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효민 결혼식에 티아라 멤버들 참석…굳건한 우정
그룹 ‘티아라’ 멤버 효민(36·본명 박선영)의 결혼식에 멤버들이 참석해 우정을 뽐냈다. 효민은 지난 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비연예인 남성과 결혼식을 올렸다. 효민의 남편은 금융업계에서 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결혼식에는 효민과 함께 활동했던 티아라 멤버들이 대거 참석했다.…
- 2025-04-07
그룹 ‘티아라’ 멤버 효민(36·본명 박선영)의 결혼식에 멤버들이 참석해 우정을 뽐냈다. 효민은 지난 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비연예인 남성과 결혼식을 올렸다. 효민의 남편은 금융업계에서 일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결혼식에는 효민과 함께 활동했던 티아라 멤버들이 대거 참석했다.…
롭 맨프레드 커미셔너가 올 시즌 초반 메이저리그(MLB)를 달군 ‘어뢰 배트(torpedo bat)’ 논쟁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맨프레드 커미셔너는 7일(한국 시간) 뉴욕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어뢰 배트와 관련한 논쟁은 야구가 우리 문화에서 여전히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
유치원생인 자녀의 사교육을 위해 차량에 휴대용 화장실까지 설치한 홍콩 여배우가 ‘괴물 부모’라는 비판을 받고 있다. 6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배우 리톈종은 네 살배기 딸 앰버의 등하원을 위해 7인승 차량을 구입한 뒤 차 안에서 대부분의 일상을 해결…
팔도는 오는 14일부터 라면 및 음료 브랜드 가격을 인상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22년 10월 이후 2년 6개월만이다.이에 따라 팔도비빔면(소매점 기준)이 1100원에서 1150원으로 4.5% 인상된다. 또한 왕뚜껑이 1400원에서 1500원으로 7.1%, 남자라면이 940원에서…
일본 나가사키현 쓰시마섬에서 후쿠오카시의 병원으로 향하던 환자 이송 헬기가 해상에 불시착해 의사 등 3명이 숨졌다.7일 현지 공영 NHK 등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 30분께 쓰시마섬에서 후쿠오카시의 한 병원으로 환자를 이송하던 헬기가 이륙 후 약 10분 만에 교신이 끊겼다.이후 약 …
폐쇄형 인공지능(AI) 모델에 집중해 온 오픈AI에 전략적 변화가 감지된다. 오픈AI는 개방형 모델 출시를 예고했는데 이는 챗GPT-2 이후 약 6년 만이다.7일 ICT 업계에 따르면 오픈AI는 조만간 추론형 오픈 웨이트(weight)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
국내 최대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는 7일 탈모샴푸와 헤어케어 제품 추천 서비스 ‘대다모픽’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대다모가 최근 실시한 ‘탈모샴푸, 헤어케어 제품 사용 만족도 및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탈모인의 약 80%가 탈모샴푸를 사용 중이며, 절반 이상이 앰플, 토닉, 세럼 …
PC를 사용하거나 인터넷 서핑을 하다보면 화면에 뜨는 광고 팝업 때문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광고 팝업 또는 알림은 웹브라우저나 웹사이트 자체에 포함될 수도 있고, 프로그램 파일을 설치하면서 함께 설치되는 광고 소프트웨어 때문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경…
한국중부발전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서 5년 연속 우수 등급을 달성하고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재난 대비 상시훈련에서도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안전한국훈련과 상시훈련은 각종 대형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비만, 특히 중증 비만이 총 16가지 질환의 발병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상관성은 성별과 인종에 관계없이 일관되게 나타났다. 특히 고혈압, 폐쇄성 수면 무호흡증, 제2형 당뇨병, 신진대사 기능 장애와 관련된 지방간 질환을 일으킬 위험이 컸다.미국 존스홉킨스 대학이 주도해…
행정안전부는 7일 강원과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대형 산불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고 밝혔다.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이날 강풍 대비 관계기관 산불대책회의를 열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강원, 경북 등 동해안 지역에 대형 산불이 발생할 위험성이 다시 커…
분양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대출 규제가 강화되면서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부담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최대 10년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장기임대주택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발표한 민간아파트 분양가격 동향에 따르면 올해 2월 말 기준 전국 민간 아파…
당뇨 치료제이자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는 약물 ‘세마글루타이드’ 성분이 탈모 위험을 높인다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이에 따라 세마글루타이드 성분을 포함한 ‘오젬픽(Ozempic)’, ‘위고비(Wegovy)’ 등에 대한 우려가 커졌다.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UBC) 연구진은 총…
2025년 한국의 여권 지수 순위가 39위를 기록했다.2일(현지시각) 미 CNBC는 글로벌 자문 업체 노마드 캐피탈리스트(Nomad Capitalist)가 발표한 ‘2025 여권 지수’를 보도했다.‘2025 여권 지수’에서 한국은 39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2017년 29위, 2019…
윤석열 전 대통령의 파면으로 치러지는 조기 대선의 선거일이 6월 3일로 잠정 결정된 것으로 전해졌다.7일 정치권과 정부 등에 따르면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8일 열리는 국무회의에서 대선일 지정 안건과 임시공휴일 지정 안건을 심의한 뒤 공포할 예정이다.조기 대선일은 6월 3일…
유명 한국사 강사 전한길 씨가 돌연 자신의 강의 카페 내에서 정치적 발언을 금지하겠다는 공지를 올렸다.지난 5일 전 씨는 자신의 공식 강의 카페에 “(국가직 9급)해설 강의는 아마도 오늘 저녁에 올라올 듯하다”며 “오늘 국가직 9급 한국사는 지난해와 비슷한 난이도로 평이하게 출제됐다.…
서울 강동구에서 발생한 대형 싱크홀(땅 꺼짐) 사고로 오토바이를 몰고 가던 30대 시민이 사망했지만 서울시는 ‘지반침하 위험지도’를 공개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이를 놓고 31년 전 성수대교 붕괴 사고 당시가 떠오른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7일 서울시 등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후 …
로얄캐닌은 지난 29일 서울 강남구 반려동물 복합문화시설 ‘놀로스퀘어’에서 ‘반려건강 ALL-DAY 세미나’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반려견 건강 정보에 대한 잘못된 오해를 바로잡고 보호자들에게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노령견 관리의 오해와 진실,…
조기 대선 출마 의지를 밝힌 홍준표 대구 시장이 “개헌 시 최우선 고려할 요소가 정쟁의 상징이 돼버린 헌법재판소 폐지”라고 밝혔다.홍 시장은 7일 페이스북에 “정쟁과 갈등의 상징이 되어버린 헌법재판소를 폐지하고 대법관을 4명 증원해 대법원에 헌법 재판부를 신설하도록 하자”며 이같이 말…
중부고속도로에서 고장 차량에 깔린 40대 견인 기사가 사망했다.7일 경기 하남경찰서에 따르면 6일 오후 8시 40분경 하남시 중부고속도로 하행선 동서울 요금소 부근에서 고장 난 차량에 깔린 40대 견인 기사 A 씨가 숨졌다.A 씨는 고장 차량의 하부로 들어가 견인차 와이어를 연결하려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