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 PC방 간 사이 23개월 아기 사망…“홈캠 모습 이상했다” 신고
경기 남양주시 한 아파트에서 생후 23개월 된 아기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20일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께 남양주시 평내동 한 아파트에서 “아기가 숨을 쉬지 않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119구급대는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하며 아기…
- 2025-02-20
경기 남양주시 한 아파트에서 생후 23개월 된 아기가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20일 경찰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께 남양주시 평내동 한 아파트에서 “아기가 숨을 쉬지 않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119구급대는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하며 아기…
전남 보성군 축사에서 50대 여성이 어미소의 공격을 받고 숨졌다.20일 전남 보성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 40분 경 보성군 노동면 한 축사에서 50대 축사 주인이 어미소에 들이받혔다.A 씨는 출동한 119구급차로 인근 병원에 옮겨졌으나 숨졌다.A씨는 어미소가 낳은 새끼를 닦아주…
이상철 기자 = “난 축구만을 위해 살던 사람이다. 아이들의 꿈을 먹고 살아왔는데 그 행복한 삶은 뺏길 뻔했다.”20일 열린 제37회 차범근 축구상 시상식에 참석한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은 가슴을 쓸어내리며 이렇게 말했다. ‘12·3 비상계엄’을 주도한 핵심 인물인 노상원 전…
호주 해변에 좌초된 돌고래 떼 150여 마리를 구조하려던 공무원들의 노력이 수포로 돌아갔다. 호주 당국은 살아있는 90여 마리의 돌고래를 모두 안락사시키기로 했다.19일(현지시간) AFP, AP 통신 등에 따르면 지난 18일 호주 남동쪽 태즈메이니아섬 서북쪽 외딴 해변에서 돌고래의 일…
수입 럭셔리카 시장이 뚜렷한 양극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카 중심의 초고가 브랜드는 수요가 꾸준한 반면, 전통적인 대형 럭셔리 세단 브랜드는 판매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20일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의 올해 1월 수입차 등록 자료에 따르면, 람보르기니(58대)와 페라리(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우리 당은 중도 보수”라며 당정체성을 규정한 것을 놓고 당내 비명계외 진보성향 당원들이 ‘민주당 역사를 부정하는 행위’라며 각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힘은 호재를 잡았다며 일제히 돌팔매질에 나섰다.국민의힘 투톱인 권영세 비대위원장은 20일 국회에서 열린…
연애 감정을 악용해 돈을 뜯어내거나 특정 행동을 강요하는 ‘로맨스 스캠’ 등의 수법으로 한국인을 속여 마약 운반책으로 이용한 나이지리아 국적 마약 조직 총책이 국가정보원과 현지 당국의 공조로 검거됐다. 부하 조직원들은 국제기구 요원, 정부 기관 소속 직원 등을 사칭해 피해자들에게 접근…
KT&G가 히터 핀 이탈 현상이 발견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 3.0(lil SOLID 3.0)’ 제품 일부에 대해 20일부터 자발적 무상 교체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리콜 대상은 지난해 8월부터 11월에 생산된 릴 솔리드 3.0 제품이다. 리콜 대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릴 …
경북도는 20일 경주시 신평동 경북문화관광공사 대회의실에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제1차 고위관리회의(SOM1)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열었다.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응원 영상을 상영하고, 봉사자 간 화합과 결의를 다지는 힙합 공연이 이어졌다. 특히 자원봉사자 200명은 ‘우리의 …
2025학년도 서울대 정시모집에 합격하고도 등록을 포기한 수험생이 235명으로 전년보다 16.3%(33명)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자연계열(178명)과 인문계열(51명) 모두 등록 포기자가 지난해보다 늘었는데 증원된 의대에 중복 합격하며 서울대를 포기한 것으로 해석된다. 20일 종로…
19일 오후 부산 기장군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리조트 공사장 주 출입구. 수영장과 PT룸(배관 관리·유지·보수 공간)이 있는 B동 1층에서 불이 나 6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하고 닷새가 지났으나 매캐한 냄새가 여전히 진동했다. 안전헬멧을 쓴 4명의 공사장 진입 통제 요원의 모습만 …
신세계백화점은 인도의 대표적인 핸드메이드 카펫 브랜드 ‘자이푸르 러그(Jaipur Rugs)’ 쇼룸을 21일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 메자닌에 국내 최초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자이푸르 러그 쇼룸에는 러그 20종과 스와치(원단 샘플) 16종이 전시되며, 고객은 원하는 패턴 디자…
코로나19 발생 후 3년 간 삼출성 중이염 환자가 크게 줄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서울아산병원 이비인후과 안중호 교수팀은 코로나19 팬데믹 전후로 국내 3개 병원의 이비인후과 질환 발생률을 분석한 결과, 팬데믹 기간 삼출성 중이염으로 인해 수술을 받은 환자 수는 코로나19 발생 이전…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기차표를 다량구매한 뒤 취소해 다른 고객에게 지장을 주는 이용객에 대한 조치가 미흡한 것으로 드러났다.감사원이 20일 공개한 ‘한국철도공사 정기감사’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코레일은 이같은 행위를 하는 이용객을 모니터링해 회원 탈회 등 조치를 취하고 있다.그러나 …
“사람이 자기 마음을 볼 수 있습니까?”(수불 스님)“그게 되면 득도한 것 아닌지요.”(기자)“하하하, 볼 수 있는데도 어렵다고, 그래서 볼 수 없다고 생각하는 게 어리석음이지요. 간화선(看話禪)은 본래 볼 수 있는 그 마음을 스스로 볼 수 있게 확인시켜 주는 길입니다.”(수불 스님)…
부산시는 최근 한국수자원공사, 한국남부발전, 부산도시가스 등 8개 기관과 ‘분산에너지 특화 지역 지정’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은 강서구 에코델타시티, 명지지구, 녹산·미음산단 등에서 급증하는 전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특화 지역 지정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역…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정에 긴급 생계비 150만 원이 지원된다.20일 국민권익위원회는 공공기관들(한국자산관리공사·한국공항공사·한국가스공사·한국가스안전공사·한국사회복지협의회)과 ‘복지 사각지대 발굴·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해당 사업은 특별한 사정으로 정부의 제도적…
음식을 파는 가게 앞에 누군가 용변을 보고 갔다는 황당한 사연이 전해졌다.최근 소셜미디어 스레드에는 “아무리 급해도 용변은 화장실에서 해결하자”는 글이 올라왔다.평택에서 디저트 가게를 운영하는 A 씨는 19일 오전 11시경 매장 오픈을 위해 출근했다가, 사람의 용변으로 추정되는 물체를…
경남도는 제조업 등 산업 분야 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숙련기능인력 E74 비자 광역자치단체 추천제도’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 제도는 외국인 숙련기능인력이 장기 취업하기 위해 비자 전환을 할 경우 광역단체장이 추천하는 제도다. 추천을 받으면 비자 전환 요건 총점 300…
감사원은 경찰에 음주운전이 적발된 기관사가 당일 음주 상태로 열차를 운전하는 등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음주 관리·감독이 소홀하다고 20일 밝혔다.감사원은 ‘한국철도공사 정기감사’ 결과를 이날 공개했다.철도안전법은 기관사·시설점검자가 혈중알코올농도 0.02% 이상에서 업무를 수행하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