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권 가계대출 총량 목표치 다시 내라”
금융당국이 가계대출 총량 목표치를 다시 제출하라고 금융권에 지시하며 대출 감독을 강화하고 있다. 6·27 대책을 통해 하반기(7∼12월) 가계대출 공급량을 기존 계획의 50%로 줄이기로 하면서 목표치 역시 재조정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당국은 상반기(1∼6월) 가계대출 목표치를 초과한…
- 2025-07-09
금융당국이 가계대출 총량 목표치를 다시 제출하라고 금융권에 지시하며 대출 감독을 강화하고 있다. 6·27 대책을 통해 하반기(7∼12월) 가계대출 공급량을 기존 계획의 50%로 줄이기로 하면서 목표치 역시 재조정이 필요해졌기 때문이다. 당국은 상반기(1∼6월) 가계대출 목표치를 초과한…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의 수익률이 올해 2분기(4∼6월) 전 세계 64개국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이재명 정부 증시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 덕에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7일 하나증권 분석에 따르면 한국 MSCI 지수의 올해 2분기 수익률은 31…
미국 보잉과 유럽 에어버스가 양분해 온 항공기 제조 시장이 중국을 포함한 ‘3강 구도’로 재편될 수 있다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그동안 중국 국경 밖으로 비행하지 못했던 중국산(産) 비행기가 7월 국제선 비행을 시작했고, 2028년에는 유럽까지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
SK텔레콤이 약정 기간 중 서비스를 해지하는 고객에게 위약금을 면제해 주겠다고 발표하면서 통신 3사 간 번호이동이 가속화되고 있다. 8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7일 번호이동으로 SK텔레콤을 이탈한 가입자 수는 1만7488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5월 3일(2만2404명) 이후 가장 …
8일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 W5동 지하 3층 기계실. 길이 6m 크기의 냉각기(칠러) 8대가 분주히 돌아가며 냉각수를 만들고 있었다. 여기서 만든 냉각수가 배관을 통해 건물 곳곳으로 흘러 들어가 내부 팬을 통해 시원한 바람을 내보내는 것이다. 낮 최고 기온 37도를 찍은 …
전국 지역주택조합 현장 10곳 중 3곳은 부실한 조합 운영, 분담금 등으로 갈등이 벌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20일부터 2주간 전국 618개 지역주택조합 현황을 분석한 결과 187곳(30.2%)에서 293건의 민원 등 분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8일 밝혔다. …
삼성전자가 2025년형 PC 신제품 ‘갤럭시 북5’와 ‘삼성 데스크탑’ 타워형 및 슬림형을 9일부터 국내에 출시한다. 모델들이 서울 강남구 삼성스토어 청담에서 출시 제품을 미리 체험해 보는 모습.
한화오션이 미국 해군으로부터 세 번째 유지·보수·정비(MRO) 사업을 따냈다. 8일 한화오션에 따르면 이달 초 미 해군 7함대 소속 보급함 찰스드루함의 정비 사업을 수주했다. 찰스드루함은 탄약, 식량, 예비 부품 등을 전투함에 해상 보급하는 비전투함으로 배수량(만재 기준) 4만100…
정부의 6·27 대출 규제가 실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 문턱까지 높이는 결과가 되지 않도록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대출 규제로 집값 상승세는 진정됐지만 획일적인 정책으로 중산층과 무주택자 등의 실수요까지 제약할 수 있다는 것이다. 한국건설산업연구원(건산연)은 4일 …
삼성전자는 신규 폴더블 스마트폰에 최신 운영체제(OS) ‘원 유아이(One UI) 8’을 탑재하고 기기 내 개인정보 보호를 강화하는 신규 보안 솔루션 ‘킵(KEEP)’을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9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폴더블 스마트폰 …
맥도날드 ‘한국의 맛’ 프로젝트의 다섯 번째 주인공으로 ‘익산 고구마’가 선정됐다. 한국맥도날드는 이 프로젝트 신메뉴로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버거’(사진)와 ‘익산 고구마 모짜렐라 머핀’ 등 2종을 10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한국맥도날드가 2021년부터 매년 진행 중인 한국의 …
HD현대인프라코어는 최근 방위사업청과 923억 원 규모의 K2 전차용 대규모 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올해부터 2028년까지 방위사업청에 단계적으로 엔진을 납품할 예정이다. K2 전차는 대한민국의 차세대 주력 전차로, 현대로템이 개발한 56t급 최신…
동원그룹은 지주사 동원산업 방문단이 7일(현지 시간) 세네갈 수도 다카르의 대통령궁에서 바시루 디오마예 파예 대통령을 예방했다고 8일 밝혔다. 세네갈은 동원산업의 글로벌 생산기지 중 하나로 서아프리카의 경제 중심지이자 유럽과 북중미를 잇는 허브 국가다. 이번 예방에서 이명우 동원산업 …
■ 푸마, 14g 더 가벼워진 러닝화 ‘벨로시티4’ 출시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는 ‘벨로시티 나이트로 4’를 17일부터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신발 전체에 적용된 ‘나이트로폼™’ 미드솔(발바닥과 바닥 사이에 있는 중간층)을 통해 발이 지면에 닿을 때 충격을 흡수한다. 전…
“골프웨어도 백화점에 걸린 정형화된 디자인이 아니라 자기만의 스타일을 드러낼 수 있어야 합니다. 그것이 말본골프가 제시하는 골프웨어의 미래입니다.” 4일 오전 서울 성동구 ‘말본성수’ 개장을 하루 앞두고 만난 미국 골프웨어 브랜드 ‘말본골프’ 공동 창립자인 스티븐 말본(49), 에리카…
6일 오전 서울 석촌호수에는 800여 명의 철인들이 호수에 뛰어드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이들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은 ‘2025 롯데 아쿠아슬론’ 참가자들이다. 롯데 아쿠아슬론은 수영과 수직 마라톤을 결합한 대회로, 석촌호수 동호를 두 바퀴(총 1.5km) 수영하고 롯데월드타워 1층부터…
일본 홋카이도(北海道)가 정원 애호가들 사이에서 여름 인기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 동서 250km에 걸쳐 홋카이도 대표 정원 8곳을 잇는 ‘홋카이도 가든 가도(Hokkaido Garden Path)’가 입소문이 나면서 국내 여행업계도 관련 패키지 상품을 내놓고 있다. 2009년 브랜…
의료법인 영암의료재단의 고령영생병원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70년 가까이 지역 주민의 보건과 의료를 책임지면서 지역 문화와 스포츠 활동 지원사업까지 펼치고 있다. 경북 고령군 지역 최초의 의료법인인 고령영생병원은 1957년 고 유일성 박사가 설립했다. 초대 영암의료재단 이사장인 그는…