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신문 팀장” 사칭…총람 판매 사기 50대 덜미
경찰 출입 기자를 사칭해 사기 행각을 벌인 50대가 경찰에 검거됐다.제주경찰청은 사기 혐의로 50대 A 씨를 검거해 조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공공기관과 기업 사무실에 전화해 “경찰 신문 팀장인데, 경찰총람이 발간됐다. 수익금은 경찰 …
- 2025-06-11
경찰 출입 기자를 사칭해 사기 행각을 벌인 50대가 경찰에 검거됐다.제주경찰청은 사기 혐의로 50대 A 씨를 검거해 조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공공기관과 기업 사무실에 전화해 “경찰 신문 팀장인데, 경찰총람이 발간됐다. 수익금은 경찰 …
배관공으로 일하다가 200억 원의 로또에 당첨된 호주의 20대 남성이 마약 중독에 빠져 5년 만에 쓸쓸하게 사망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11일 호주 일간 나이틀리와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2017년 당시 22세였던 배관공 조슈아 윈슬렛은 통장에 단 19달러(이하 호주달러/한…
코미디언 이국주가 대중교통을 타지 못하게 된 사연을 전했다.10일 이국주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도쿄 운수 좋은 날-집 열쇠가 없다, 너구리에 다시마도 없다? 일본 매운맛 30단계 도전, 이국주가 대중교통을 못 탔던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이날 이국주는 집 열쇠를 잃어버리…
최근 이적설에 휩싸인 홍명보호의 유럽파 핵심 공격수 삼인방이 거취에 대해 말을 아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26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최종 10차전에서 쿠웨이트를 4-0으로 크게 이겼다.6승 4무(승점 22)를 기록한…
경북도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국립외국어대에서 ‘경북학당’ 개소식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하노이 경북학당은 가톨릭상지대와 하노이 국립외국어대가 공동으로 한국어와 경북학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경북 30여 개 대학들과 함께 베트남 학생들을 유치하는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경북도는 경북학…
치밀한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수법에 속아 경찰까지 믿지 못한 피해자의 사연이 뒤늦게 알려졌다.11일 대전경찰청에 따르면 지난달 2일 낮 12시42분께 동부경찰서 용전지구대를 찾은 한 남성이 “여자친구가 어제 아침부터 금융감독원, 경찰이라고 주장하는 사람들과 통화하는 것 같은데 모텔…
프랑스의 한 가정집 피아노 위에 수십 년간 장식처럼 놓여 있던 조각상이 세계적인 조각가 오귀스트 로댕(Auguste Rodin)의 진품으로 확인됐다. 이 작품은 최근 경매에서 86만 유로(약 13억 원)에 낙찰돼 큰 화제를 모았다.10일 CNN에 따르면, 프랑스 중부에 거주하는 가족은…
“묵묵히 학교를 위해 근무하시는 분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자고 학생들이 먼저 제안해 이뤄진 행사입니다.”11일 경남 인제대 학생복지처 관계자는 전날 ‘히든히어로 감사장 수여식’ 개최 계기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인제대는 총학생회와 함께 교내 다양한 현장에서 학생들을 위해 조용히 일해 …
부산시는 땅꺼짐과 같은 지하안전, 빈집 정비를 전담하는 부서를 신설한다고 11일 밝혔다.시는 이 같은 부서 신설안을 담은 ‘부산시 정원조례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 개정안에는 도로안전과와 노후도시관리과를 신설하고 의회 사무처 의정 담당관 직급의 복수 조정 등이 담겼다.도시공간계획국 내…
서울 송파구에 거주하는 박모(51)씨는 고등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다. 그는 자녀가 다니는 국어·영어·수학·과학 학원에 매달 약 200만원의 사교육비를 지출한다. 사교육비에 부담을 느끼는 박씨는 음식 배달 아르바이트 등 부업을 병행해 학원비를 보탠다. 그는 “남들이 보내니 (학원…
현직 경찰관이 가상화폐 투자 명목으로 지인들에게 수억원을 받아 가로챈 혐의로 구속돼 검찰에 넘겨졌다.인천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인천 서부경찰서 소속 A경장을 사기 혐의로 구속 송치했다고 11일 밝혔다. A경장은 피해자 10여 명에게 가상화폐에 투자하면 수익을 내주겠다며 총 7억원…
오픈AI의 인공지능(AI) 서비스 ‘챗GPT’가 또 다시 전 세계적인 서비스 장애를 일으키며 무료·유료 이용자 모두에게 불편을 초래했다. 11일 장애 추적 사이트 다운디텍터(Downdetector)에 따르면, 챗GPT 서비스 장애는 미국 동부시간 전날 오전 2시 36분께 보고됐다. 초…
수능의 졸업생 응시 비중이 최근 10년새 10% 포인트(p)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국회 교육위원회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의원에게 제공한 ‘2016~2025학년도 수능의 재학생·졸업생 응시인원 및 비중’에 따르면 졸업생은 2016학년도 23.3%에서 20…
웹툰 작가 주호민이 자신의 아들을 학대한 혐의로 기소된 특수교사가 항소심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것과 관련해 “해당 교사가 학대하지 않았다는 판결이 아니다”라며, 왜곡된 시선을 지양해달라고 요청했다.주 씨는 10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많은 분이 2심의 무죄 판결을 보고 ‘교사의 행…
전북 군산시에 사는 강모 씨(67)는 혼합형 불안 및 우울장애 등을 앓아 2017년부터 입원과 퇴원을 반복했다. 급기야 2022년부터는 요양병원에 장기 입원했다. 의료급여 대상자인 강 씨의 치료를 위해 한 해 2800만 원 예산이 투입됐다. 군산시는 2023년 강 씨를 의료급여 사례 …
전북도와 전북도사회서비스원은 다음 달 3일 전북도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전북복지희망포럼’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새 정부 출범 이후 변화하는 복지 정책 환경 속에서 사회서비스원의 역할과 운영 과제를 짚어보고, 사회서비스원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포럼에…
마크 저커버그가 이끄는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플랫폼스(이하 메타) AI(인공지능) 혁신 속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스타트업 ‘스케일AI’에 140억 달러(약 19조원)를 투자한다.10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메타는 알렉산더 왕 CEO(최고경영자)가 이끄는 …
지난해부터 주요 대학들이 자연계열의 과학탐구(과탐) 필수 지정을 폐지하면서 자연계열 학생들이 사회탐구(사탐)로 바꿔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사탐런’ 현상이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다.11일 메가스터디교육이 2023년부터 최근 3년간 6월 모의평가에 응시한 20만8000여명을 분석한 결과 …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서성동 성매매 집결지가 2027년 말 도심문화공원으로 탈바꿈한다.시는 집결지 지장물 철거를 이달 말까지 완료할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지난달부터 서성동 문화공원 사업 부지(1만1144㎡) 중 보상이 끝난 건물 7동을 철거하고 석면 제거, 폐기물 처리에 들어갔…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1일 국민의힘을 겨냥해 “이재명 정권이 특검 끝나면 정당 해산 절차에 들어갈 것으로 보이니 각자도생할 준비들이나 하라”고 쓴소리를 했다. 정당법 개정안을 발의한 더불어민주당이 이를 국회에서 통과시킨 뒤 국민의힘 정당 해산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다. 다만 민주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