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경 항공대 ‘저고도 위력 비행’으로 中어선 쫓아냈다
해경이 우리나라 해역을 침범해 조업하던 중국 어선 8척을 항공순찰기로 저고도 위력 비행하며 퇴거시켰다.24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서해해경청 무안 고정익항공대는 전날 오전 11시경 서해 해역을 순찰하다가 신안군 홍도 북서방 53해리 인근에서 조업 중인 중국의 타망 어선 8척을 포…
- 2025-09-24
해경이 우리나라 해역을 침범해 조업하던 중국 어선 8척을 항공순찰기로 저고도 위력 비행하며 퇴거시켰다.24일 서해지방해양경찰청에 따르면 서해해경청 무안 고정익항공대는 전날 오전 11시경 서해 해역을 순찰하다가 신안군 홍도 북서방 53해리 인근에서 조업 중인 중국의 타망 어선 8척을 포…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우자조금)는 24일 서울 강남구 서경한우프라자 역삼점에서 ‘한우 잇(EAT)다: 토종 한우로 색다른 맛을 잇다’ 미디어 시식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시식 자리를 넘어 토종한우의 품종별 특색과 가치를 알리고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2025…
6년 만에 유엔총회에서 연설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EU) 등 국제 사회가 추진하는 기후 위기 대응 등을 지적하며 “당신 나라는 지옥으로 가고 있다”고 독설을 날렸다. 외신은 이번 연설이 자유와 평화 등 국제사회가 공유할 기본 가치를 알리는 것이 아닌 미국 내 ‘트럼피…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정신없이 달리는 스타트업 종사자들은 세무와 회계에 대해 적지 않은 부담을 느낍니다. 대부분 처음 접하는 생소한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외면할 수도 없습니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해 반드시 신경 써야 합니다. 이에 IT동아는 최대한 회…
지난 9월 13일 토요일 세종 조치원에서 열린 ‘세종 한글 술술 축제’는 단순한 축제가 아니었다. ‘한글로 빚고, 술로 잇다’라는 주제 속에는 세종특별자치시(세종시)가 지향하는 문화와 공동체의 가치가 오롯이 담겨 있다. 술은 예로부터 사람과 사람을 이어왔고, 한글은 생활을 기록하며 문…
방탄소년단(BTS)의 ‘동생 그룹’인 신인 보이그룹 ‘코르티스’(사진)가 데뷔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15위에 올랐다.24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코르티스의 데뷔 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즈(COLOR OUTSIDE THE LINES)’로는 이번 주 빌보드 메인 앨…
반려견 전문 브랜드 포킷츠(대표 김나은)가 신용보증기금의 혁신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 ‘리틀펭귄 (Little Penguin)에 선정됐다. 포킷츠는 올해 2월 와디즈 펀딩을 통해 목표 대비 1만5707%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며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후 △청년…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이 이틀 만에 전체 대상자의 27.6%에 해당하는 1259만 명에게 이뤄졌다. 지급액은 1조 2590억 원이다.행정안전부에 따르면 23일 밤 12시 기준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자는 1259만 명으로 집계됐다. 지급액은 1조 2590억원으로, 전체 지급…
은행원 등이 소속된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금융노조)이 주 4.5일제 도입 및 임금 인상을 요구하며 26일 총파업에 돌입한다. 은행권 총파업은 2022년 9월 이후 약 3년만이다. 다만 주요 은행은 정상 영업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김형선 노조위원장은 24일 총파업 선언문에서 “어제(23일…
국제통화기금(IMF)이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9%로 기존보다 0.1%포인트 상향했다. IMF 측은 한국 정부의 확장적 재정정책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도 장기적으로 재정건전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봤다. 한국이 1%대로 떨어진 잠재성장률을 끌어올리려면 구조개혁을 서둘러야 한다…
홍콩특별행정구 정부 문화체육및관광국(이하 ‘문체관광국’) 산하 문화창의산업발전처(이하 ‘문창처’), 홍콩영화발전국(이하 ‘영화발전국’), 홍콩무역발전국(이하 ‘홍콩무발국’)이 공동으로 주최한 ‘Hong Kong Cinema @ BUSAN 2025’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부산에서…
경기 과천시는 지역의 숙원인 종합병원 건립을 포함한 첨단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 계획을 공개했다. 단순한 병원 건립을 넘어 의료·산업·문화·주거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이라는 비전을 내놨다. 과천시는 23일 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막계동 특별계획구역 개발사업 시민설명회’를…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가 마침내 ‘로봇 심판’을 콜업했다. MLB 경기위원회는 2026시즌부터 볼·스트라이크 자동판정시스템(ABS)을 도입하기로 24일 결정했다. MLB 경기위원회는 선수 4명, 구단주 6명, 심판 1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다. MLB 사무국은 2019시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 보수 활동가 찰리 커크 관련 발언으로 방송이 중단됐던 지미 키멜의 심야 토크쇼가 재개된 것에 발끈했다. 그는 이날 저녁 자신의 SNS 트루스소셜에 “ABC 가짜뉴스가 지미 키멜 쇼를 다시 진행하게 해줬다는 것이 믿기지 않는다”며 “백악관은 ABC 방…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24일 법정 피고인석에 섰다. 전직 영부인이 재판에 넘겨진 것, 그 모습이 언론에 공개된 것 모두 헌정사 처음이다. 전직 대통령 부부가 동시에 형사재판을 받는 것도 최초다.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이날 오후 자본시장법 위반,…
KT&G가 신제품 ‘오늘밤(ONEUL BAM)’을 국내 공항 면세점 및 시내 면세점에 오는 29일 출시한다.오늘밤은 현재 판매 중인 면세전용 브랜드 ‘오늘’의 후속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길이 84mm 궐련 타입 제품으로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8.0mg, 0.55mg이다.패키지는 …
“돈을 벌게 해주겠다”며 지인을 캄보디아에 있는 국제 범죄조직에 넘긴 남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피해자는 여권과 휴대전화를 빼앗긴 채 두려움과 공포 속에서 약 9일간 감금됐다가 겨우 탈출했다.의정부지법 제13형사부(부장판사 오윤경)는 국외이송유인, 피유인자국외이송, 특수감금 등 혐의로 …
이재명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유엔본부에서 열린 제79차 유엔총회에서 20분간 기조연설을 진행했다.이날 연설은 압둘라 2세 요르단 국왕에 이어 7번째 순서로 진행됐다. 남색 정장과 회색 사선 무늬 넥타이에 태극기 배지를 단 이 대통령은 연단에 올라 준비한 원고를…
올해 들어 서울 아파트 계약 후 해제 건수가 5000건에 육박하며 1년 만에 두 배 늘어났다. 하지만 이는 집값을 띄우기 위한 고의적 해제보다는, 종이계약을 전자계약으로 전환하기 위한 절차적 해제가 급증한 데 따른 결과로 분석된다.종이 계약 신고 이후 전자계약 변경 24일 국토부실거래…
줄리 샌드(Julie Sande) 알래스카주 상무장관이 16일 오후 전쟁기념사업회(회장 백승주)가 운영하는 전쟁기념관을 방문했다. 샌드 주장관은 “전쟁기념관 전사자명비에서 6‧25전쟁에 참전해 희생된 알래스카 출신 9명의 이름을 확인했다”며, “6‧25전쟁에서 시작된 양국 간 협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