공항 운영이 전면 중단됐다곰 활주로 침입…항공편 10편 결항26일 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7일 우원식 국회의장을 향해 “오늘 혹여나 강행하게 될 본회의에서 상임위원장 선출을 상정하지 말 것을 공식적으로 건의드린다”고 밝혔다. 송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우 의장의 결정에 …
중국의 디스플레이 기업 BOE가 연간 1억 대의 아이폰용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 생산능력을 확보했다. 기술력은 아직 뒤처져 있지만 국내 디스플레이 기업들과의 격차를 빠른 속도로 좁히고 있다.27일 시장조사업체 유비리서치에 따르면 BOE는 현재 애플 전용 모듈 라인 26…
도널드 트럼프 재단이 ‘미국산’임을 강조하며 스마트폰 출시 소식을 알린 지 며칠 만에 홍보 자료에서 관련 문구를 삭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완전한 미국 내 생산을 포기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나오자 재단 측은 이를 부인했다. 26일(현지시간) BBC 등에 따르면, 트럼프 일가가 16일 …
양육 스트레스를 받는 아들을 위해 손자를 살해하려던 70대 여성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손자는 평소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를 앓으며 폭력적인 모습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26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구지법 서부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도정원)는 살인미수 혐의로 기소된 A 씨(72…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모처럼 장타를 폭발했다.이정후는 27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 파크에서 벌어진 2025 메이저리그(MLB)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경기에 5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 1득점을 기록했다.이정후가 때려낸 유일한 안…
인천 강화도에서 미국인 6명이 쌀이 담긴 페트병을 북쪽으로 보내려다 경찰에 붙잡혔다.27일 인천 강화경찰서는 20~50대 미국인 6명을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위반 혐의로 붙잡았다고 밝혔다.이들은 이날 오전 1시경 인천시 강화군 하점면 망월돈대에서 페트병 1300여 개를 북쪽으로 살…
김건희 여사가 이르면 27일 퇴원할 예정인 가운데 특별검사팀은 소환조사와 관련해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김건희 특검팀(특별검사 민중기)의 김형근 특검보는 이날 오전 출근길에 김 여사 퇴원 시 소환조사 계획이 있는지 묻자 “법과 원칙에 따라서 진행될 것”이라고 답했…
대구에서 일가족 3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7일 대구경찰청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경 장시간 시동이 걸려있는 차량을 이상하게 여긴 행인이 경찰에 신고했다. 출동한 경찰은 차 안에서 숨져 있는 60대 부부와 30대 딸을 발견했다. 경찰은 타살 등 범죄 혐의점은 …
피부는 외부의 위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첫 번째 방어선 역할을 한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 피부의 가장 바깥층인 표피가 점차 얇아지고 보호력이 약해진다. 표피는 약 10개의 세포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노화가 되면 부위에 따라 3~5개의 세포층으로 줄어들어 표피의 두께가 얇아진다. 표피…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내란 특검 측과 출입 방식에 대한 협의가 이뤄지지 않더라도 28일 오전 10시 특검 대면조사에 출석하겠다는 뜻을 밝혔다.윤 전 대통령 법률대리인단은 27일 “내일 윤석열 전 대통령 특검 대면조사에는 김홍일, 송진호 변호사가 입회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전 대…
LG전자 베스트샵 수원본점에서는 새단장 오픈 기념 가전행사를 진행한다. 새단장 기념 오픈 행사기간은 사전예약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1차 행사 7월 4일부터 17일까지, 2차 행사 7월 18일부터 31일까지다. LG전자 베스트샵 수원본점에서는 새단장 오픈 기념으로 △웨딩가전 …
영국 옥스퍼드셔에 위치한 럭셔리 쇼핑 명소 비스터 빌리지가 브랜드 30주년을 맞아 ‘더 빌리저 (The Villager)’ 라는 자체 매체와 맞춤형 여행 코스인 ‘비욘드 빌리지 벤처링 (Beyond Village Venturing)’을 론칭하며 새로운 형태의 여행 콘텐츠를 선보인다. …
프리미엄 생활가전 브랜드 루메나가 지난 20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정식 매장을 오픈했다. 대구점과 광주점에 이은 세 번째 백화점 정식 매장이자, 수도권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정식 공간이다. 루메나만의 정제된 미학과 실용성이 결합된 대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 공…
이재명 대통령이 27일 국가유공자를 청와대 영빈관으로 초청해 오찬을 갖는다.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에게 보답하겠다는 취지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영빈관에 국가유공자 및 유족, 보훈단체장 등 160여 명을 초대해 ‘호국보훈의 달, 대통령의 초…
넷플릭스 전 세계 최고 흥행작 ‘오징어 게임’(극본/연출 황동혁)의 대단원을 장식할 시즌3가 드디어 27일 오후(이하 한국 시각) 베일을 벗는다.2021년 9월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1은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며 흥행을 기록했다. 공개 4년째 여전히 넷플릭스 역대 시청 순위…
7월 1일부터 한강공원과 광화문광장·남산공원 등 서울 내 공원과 광장 등에서 비둘기에게 먹이 주기가 금지된다.27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4월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38개소를 지정 고시했다. 유해야생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시설물, 공중보건 및 …
쌀과 성경이 든 페트병을 북쪽으로 살포하려다 적발된 미국인들이 “선교 활동 차원”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27일 인천 강화경찰서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위반 혐의로 20~50대 미국인 6명을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날 오전 1시 6분쯤 강화 하점면 망월돈대 …
호주에서 생후 9개월 된 고양이가 드럼세탁기 안에 갇힌 채 약 1시간 동안 작동을 견디고 살아남아, 현지에서 ‘기적의 생존’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23일(현지시간) 호주 7뉴스(7News)는 한 가정집에서 키우던 고양이 ‘파블로(Pablo)’가 세탁기 안에서 약 1시간 동안 갇혀 있었…
초강경파로 분류되는 기존 전공의 대표에게 반기를 든 서울아산병원 전공의 대표가 새 비상대책위원장으로서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를 이끌게 됐다.27일 의료계에 따르면 대전협은 전날 밤 임시 대의원총회를 열고 한성존 서울아산병원 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을 새 비대위원장으로 선출했다.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