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검색창에 한국어 가능한 ‘AI모드’ 달았다
구글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제미나이(Gemini) 2.5’를 기반으로 한 무료 검색 서비스가 9일 한국어로 정식 출시됐다. 구글은 올 5월 AI 모드의 영어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이번에 180여 개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면서 한국어, 일본어 등 5개 언어를 추가했다. 챗GPT…
- 2025-09-10
구글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제미나이(Gemini) 2.5’를 기반으로 한 무료 검색 서비스가 9일 한국어로 정식 출시됐다. 구글은 올 5월 AI 모드의 영어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이번에 180여 개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면서 한국어, 일본어 등 5개 언어를 추가했다. 챗GPT…
최근 4년간 전국 민간 아파트 분양 시장에서 전용면적 59㎡(24평형)의 경쟁률이 전용 84㎡(34평형)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 2인 가구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서울 84㎡의 평균 분양가가 15억 원을 넘는 등 분양가가 급등하자 가격이 상대적으로 낮은 59㎡로 수요가 쏠리는 것…
서울 송파구 신천동 ‘잠실 르엘’(미성·크로바아파트 재건축)에서 청약 가점 만점인 84점 당첨자가 나왔다. 청약 당첨 최저가점(커트라인)은 70점으로 4인 가족이 받을 수 있는 최고 점수인 69점보다 높았다. 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날 당첨자를 발표한 잠실 르엘의 최고 당…
봄감자 생산량이 전년보다 10% 넘게 줄었다. 길어진 꽃샘 추위와 더불어 재배 면적도 감소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최근 감자 가격은 전년 대비 41.8% 급등했다.통계청이 9일 발표한 ‘봄감자 생산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올해 봄감자 생산량은 35만6000t이다. 1년 전(39만80…
“금소원(금융소비자보호원) 분리에 반대한다. 공공기관 지정을 철회하라.”금융감독원 직원 700여 명이 9일 서울 영등포구 금감원 로비에서 검은 옷을 입고 정부와 여당의 금융감독체계 개편에 반발하는 대규모 시위를 벌이며 집단행동에 나섰다. 금감원 노조는 총파업도 불사하겠다고 예고했다. …
9일(현지 시간) 독일 뮌헨 오데온 광장 인근 루트비히 슈트라세(Ludwig strasse). 현대차가 IAA 모빌리티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는 아이오닉의 첫 소형 전기차 콘셉트카 ‘콘셉트 쓰리(Concept THREE)’를 기다리는 유튜버 등으로 현장은 북새통을 이뤘다. 오전 9시 드디…
9일(현지 시간) 독일 뮌헨에서는 기존 모터쇼에서는 볼 수 없던 진풍경이 펼쳐졌다. 뮌헨 구시가지 마리엔플라츠에 최신 전기차가 출현하고, 지하철역 입구에 BMW와 메르세데스벤츠의 신차들이 늘어선 광경은 마치 도시 전체가 거대한 전시장으로 변한 듯한 인상을 줬다. 이는 세계 모터쇼가 전…
삼성바이오로직스가 미국발 관세 리스크에도 불구하고 미국 제약사로부터 1조8000억 원 규모의 대형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9일 삼성바이오는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 달러(약 1조8001억 원) 규모의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올해…
컬리와 네이버가 손잡고 스마트스토어와 신선식품 새벽배송 서비스를 본격 확대한다. 컬리의 새벽 배송망과 네이버의 두터운 단골 이용자층을 결합시켜 쿠팡의 대항마로 나서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9일 컬리와 네이버는 서울 종로구 네이버스퀘어에서 ‘네이버 커머스 밋업 with 컬리’ 행사를 …
9일 서울 종로 한국금거래소에서 직원이 골드바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금 가격이 급등하면서 신한투자증권은 올해 말 온스당 4000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전망했다. 런던금시장협회(LBMA)에서 금은 8일(현지 시간) 장중 온스당 3646.29달러에 거래되며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 소비가 회복세로 돌아서며 부진했던 경기 흐름이 완화되고 있다는 국책연구기관의 분석이 나왔다. 9일 한국개발연구원(KDI)은 ‘9월 경제동향’을 통해 “최근 우리 경제는 건설 투자의 부진에도 소비를 중심으로 경기 부진이 다소 완화되는 모습”이라고 진단했다. 지난달에는 “소비 여건이…
기아가 유럽 최대 규모 방산 전시회에서 타스만의 군용 특수목적 파생 차량을 처음 공개했다. 기아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영국 국제 방위산업 전시회(DSEI UK) 2025’에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자사 픽업트럭 타스만을 기본으로 각종 제원을 군용 차량에 맞게 변경한 차량을 처음으로 …
앞으로 블록체인·암호기술 등 가상자산을 매매하고 중개하는 기업도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게 된다. 가상자산 산업의 글로벌 위상이 높아지면서 이를 신성장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한 조치다. 9일 중소벤처기업부는 가상자산 매매 및 중개업을 벤처기업 제한업종에서 해제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
“한국은 아시아에서 독보적인 가상자산 경쟁력을 갖췄습니다. 시장 규모도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큽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차남인 에릭 트럼프(사진)는 9일 서울 강남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업비트 D 콘퍼런스(UDC)’에서 윤선주 두나무 최고브랜드임…
HD현대, 삼성중공업 등 가스 운반선을 만드는 국내 조선사들이 9∼12일(현지 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스 전시회 ‘가스텍 2025’에 참가한다. 한국산 ‘K-운반선’의 기술력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기 위한 것이다. HD현대는 이번 전시회에서 미래형 가스운반선 모형…
■ 농협銀-SK이노, 재생에너지 공급계약NH농협은행은 SK이노베이션 E&S와 재생에너지 직접전력거래계약(PPA)을 체결했다고 9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으로 농협은행은 경기 의왕시 NH통합IT센터 건물에서 공급받는 전력의 일부를 태양광 기반의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예정이다.■ 토스뱅크, …
파격적인 ‘노 팬츠 룩’으로 패션계에 충격을 안겼던 미우미우가 또 일을 냈다. 올 가을·겨울 파리 컬렉션 전면에 등장한 ‘불릿 브라’, 일명 콘 브라가 주인공이다. 색색의 니트 아래 뾰족하게 솟은 실루엣은 관객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고, 쇼 직후 ‘불릿 브라의 귀환’이라는 말이 나왔…
요즘 러닝 열풍이 심상치 않습니다. 평일 저녁이나 주말 한강 러닝 트랙 곳곳에서 함께 달리는 무리를 쉽게 볼 수 있을 만큼 ‘러닝크루’ 문화가 러닝 열풍의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혼자 뛰는 운동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함께 달리고 인증샷을 남기는 등 러닝크루 모임이 하나의 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