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견본주택 내달 개관… 육아·반려동물·교육 콘텐츠 단지 내 입점
코오롱글로벌은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에 공급 예정인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견본주택을 다음달 4일 개관한다고 24일 밝혔다. 단지에는 돌봄 및 교육 특화 콘텐츠를 대거 도입될 예정이다.우선 코오롱글로벌 측은 째깍섬, 모그와이, 종로엠스쿨 3개사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고 대전시에서는 최…
- 2025-06-24
코오롱글로벌은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에 공급 예정인 ‘대전 하늘채 루시에르’ 견본주택을 다음달 4일 개관한다고 24일 밝혔다. 단지에는 돌봄 및 교육 특화 콘텐츠를 대거 도입될 예정이다.우선 코오롱글로벌 측은 째깍섬, 모그와이, 종로엠스쿨 3개사와 각각 업무협약을 맺고 대전시에서는 최…
도요타는 가주레이싱(TOYOTA GAZOO Racing)이 독일에서 열린 ‘2025 아데아체 라베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ADAC RAVENOL 24h nürburgring 2025)’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도요타 가주루키레이싱으로 경주에 참가해 GR야리스(GR YAR…
TV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에 출연한 30대 남성이 성폭행 혐의로 구속됐다.24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준강간 혐의로 A 씨를 긴급체포해 구속했다고 밝혔다. 법원은 전날 A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A 씨는 지난 21일 오전 3시 30분경 마포구 서교동의 한 주차장에서 20대 …
가수 지드래곤이 싸이 ‘흠뻑쇼’ 게스트를 예고했다. 여름 공연 강자인 싸이와 올해 전천후 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드래곤의 조합에 누리꾼들은 벌써부터 열광하고 있다. 싸이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 너 이번 여름에 뭐하니”라는 글과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싸이는 카메라를 …
서울시가 24일 오후 도봉구 소재 ‘씨드큐브 창동’에서 전기차 화재로 인한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해 재난대응 체계를 점검하는 ‘재난안전 종합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전기차 보급 확대에 따른 배터리 화재 위험과 고층건축물 화재의 수직확산 등 ‘도시형 복합재난’에 대한 대응 …
프랑스 전역에서 열린 연례 거리 음악 축제 중 알 수 없는 주삿바늘에 찔렸다는 피해 신고가 145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2일(현지시각) 프랑스24에 따르면 프랑스 경찰은 전날 프랑스 전역에서 진행된 음악 축제 ‘페트 드 라 뮤지크(Fête de la Musique)’에서 최…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 결정에 반발해 경찰버스 유리창을 야구 방망이로 파손한 30대 남성에게 집행유예형이 선고됐다.■ A 씨, 尹 파면이후 헌재 근처에서 경찰버스 유리창 부셔2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2단독(부장판사 조영민)은 최근 특수 공용 물건 손상 혐의를 받는 A …
조현 외교부 장관 후보자는 24일 “취임하면 미국부터 가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벗어나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조 후보자는 이날 서울 종로구 대우빌딩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취임 후 방미 계획을 묻는 질문에 “상황이 어떻게 될지 두고 봐야겠다”…
올해 상반기 분양시장에서 민간참여 공공분양이 일반 민영아파트를 크게 뛰어넘는 청약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가격 경쟁력에 더해 민간 브랜드의 설계와 커뮤니티, 품질을 동시에 갖춰 고분양가로 인해 피로도가 높아진 수요자들의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평가다.실제 올해 수도권에서 공급된 민간…
가수 장우혁이 어머니에게 결혼 잔소리를 듣는 하루가 공개된다. 25일 방송하는 채널A 예능프로그램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에서는 장우혁이 경북 구미에 있는 본가를 찾는다.이날 그는 한 아파트 단지에 꽃다발을 들고 나타난다. 스튜디오에서 지켜보던 배우 이다해는 “혹시 그 분 아파트…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는 24일 “고물가와 불경기로 어려워진 민생 살리기부터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 모두발언에서 “실기하지 않겠다. 100일 동안 속도감 있게 추진해 미흡했던 부분을 바로 잡아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후보자는 “대한민…
삼성전자(005930) 스마트폰의 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의 결제 먹통 원인은 수원 데이터센터의 방화벽 오류인 것으로 잠정 파악됐다. 앞서 삼성전자 측이 장애 발생의 원인으로 신용카드사와 전용선 네트워크 간 문제일 가능성을 언급했으나 실상과 차이가 있었다.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
윤석열 전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각종 의혹을 수사하는 특검(특별검사)팀이 23일 주요 수사기관에 관련 사건 이첩을 요청했다.24일 ‘김건희 특검팀’을 맡은 민중기 특검은 공지를 통해 “전날 대검찰청,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관련 사건 이첩을 요청했다”…
이란이 자국 핵시설 3곳을 공격한 미국의 대한 보복으로 카타르에 있는 알우데이드 공군기지를 23일(현지 시간) 공격했다. 알우데이드 공군기지는 미국의 대표적인 중동 전초기지로, 미국이 중동 지역에 보유한 군사 기지 중 최대 규모다. 이란은 공격 계획을 사전에 미국과 카타르에 알렸다. …
TV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에 출연한 남성 출연자가 성폭행 혐의로 구속됐다.서울 마포경찰서는 30대 남성 박 모 씨를 준강간 혐의로 긴급체포했다고 24일 밝혔다. 법원은 전날 박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박 씨는 지난 21일 오전 3시 30분쯤 마포구 서교동의 한 주차장에서…
술에 취한 한 남성이 상의를 벗은 채 경찰 지구대에 난입했다가, 공연음란 혐의 수배자로 확인돼 현장에서 체포되는 일이 벌어졌다.23일 경찰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들어올 땐 마음대로였지만 나갈 땐 아니랍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해당 영상에는 경남 창원의 한 지구대에서 벌어진…
글로벌 맥주 브랜드 칭따오는 오는 6월 28일과 29일 서울 올림픽공원 88잔디마당과 KSPO DOME에서 열리는 ‘2025 서울파크뮤직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칭따오는 이번 페스티벌 현장에서 브랜드 공식 캐릭터 ‘따오’를 활용한 체험형 부스 ‘따오-락실’…
미국 동부에 생명을 위협하는 수준의 올해 첫 폭염이 닥쳤다고 AFP통신 등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뉴욕시 기온은 40도까지 치솟을 전망이다. 워싱턴D.C., 볼티모어, 필라델피아, 뉴욕시 등 미국 동부 지역에는 지난 주말부터 폭염이 시작돼 23일과 24일 기온이 절정에 달할 전…
이재명 정부 들어 첫 한미 통상 장관급 관세 협상이 미국 워싱턴 D.C.에서 시작됐다.산업통상자원부는 방미 중인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이 23일 오후 4시(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하워드 러트닉 상무장관,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통상 협의를 진행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